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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공공요금 다 오른다…지하철·버스 300원 인상 2022-12-29 18:22:44
이에 서울시와 지방자치단체는 교통약자 무임승차제도가 1984년 대통령 지시로 도입된 만큼 정부가 관련 손실을 보전해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하지만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서 ‘지하철 무임수송 손실보전’ 예산이 제외되면서 정부 지원이 무산됐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지하...
서울 지하철·버스 요금 오른다…내년 4월 300원씩 인상 2022-12-29 09:09:46
제32조에 근거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만 무임수송 손실 보전(PSO) 예산을 지원했다. 서울을 비롯한 도시철도 운영 지자체들은 교통약자 무임승차제도가 1984년 대통령 지시에 따라 도입된 만큼 정부가 관련 손실비용을 보전해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앞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65세 이상 무임승차 손실에 대한 보전이...
2022년 마지막 거래일도 하락 출발 전망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2-12-29 08:05:57
적자가 심한 데다 정부가 내년에도 노약자 무임수송 손실 예산을 지원하지 않기로 하면서 더는 버틸 수 없다고 판단, 요금을 올리기로 했다. 그간 정부는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만 무임수송 손실 보전(PSO) 예산을 지원했다. 서울을 비롯한 도시철도 운영 지자체들은 고령자와 장애인...
서울 지하철·버스 요금 300원 인상 유력 2022-12-29 06:43:25
제32조에 근거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만 무임수송 손실 보전(PSO) 예산을 지원했다. 서울을 비롯한 도시철도 운영 지자체들은 고령자와 장애인 등을 위한 교통약자 무임승차제도가 1984년 대통령 지시에 따라 도입된 만큼 정부가 관련 손실비용을 보전해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이런 요구에도 이달 24일 국회 본회의를...
서울 지하철·버스요금 오른다…내년 300원 인상 추진 2022-12-29 06:01:00
예산안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지하철 무임손실 지원 예산이 제외되면서 운영 어려움이 더욱 심화된 만큼 부득이하게 요금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지하철은 1조2천억원, 버스는 6,600억원의 적자가 발생했다. 최근 5년간 지하철은 평균 9,200억원, 버스는 5,400억원의 적자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만...
무임수송 정부지원 무산…내년 지하철요금 인상 불가피 2022-12-25 13:31:55
손실은 2019년 494원에서 작년 1015원으로 급증했다. 인구 고령화로 매년 무임수송 인원이 늘어난 영향이다. 설상가상 코로나19로 승객 운송 수입이 줄면서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의 당기 순손실은 2019년 5865억원에서 2020년 1조1137억원, 작년에 9644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적자에서 무임수송이 차지하는...
무임수송 정부 지원 무산…서울 지하철요금 오르나 2022-12-25 13:13:01
무임수송 인원이 늘다 보니 1인당 평균 운임이 원가의 절반에도 못 미쳐 1인당 운임손실은 2019년 494원에서 작년 1천15원으로 급증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승객 운송 수입이 줄면서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의 당기 순손실은 2019년 5천865억원에서 2020년 1조1천137억원, 작년에 9천644억원을 기록했다....
[그래픽] 서울교통공사 당기순손실 추이 2022-12-19 16:28:51
당기순손실 추이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19일 시청 집무실에서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정부가 지하철 노약자 무임수송 손실 비용을 지원해주지 않으면 내년 지하철 요금 인상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승객 운송 수입이 줄면서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의 당기...
'연 1조 적자' 지하철 요금 오르나…오세훈 "정부 지원 없으면 인상 고려" 2022-12-19 14:58:51
도시철도에 교통약자 무임승차 제도가 도입된 만큼 정부가 손실 비용을 보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정부는 그간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해 코레일에만 무임수송 손실 보전 비용을 지원했다. 지난달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내년 해당 예산에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손실 보전분까지 추가로 반영해 총...
오세훈 "무임승차 손실 커…지원 없으면 지하철요금 인상 고려" 2022-12-19 14:13:44
도시철도에 교통약자 무임승차 제도가 도입된 만큼 정부가 손실 비용을 보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정부는 그간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해 코레일에만 무임수송 손실 보전 비용을 지원했다. 지난달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내년 해당 예산에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손실 보전분까지 추가로 반영해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