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디저트 시장, '효자 상품'이 전체 매출도 견인 2019-04-18 09:45:20
지난해에는 'CU 쇼콜라 생크림 케이크'나 'CU 모찌롤'이 디저트 시장의 급성장을 이끌었다. CU 쇼콜라 생크림 케이크는 출시 3개월 만에 매출이 3배 이상 뛰었고, 모찌롤도 출시 한 달 만에 디저트 매출을 352.7%나 성장시켰다. 올 1분기에도 딸기 오믈렛이나 딸기 미니 케이크 등 딸기 디저트 시리즈가 ...
대만 젤리·일본 모찌롤, '먹킷리스트' 직접 공수…편의점 '글로벌 먹거리 장터' 변신 2019-03-18 17:58:42
대만 젤리,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한 일본 모찌롤….해외에서 수입돼 편의점 cu에서 ‘대박’을 터뜨린 간식거리다. cu가 지난 1년여간 해외에서 수입해 판매한 먹거리는 종류만 50여 개. 말레이시아에서 생산된 ‘카야잼 파이’부터 대만산 ‘누가 비스켓’에 이르기까지 10여...
CU 대만서 수입 '대왕젤리' 매진…편의점 외국 상품 인기 2019-03-18 09:46:43
선보인 모찌롤은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 BGF리테일 이태훈 해외소싱팀장은 "상품의 맛과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세계 각국의 오리지널 상품을 직접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GS25 "디저트 매출 5년새 15배 증가"…올해 신상품 40종 출시 2019-02-12 10:14:49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은 모찌롤, 티라미수, 조각 케이크, 과자류 등 디저트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161.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작년 GS25 디저트빵 매출은 2014년과 비교하면 약 15배(1천416%)나 증가했다. GS25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품질이 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얇아진 지갑에 달라진 편의점 톱10…1천원 커피·캔맥주 '훨훨' 2019-01-15 06:00:14
편의점 전용 디저트의 매출이 동반 상승했다. 모찌 롤이나 생크림 케이크 등 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4.3배나 뛰며 전체 상품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체감 경기 악화는 음주 문화에도 영향을 미쳤다. 술을 사서 집에서 혼자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캔맥주 카스는 판매량 9위, 참이슬은 3위를...
편의점서 밥 먹고 커피·디저트까지…동네 슈퍼서 '음식 플랫폼' 진화 2018-11-22 17:33:10
현지에서 직수입해오는 ‘리얼 모찌롤’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찹쌀떡처럼 쫀득쫀득한 생크림을 빵 시트로 감싼 게 특징이다. 지난 4월 출시 이후 반년 만에 300만 개가 팔리는 등 편의점 디저트계의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편의점서 커피 한 잔 어때?’커피와 간식거리를 함께...
수능 하루 전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들?…불안심리 마케팅 경쟁 2018-11-14 13:43:06
수 있으며 쿠폰을 제시할 경우 ‘모찌모찌롤’ 2종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제품 포장에는 정답을 잘 맞히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있다.뚜레쥬르는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시즌 제품 70종을 출시했다. '니가 아는 문제만 떡하니', '럭키 오키도키' 등 응원 메시지를 센스...
수험생 응원 삼각김밥 등장…유통업계, 수능 D-3 마케팅전 2018-11-12 09:39:55
모찌롤 2종을 1천원 할인한 가격에 살 수 있다. CU는 행사 기간 해당 제품 포장에 모찌롤의 단면을 형상화한 과녁 모양 스티커를 부착해 정답을 잘 맞히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수능이 끝난 15일부터 19일까지는 삼각김밥 베스트셀러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의 포장지를 '수능 끝! 노는...
중국인 관광객, 한국 편의점서 꼭 사는 제품은 2018-11-07 11:22:03
5위 모찌롤 순이었다. 3년 전인 2015년만 하더라도 중국인들은 바나나맛 우유, 신라면, 양반김, 초코파이, 종가집 김치 순으로 많이 구매했다. 당시와 현재를 비교하면 매출 1위 상품은 바나나맛 우유로 동일하지만, 김과 김치, 초코파이가 순위권에서 빠지고 크래미맛살과 모찌롤이 새로 포함됐다. 크래미맛살은 중국...
중국 관광객, 한국 편의점서 바나나우유·게맛살 많이 샀다 2018-11-07 10:56:24
5위 모찌롤 순이었다. 3년 전인 2015년만 하더라도 중국인들은 바나나맛 우유, 신라면, 양반김, 초코파이, 종가집 김치 순으로 많이 구매했다. 당시와 현재를 비교하면 매출 1위 상품은 바나나맛 우유로 동일하지만, 김과 김치, 초코파이가 순위권에서 빠지고 크래미맛살과 모찌롤이 새로 포함됐다. 크래미맛살은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