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미정산액 1700억…"야놀자는 1600억 물렸다" 2024-07-26 11:24:28
온라인 쇼핑몰 위시를 인수하기 위해 1억7300만달러, 우리돈 약 2400억원을 쓰면서 유동성에 적신호가 들어오기 시작했다는 분석입니다. 두 회사 모두 자본잠식 상태에 누적된 적자로 자금을 동원할 여력이 없다는 게 업계의 의견입니다. 이번 대금 지급 지연 사태는 위메프에서 시작돼 티몬으로 옮겨 붙었는데요. 자금...
"티몬에 돈 떼일라"…여행사 상품 다 빼고, 유통 셀러들 엑소더스 2024-07-23 17:34:30
티몬, 위메프의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화면에서 주요 여행사의 여행, 항공, 렌터카 상품 상당수가 사라졌다. 정산금을 받지 못한 여행사들이 추가 피해를 우려해 상품을 거둬들였기 때문이다. 특가 이벤트에 참여한 일부 식품·가전업체는 ‘판매 취소’ 공지를 올리고 소비자들에게 문자를 보냈다. 이들은 “티몬에서 상품...
위메프 이어 티몬…'정산 지연' 대혼란 2024-07-23 17:27:26
본사를 둔 큐텐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에서 시작된 판매자(셀러) ‘정산금 지연 사태’가 티몬으로 확산하고 있다. 약속한 날짜에 대금이 들어오지 않자 판매사들의 항의가 잇따르고, 일부는 티몬과 위메프에서 상품을 거둬들이며 판매 중단에 나섰다. 두 쇼핑몰의 월간 거래액이 1조원을 넘는 것으로 추산돼...
푸드 AI 스타트업 팜킷, AFRO2024서 '푸드큐 챗봇' 출시 2024-07-23 17:11:33
기반 상품 추천과 상담을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 매출 향상을 이끌어낸다"며 "AFRO2024에서 푸드큐 챗봇은 푸드커머스 기업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지브로마트와 밸런스다이어트랩 등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푸드큐 챗봇을 비롯한 팜킷의 AI 큐레이션 서비스는 카페24, NHN커머스(샵바이, 고도몰)...
스타벅스도 난리났다…'MS발 대란'에 멈춰버린 美 '대혼란'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07-20 08:52:18
밀피타스에 위치한 실리콘밸리 일대 최대 쇼핑몰 ‘그레이트몰’에는 ‘나이키 팩토리스토어’, ‘딕스스포팅굿즈’ 등 문을 닫은 상점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나이키 매장은 문을 닫은 채 “예상치 못한 기술적인 문제로 현재 매장 문을 열 수 없는 상황”이라며 “최대한 이 시일 내에 다시 문을 열 계획이지만 현재로서...
롯데하이마트, 한샘 매장에 입점...가전·가구 통합 ‘시너지’ 노린다 2024-07-18 17:31:05
추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신상품과 고빈도 상품 비중을 확대했다. 이번 매장 이외에도 이달 초 젊은 세대를 겨냥한 엔터식스안양역점을 재단장했다. 해당 점포는 대학교, 쇼핑가, 영화관 등이 모여 있는 지하철 안양역사 내 쇼핑몰에 입점했다. 젊은 고객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IT 가전, 모바일, PC 상품...
커넥트웨이브 "자회사 링크프라이스와 광고사업부 통합" 2024-07-15 17:08:18
포털광고를 비롯해 검색광고, 모바일광고, SNS광고, 타켓팅광고, 동영상광고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이커머스 광고 대행사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광고 매체의 공식 파트너사다. 이번 통합을 통, 링크프라이스의 재무구조와 건전성은 한 단계 도약하게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윤 대통령 "25조원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했다" 2024-07-03 12:30:02
이용하는 사업주가 부담하는 배달료, 모바일상품권 이용 수수료, 임대료, 전기료, 인건비, 관리비 등의 비용 부담을 낮춰주는 내용이다. 영세 음식업 소상공인의 배달료는 내년부터 지원할 예정이고, 소상공인에게 임차료를 깎아준 임대인에 주는 세제 지원(인하액의 최대 70% 세액공제) 일몰기간을 올해 연말에서 내년...
'큰손' 2030 여성, 제대로 홀렸다…2000억 '잭팟' 터진 비결 2024-07-01 17:21:00
높은 고객층을 보유한 점에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33만 명으로 국내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다. 전체 e커머스 가운데 쿠팡(3112만 명)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830만 명), 11번가(799만 명), 테무(797만...
[단독]‘3兆 유니콘’ 인정받은 에이블리 “K패션 글로벌 진출 첨병” 2024-07-01 16:17:40
고객층을 보유한 점에 높은 평가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33만명으로 국내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다. 전체 e커머스 중에서는 쿠팡(3112만명)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830만명), 11번가(799만명), 테무(797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