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이크로소프트 안 부럽다…500대 기업이 앞다퉈 쓰는 이 기업 [바이 아메리카] 2023-12-24 17:57:01
이와 함께 누구에게 팔아야 할지, 누가 만족했고 어떤 불만 사항을 해결할 수 있을지 보여주는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적은 재고에 적시에 잘 팔리는 물건을 생산하는 것도 가능할 겁니다. 세일즈포스가 하는 CRM이 바로 이런 기능을 담아 고객관리에 목마른 기업들에게 판매하는 겁니다. 올해부터는 오픈AI가 선보인...
"온투업·조각투자 이용률 4% 불과…서비스 개선 필요" 2023-12-18 10:28:43
비율도 각각 90.1%, 95.1%로 높은 수준이었다. 재단에 따르면 인터넷전문은행에 만족한 이유는 앱 편의성이 86.3%로 가장 높았고, 불만족한 이유는 '고객 상담·민원 대응'이 42.1%로 가장 높았다. 간편결제의 경우 '온오프라인 등 넓은 이용 범주'(68.8%)가 가장 큰 만족 이유였다. ssun@yna.co.kr (끝)...
"담배 피우기 징하게 힘드네요"…여의도 '애연가'들의 토로 [돈앤톡] 2023-12-15 08:06:14
'여의도 흡연생활'에 그런대로 만족한다는 흡연자도 있었습니다. 모 기업 홍보실 정씨는 "서울 광화문만 가도 흡연구역이 거의 없다보니 담배 피우기를 포기한 적도 많다"며 "그에 비해 여의도는 건물 두 개 중 하나 꼴로 부스가 있는 편이어서 이 정도면 만족하고 다닌다"고 했습니다."아침만 되면 꽁초들이 화단...
"금융 고객 서비스 경험 만족도 높인다"…AI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업 RSN 2023-12-14 09:32:50
Customer) 시스템을 통해 민원 처리와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도입했다면 최근에는 VOC 시스템에 AI 기법을 도입한 CX로 시스템을 고도화시켜서 민원 처리 성과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는 게 RSN 측 설명이다. RSN은 은행, 카드사, 보험사, 증권사, 금융감독기관 등의 고객사 맞춤 금융 CX 플랫폼을 공급한 바 있다. RSN...
알에스엔 "AI 금융 CX 플랫폼으로 카드 고객 불만 해소" 2023-12-13 09:00:05
도입한 국내 대형 카드사의 소비자보호센터에서 3분기 민원이 전 분기보다 22%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알에스엔은 CX 분석 플랫폼이 고객의 실질적인 불만을 사전에 파악해 고객서비스 경험을 만족시키는 프로세스를 처리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에스엔이 개발한 AI 기반 금융 CX 플랫폼은 포털, 커뮤니티, SNS...
교사 76% "수능 킬러문항 있었다" 2023-12-05 18:09:00
인식하는 셈이다. 수능 감독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응답한 교사의 99.3%는 수능 감독·운영 업무의 고충이 크다고 답했다. 자유 응답으로는 ‘학생들의 민원과 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부담감이 너무 크다’ ‘감독관 의자를 설치하긴 했지만 뒷자리 수험생이 불편하다고 민원을 넣을 수 있다며...
KB국민카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1-09 15:16:44
'신속 민원 처리 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 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하는 고객패널단(The Easy Talker) 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 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 고객만족도 신용카드 1위 선정 2023-11-09 09:40:38
민원처리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을 구하는 고객패널단(The Easy Talker)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 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에어캐나다 장애인 홀대 잇달아…좌석서 옮기다 승객 바닥에 2023-11-03 11:27:23
침대에 누워 있어야 했다. 정식으로 민원을 제기하자 에어캐나다는 500 캐나다달러(약 48만5천원) 상당의 항공 크레딧을 제의했다고 한다. 에어캐나다는 CBC에 보낸 이메일에서 "해당 승객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수준의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며 "만족할 만한 해결을 위해 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찬스는 지난달 말...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1위 선정 2023-10-18 16:14:41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신한은행이 은행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 선도해왔다. 또한, 고객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관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