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럭셔리 개편…e커머스 '명품 경쟁' 후끈 2024-01-07 18:00:53
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입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의 온라인 명품 소비가 여전히 활발하다”며 “명품 부문을 강화하면 ‘미래 고객’을 유치하는 데다 플랫폼 이미지를 고급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쿠팡 '6500억' 파격 베팅한 이곳…너도나도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07 15:46:44
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입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명품 소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미래의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며 “명품 부문을 강화하면 플랫폼의 이미지를 고급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홈플러스, 대대적 매장 리뉴얼…배송도 더 빠르게 2024-01-03 16:06:40
주소비층으로 부상한 2030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했다. 예전과 비교해 다양해진 소비자층과 지역별 특성은 맞춤형 리뉴얼에 반영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서울 학동역점에서 시작한 리뉴얼을 다른 점포로까지 이어갈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 리뉴얼뿐 아니라 배송 경쟁력 강화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2040 女 인기 폭발"…국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제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08 15:23:38
계획이다. 주 소비층은 2040 여성이었다. 지난달 세븐일레븐의 해외 PB 상품 매출에서 20대 여성과 3040 여성이 차지한 비율은 각각 25%, 30%였다. 같은 연령대 남성(20대 11%, 3040 16%)의 두 배가 넘는다. 상권별로는 주거지역과 오피스 밀집지역 점포들에서 매출 비중이 각각 35%와 25%로 전체의 60%를 차지했다....
서울시, 신진 디자이너-인플루언서 콜래보했더니···SNS서 ‘대박’ 2023-12-04 17:06:29
핵심 소비층이 MZ세대로 넘어가면서 이들과 교감하는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래머블’이나 ‘틱토커’ 등의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인스타그램이나 틱톡과 같은 숏폼 플랫폼들이 젊은층에 인기다. 미래 K-패션을 이끌 신진 디자이너들에게도 SNS와 관련 콘텐츠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중국서 해외로 나가는 돈 한달에 64조원…골드바·日 부동산으로 2023-11-29 10:25:29
38억6천만원) 이상 도쿄 아파트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이들이 현금 가방으로 집값을 결제해 돈을 세는 데 어려움이 크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주로 33만 달러(약 4억2천만원) 이하 아파트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 고가 주택으로 수요가 옮겨갔고, 가족들을 일본으로 이주시키기 위해 일본...
하남 스타필드에 애플스토어 6호점 개점…경기도 첫 매장 2023-11-27 09:01:49
애플스토어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애플은 최근 미래 주력 소비층인 젊은 102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접점을 늘리고 있다. 지난 3월 개점한 강남점을 포함하면, 2년 연속 연(年) 두 차례 애플스토어가 국내에 생기고 있다. 현재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주요 도시 중에 애플스토어 수가 6개 이상인 도시는 런던, 상하이,...
1020세대 '아이폰 사랑' 이 정도였나…삼성도 '초긴장' 2023-11-22 20:00:04
이탈한 것으로 풀이된다.미래 소비층 '잘파세대' 공들이는 삼성·애플 애플은 최근 국내 시장에서 미래 주력 소비층인 '잘파 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로 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세대 의미)'에 공을 들이는 분위기다. 한국은 애플 최대 경쟁사 삼성전자의 본거지인 데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 성장...
GS25, '제로베이스원'과 협업 상품 출시…스티커 동봉 2023-11-14 09:12:39
최근 높아진 구매력과 미래 핵심 소비층으로 성장할 10대 고객을 위해 금융,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7월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선보인 'GS25와 26일저금'은 '우리동네GS' 앱의 10대 고객 비중을 3배 가까이 증가시켰다. 지난달 25일 GS25에서 토스 유스카드 사용...
상가시장, 양극화를 넘어 ‘초양극화’ 시대로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3-11-05 08:00:04
이후 지금까지도 전통상권은 소비층의 구매력 감소로 곤란을 겪고 있는 반면, 트렌드 리딩 상권(익선동 · 힙지로 · 열정도 · 망리단길 상권 등)은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구애에 힘입어 나름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트렌드는 단순히 유행하다 소멸되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시대의 전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