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레비 분수 앞에 발씻는 욕조?…로마 명물 보러간 관광객 실소 2024-11-07 15:50:45
트레비 분수에 모이는 동전은 연간 150만 유로(22억6천만원)에 달했다. 그러나 관광객들은 이 수조를 보고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엑스(X·옛 트위터) 등 온라인에는 수조가 마치 '발씻는 욕조', '여름에 어린이들이 물놀이하다 소변을 누는 작은 수영장' '흉물'이라는 조롱이 올라왔다....
히타치에너지코리아, 빅스포 '한국-덴마크-스웨덴 해상풍력 및 전력계통 기술·정책 컨퍼런스' 연사 참여 2024-11-07 10:22:56
기업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 컨퍼런스 중 하나로 ‘한국-덴마크-스웨덴’ 3개국의 사례와 경험, 혁신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며 전력계통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해상풍력의 보급을 촉진하는 정책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히타치에너지코리아 동북아 HVDC 본부장인 알만 하산푸어(Arman...
유엔 北인권검증 참여 인권단체들, 아동·의료 등 쟁점 다양화 2024-11-07 01:28:37
모이자' 리소라 대표와 자유왕래를위한모임 박향수 대표는 북송된 재일한인 10만명의 인권 보장과 자유 왕래 허용을 촉구했다. 웹툰 상영을 통해 북한 인권 문제를 공론화하는 순서도 진행됐다. 탈북한 전주옥씨는 이날 자신과 친구의 경험을 만화로 녹여낸 웹툰 '혁'과 '순이'를 상영하며 인신매매...
공모주 한파…노머스, 112억에 그쳐 2024-11-05 17:56:35
공모주 일반 청약에 112억원의 증거금이 모이는 데 그쳤다. 지난해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마케팅기업 오브젠(104억원) 후 가장 적은 금액이다. 공모주 시장이 최근 들어 얼어붙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줄어든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노머스는 5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마감했다. 청약 경쟁률...
서울 그린벨트 12년만에 대거 푼다…서초에 2만가구(종합) 2024-11-05 17:10:18
5개가 모이는 곳이다. 덕양구 내곡동, 대장동, 화정동, 토당동, 주교동 일대 199만㎡(60만평)에 9천400가구를 공급한다. 동쪽으로 고양 화정지구와 맞닿아 있다. 지구 아래쪽 대곡역에는 연말 개통 예정인 GTX-A 노선, 교외선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의중앙선·서해선이 지난다. 국토부는 이곳에 복합환승센터를 구축하고,...
서울서 12년만에 그린벨트 풀어 2만가구 조성…공급 우려 선제 대응 2024-11-05 15:00:32
5개가 모이는 곳이다. 덕양구 내곡동, 대장동, 화정동, 토당동, 주교동 일대 199만㎡(60만평)에 9천400가구를 공급한다. 동쪽으로 고양 화정지구와 맞닿아 있다. 지구 아래쪽 대곡역에는 연말 개통 예정인 GTX-A 노선, 교외선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의중앙선·서해선이 지난다. 국토부는 이곳에 복합환승센터를 구축하고,...
아산마이스터고, 6~7일 대전서 영마이스터 학술제 주관 2024-11-05 07:05:44
만들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연합축제 형식으로 시작됐다. 올해 학술제는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 기계·자동차·항공·조선·철강, 전기·전자·메커트로닉스, 에너지·화학·설비물류, 농수산·식품·해양·바이오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전국 마이스터고는 분야별로 창의성과 기술력을 평...
"11월엔 이 과자"...뉴욕 타임스퀘어에 걸렸다 2024-11-04 09:56:41
더욱 키워 현지인과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위치에 광고를 걸었다. 광고 영상에는 빼빼로 브랜드의 앰배서더인 뉴진스가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겼다. 멤버들은 가족, 친구, 이웃 등 마음을 전할 사람을 떠올리며 빼빼로를 마련하고, 행복한 표정으로 제품 겉면에 메시지를 적었다. 빼빼로는 현재 미국,...
방시혁과 사진 찍혔던 과즙세연, 김하온과 사진 올렸다 '빛삭' 2024-11-04 09:15:36
과즙세연과 그의 언니를 만난 것에 대해 "지인이 모이는 자리에서 두 여성 중 한 명을 우연히 만났고, 엔터 사칭범과 관련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조언을 준 바 있다"며 "이후 두 사람이 함께 LA에 오면서 관광지와 식당을 물어와서 예약해주고 안내해줬다"고 설명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올해도 빼빼로 광고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걸렸다 2024-11-04 09:11:10
많이 모이는 위치에서 빼빼로 브랜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슬로건은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광고 영상에는 빼빼로 브랜드의 앰배서더인 뉴진스가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겼다. 뉴진스 멤버들은 가족, 친구, 이웃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