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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양방향 기업 메시지 서비스 `KT 스마트메시지` 출시 2021-09-29 11:02:58
안내 문자 등 이용자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쳤다. KT는 이번 서비스 DX를 통해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고객관계관리(CRM),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화 통한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KT는...
KT, 기업메시지 서비스 '스마트메시지'로 개편 2021-09-29 09:08:41
문자메시지, 기업 광고 안내 문자 등 기업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KT는 이번 개편으로 ▲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 고객관계관리(CRM),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 메시지 솔루션의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앞서 선보인 문자체크인, 자가문진,...
카카오 등 겨냥 역대급 'IT 국감' 임박…여론 달랠 카드 촉각 2021-09-23 06:48:32
"통신 대기업들이 막대한 이익을 취하던 문자 메시지 비용을 카카오가 앞장서 무료 전환을 이끌어내지 않았나. 네이버도 특정 정보를 특정 계층이 독식하던 구조를 허물어뜨렸다"면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민지원금, 백신 접종 예약 안내, QR 체크인, 본인인증 등 대국민 서비스에서 카카오와 네이버가...
사무실도 리뷰보고 고른다…오피스체크인, ‘빌딩 리뷰’ 기능 출시 2021-08-10 09:50:40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피스체크인은 허위·악성 리뷰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관리자가 사실여부를 확인 후 리뷰를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사용자가 작성한 리뷰에 문제가 있어 보류될 경우 해당 이유를 문자로 전달해 투명성을 높였다. 오피스체크인의 빌딩 리뷰를 참고해 임차 담당자는 사무실 선택 시 여러...
[단독] "코로나 수기명부 작성 다음날, 광고 문자가 왔습니다" 2021-07-29 11:26:25
네이버·카카오·패스의 QR 체크인 화면에서 '개인 안심번호'를 발급받아 수기명부에 적으면 된다. 숫자 4자리와 한글 2자리로 구성된 번호를 최초 1회만 발급받으면 된다. 이 번호는 역학조사 시스템에서 개인 안심번호를 휴대 전화번호로 변환해 역학조사에 활용한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15분만에 취소해도 환급 안돼"…온라인플랫폼 숙박 계약 주의 2021-07-09 06:00:08
냈다. 그러나 실수로 체크인 날짜를 잘못 지정한 사실을 알고 당일 오전 8시 23분에 모바일 상담센터에 계약해제 요청 글을 남겼다. 그러나 해당 회사는 모바일 상담 시작 시간인 오전 9시가 지난 뒤 결제 후 10분 이내 취소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계약 해제와 환급을 거부했다. 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8년 1월부터...
계약 당일 취소해도 `환급 0원`…숙박 플랫폼 경계령 2021-07-09 06:00:00
실수로 체크인 날짜를 잘못 지정한 사실을 알고 모바일 상담 센터에 계약해제 요청 글을 남겼다. 해당 플랫폼은 A씨가 결제 후 10분 이내 취소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계약해제는 물론 22만 6천 원에 대한 환급을 거부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여행 수요와 더불어 호텔, 펜션, 리조트 등 숙박시설의 이용이...
KT,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 시작 2021-06-07 14:02:58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는 전용 080 무료전화 번호를 통해 운영한다. 특정 장소를 방문한 이가 방문 장소에 배정된 080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출입명부 작성이 된다. 이후 문자메시지로 자가문진표 URL을 받아서 작성하면 된다. KT는 개인정보 노출 위험과 정보관리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콜체크인 자가문진...
코로나19 출입명부·문진표 등록 빠르게…KT 콜체크인 자가문진 2021-06-07 09:47:56
방문자 명부 관리와 자가문진 결과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어서 방역 관리에 투입되는 인적·물적 자원을 절약할 수 있고, 방문객은 출입명부 작성을 위해 대기할 필요가 없어진다"고 설명했다. KT는 이 서비스를 예술의전당 공연장 및 KT 사옥 및 IDC에 시범 적용해 출입자 관리, 방역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KT...
KT,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 시작 2021-06-07 09:32:11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KT는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를 코로나19 출입 명부와 자가 문진표를 수기로 작성하는 데 따른 개인 정보 노출 위험과 정보관리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보였다. 방문자가 방문 장소의 전용 080 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 명부 작성이 완료되며, 자가 문진표 URL을 휴대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