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톱스타 없이도 괜찮다더니"…1년 만에 주가 70% 폭락한 밀리의서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07 07:00:06
땐 마케팅비 증가신성장동력으로는 오리지널 IP 확보가 꼽힌다. 지난해 5월 11일 내놓은 출간 플랫폼 밀리로드가 대표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밀리로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며 회원들이 ‘밀어주리’(SNS 좋아요와 같은 방식)를 통해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추천·응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삼성전자, 아인슈타인 연설 AI로 재구현…'모두를 위한 AI' 2024-09-05 18:00:01
수 있도록 번역도 제공했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삼성은 AI 기술이 사람을 돕는 '보이지 않는 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방형 스마트싱스 생태계와 삼성 AI 기술로 세계를 선도하고, AI가 서로 연결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를 통해 더 나아진...
중소 기획사 돕는 스타트업…K팝 열풍에 투자 '훈풍' 2024-09-01 18:10:29
크리에이터스네트워크의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패스포트 서울’을 활용하고 있다. 패스포트 서울은 아티스트의 성장 단계에 따라 데이터 기반으로 해외 진출 전략을 짜주는 서비스다. 데뷔 시기 등 조건이 비슷한 다른 아티스트와 경쟁력을 비교해 어느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어떤 마케팅을 통해 공략해야 하는지...
SM엔터와 손잡은 LG유플…인공지능 아이돌 선보인다 2024-09-01 15:05:42
AI인 ‘익시젠’을 활용해 ‘나이비스’의 뮤직비디오, 쇼츠 영상, 굿즈 등을 제작하기로 했다. 지난달 29일 서울 성수동에 있는 SM엔터 사옥에서 이를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나이비스는 SM엔터가 오는 10일 데뷔시킬 가상의 여성 아티스트다. 생성 AI로 만들어진 목소리가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SM엔터의 또...
LGU, SM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 뮤비 만든다 2024-09-01 10:26:49
익시젠이 생성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쇼츠, 굿즈 등을 제작,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SM은 버추얼 아티스트에 AI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문화 장르를 만들고, LG유플러스는 익시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마케팅과 브랜드 측면에서의 긍정적 효과를...
하이트진로, 영국시장 공략…"마케팅·입점채널 확대" 2024-08-30 08:51:26
하이트진로, 영국시장 공략…"마케팅·입점채널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영국에서 소주가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마케팅과 거래선 확대를 통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6∼25일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열린 뮤직페스티벌 '올 포인트 이스트...
현대성우쏠라이트, 피치스와 콜라보…'OUF 2024' 공식 후원 2024-08-22 09:00:08
장르를 융합하여 관람객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뮤직 페스티벌로,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Water’의 히트와 함께 글로벌 팝스타 반열에 올라선 ‘타일라(Tyla)’, SNS에서 화제를 모은 래퍼 ‘아르마니 화이트(Armani White)’ 등 최초 내한 헤드라이너...
현대카드, 더욱 진화한 문화 프로젝트 '다빈치모텔'…기업인·교수·아티스트 등 모여 토크·콘서트 2024-08-21 16:10:20
총출동해 공연과 토크콘서트, 브랜드 마케팅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프로그램 구성 및 라인업부터 티켓 판매 방식, 부대 행사에 이르기까지 한 차원 업그레이드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비즈니스부터 K팝까지 총망라현대카드는 다음달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바이닐앤플라...
롯데마트, AI로 제작한 음원매장에 틀어…비용·시간 90% 절감 2024-08-20 06:00:02
Very Delicious) 또한 앨범 커버와 뮤직비디오 등 영상 콘텐츠에 생성형 AI로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했다. 김진기 롯데마트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고객에게 즐겁고 신선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AI를 활용해 매장 배경음악과 브랜드송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마케팅 분야에 AI 기술을 접목해...
부산형 융·복합 전시컨벤션 '페스티벌 시월' 열린다 2024-08-19 18:05:15
브랜드를 활용한 연계 마케팅을 추진해 외국인 관람객 방문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페스티벌 시월은 △시월뮤직(부산국제록페스티벌, K뮤직시즌 굿밤콘서트, 시월페스티벌 개막식) △시월무비(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시월컬처(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월드크리에이터페스티벌, 비욘드한글&K컬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