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월 세계 수소차 시장 전년 동기 대비 12.4% 역성장 2023-07-11 09:03:49
전년 동기 대비 36.1%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도요타는 5월 한 달간 미라이가 넥쏘(353대)보다 많은 525대 판매돼 1∼5월 시장 점유율 26.4%로 현대차와 차이가 17.9%포인트까지 좁혀졌다. 국가별로는 한국(2천633대)이 전년 동기 대비 34.5% 감소했지만 점유율 41.5%로 수소차 시장 1위를 유지했다. 중국(1천857대)은...
BBQ "와타미 문정점 매출↑…日 와타미그룹 회장 매장 찾아" 2023-07-05 13:46:03
시연과 매장 운영 시스템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BBQ는 지난 2012년 와타미그룹과의 사업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와타미그룹은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와타미', '토리메로', '미라이자가' 등 400여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sun@yna.co.kr (끝)...
토요타, "수소 놓지 않겠다" 2023-06-20 09:00:04
가진다. 여기에는 미라이에서 축적한 연료전지 스택 셀의 기술을 응용한다. 물을 전기 분해해서 수소를 제조하는 수전해 장치를 새롭게 개발해 덴소 후쿠시마 공장에서 실제 장착 및 활용한다. 이러한 대응을 통해 차세대 시스템에서는 기술 진화, 양산효과, 현지화에 의해 37%의 원가 절감을 실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1∼4월 세계 수소차 시장 전년대비 11.5% '역성장' 2023-06-12 10:04:36
판매 대수는 전년 동기보다 21.6% 줄었다. 2위인 도요타는 미라이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8.1% 감소한 1천149대였고 점유율은 24.5%였다. 이 기간 국가별 판매량은 한국이 전년보다 17.8% 감소한 2천250대로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47.9%로 가장 높았다. 2위는 유일하게 성장세를 보인 중국으로, 전년 대비 161.4%...
[단독] 현대차, 양자컴으로 수소차 촉매 찾고…SKT, 양자암호통신 개발 2023-05-11 18:34:07
넥쏘가 일등 공신이다. 일본 도요타의 경쟁 차종인 미라이(3691대)와 비교하면 판매 대수가 세 배를 넘는다. 수소차 분야에서 현대차의 고민은 비싼 촉매다. 수소차는 금속 촉매를 이용해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를 만든 뒤 모터를 돌린다. 현재 사용하는 촉매는 ㎏당 약 5000만원에 달하는 귀금속인 백금이다. ○기업...
현대차 '넥쏘', 도요타와 격차 벌리고 독주…점유율 50% 넘어 2023-05-11 17:16:47
미라이의 판매가 동시에 감소했다. SNE리서치 측은 지난해 수소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2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도 점진적으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BMW, 혼다 등 주요 전기차 업체들이 수소차 투자와 개발 의지를 나타내는 만큼 향후 수소차 시장의 지각변동이 불가피할 것으로...
일본 꺾은 한국이 독주 계속…"적수 없다"는 車 뭐길래 2023-05-11 16:20:17
판매가 전체의 90% 이상에 달했다. 경쟁 상대인 일본 도요타의 미라이는 총판매량 902대로 전년 동기 대비 32.6% 줄었다. 양사의 점유율 차이는 30.5%포인트까지 벌어졌다. 국가별로는 한국이 넥쏘의 내수 판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어난 191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중국은 1∼2월 주춤했던 수소 상용차 판매...
점유율 55%…'넥쏘' 앞세운 현대차 최강자 우뚝 2023-05-11 13:54:45
넥쏘는 국내시장 판매가 전체의 90% 이상이다. 반면 도요타는 미라이의 저조한 판매로 총판매량이 902대로 32.6% 줄었다. 그 결과 양사의 점유율 차이는 30.5%포인트(p)까지 벌어졌다. 국가별로는 한국이 넥쏘의 내수 판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어난 1천91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시장 점유율은 51.2%로...
1분기 세계 수소차 판매 4.5%↑…넥쏘 내세운 현대차 점유율 55% 2023-05-11 10:42:09
넥쏘는 국내시장 판매가 전체의 90% 이상이다. 반면 도요타는 미라이의 저조한 판매로 총판매량이 902대로 32.6% 줄었다. 그 결과 양사의 점유율 차이는 30.5%포인트(p)까지 벌어졌다. 국가별로는 한국이 넥쏘의 내수 판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어난 1천91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시장 점유율은 51.2%로...
수소차 1위 '넥쏘' 보유국에 방한…BMW가 공개한 車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3-04-22 09:07:13
현대차의 넥쏘로, 점유율 54%를 차지하고 있다. 토요타의 미라이가 점유율 17.8%를 기록, 2위를 차지했다. 넥쏘의 글로벌 독주는 내수 판매량이 꽉 잡고 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2월 전 세계에서 판매된 넥쏘는 1296대인데, 이 중 1191대가 국내에서 팔렸다. 약 92%가 내수 시장에서 팔린 셈이다. 내수 시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