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속 AS' 렉서스, 1주일이면 수리 완료…볼보 제치고 1위 탈환 2024-02-04 18:15:16
경우 수리기간과 민원 건수 등 정량 평가에서는 높은 평가(2위)를 받았지만, 낮은 정성평가(9위)로 점수를 크게 까먹었다. 아우디(72.37점)와 BMW(72.04점) 역시 종합 9, 10위에 그쳤다. 벤츠와 아우디, BMW는 모두 차값 대비 비싼 보험료와 공임, 부품값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크게 떨어뜨렸다. 이들 독일차 브랜드는 수리...
"개인정보 유출 처벌해야" vs "민원 사주" 방심위 진통 심화 2024-01-25 17:23:14
국민이 민원을 제기하고 개인의 의사를 전달하겠느냐"며 "경찰이 조속하게 조사해 방심위가 허위 조작 뉴스를 예방하고 통제할 수 있는 조직으로 바로 서게 해야 한다"고 했다. 서울경찰청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방심위를 압수 수색을 하는 등 수사에 착수했다. 반면, 언론노조 방심위 지부는 조합원 63명을...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라이나생명 2023-12-19 18:01:54
있다. 지난해 보유 계약 10만 건당 발생한 민원이 6.3건으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었다. 금융투자부문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최고경영자(CEO)가 주관하는 ‘고객의 소리(VOC) 협의체’를 운영해온 삼성증권에 돌아갔다.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등 금융소외 계층을 보호해온 공로로 여신금융...
롯데손해보험,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불완전판매·민원 확 줄여 2023-12-19 17:11:45
이은호 롯데손해보험 사장(사진)은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과 소비자 패널제도를 통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민원을 줄이고 불완전판매 비율을 크게 낮추는 데 성공해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롯데손보는 2019년 10월 대주주가 바뀐 이후 고...
금감원 적극행정 사례 시상…최우수부서에 금융사기전담대응단 2023-12-19 12:00:08
접수해 감독수요자 만족도, 적극성, 창의성 등 심사 기준 아래 3단계에 걸쳐 심사했다. 최우수 부서로는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를 확대한 금융사기전담대응단이 선정됐다. 최우수 직원에는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 환급을 끌어낸 상호금융국 정지하 선임조사역이 꼽혔다. 금융사기전담대응단은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울산 행정서비스 만족도, 작년보다 0.9점 높은 93.5점 2023-12-19 07:51:15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100점 만점에 93.5점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92.6점)보다 0.9점 상승한 수치다. 이번 조사는 지난 5∼11월 외부 조사기관을 통해 전화 응대 친절도(750명), 민원 처리 완료 고객에 대한 만족도(민원인 600명) 등 2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직원이 민원인을 대할 때...
"금융 고객 서비스 경험 만족도 높인다"…AI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업 RSN 2023-12-14 09:32:50
경험(CX) 플랫폼을 통해 금융 소비자 서비스 경험 만족도 개선 및 보호에 기여했다고 14일 밝혔다. RSN에 따르면 AI 기반의 금융 CX 플랫폼은 포털, 커뮤니티, SNS 등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고객의 불편과 불만을 조기 해소할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2회 연속 인증 2023-12-11 08:57:29
▲민원환산건수 ▲보험금 지급 평균기간을 개선하는 등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CCM 인증의 주요 지표인 사회공헌활동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흥국생명은 2013년부터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인 ‘그룹홈’ 아이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경제적?사회적 독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에스알, SRT 고객센터 응답률 100% 달성 눈길 2023-11-16 09:58:36
만족도도 ‘우수’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의 소리에 이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호평받고 있다고 에스알 측은 밝혔다. 에스알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해 기다리지만 않고 한발 더 나아갔다. 올해 초 1만여건의 민원과 11만건의 승무원 호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영상을...
KB국민카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1-09 15:16:44
선정·발표하는 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신용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