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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도시락이 더 푸짐"…여의도 벚꽃축제 '제육덮밥' 논란 2024-04-02 11:06:57
작성자는 축제 운영관리 측에 민원을 넣어봤지만, 불친절한 응대만 돌아왔다고 전했다. 그는 "민원 부스에 얘기하고 왔는데 이번 주까지 기다렸다가 답이 없으면 영등포구청에 직접 민원을 넣겠다"며 "우롱당한 기분에 잠이 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시식코너인 줄", "편의점 제육 삼각김밥 양이...
[포토] 송파구, AI 활용한 친절행정서비스 교육 추진 2024-04-01 13:39:26
직원이 모니터 화면을 통해 가상으로 민원 응대를 실시 할 경우 AI가 분석해 언어 표정 자세등을 맞춤형으로 진단해주는 AI 친절행정서비스다. 이번 교육은 눈높이에 맞는 민원 응대와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공감을 통해 맞춤형 민원 행정을 구현하고 고객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됐다. 서강석 구청장이...
"'넌 쓰레기야' 소리 들으며 일했다"…40대 공무원의 '울분' [이슈+] 2024-03-27 20:53:02
원인으로는 장시간 응대, 무리한 요구 등 업무방해(31.7%)가 가장 많았고, 폭언·협박(29.3%), 보복성 제보·신고(20.5%) 등이 뒤를 이었다. 이름을 내걸고 민원인을 상대하는 공무원에 반해 정작 업무상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해 공무원을 보호하는 방법은 없다는 목소리가 크다. 실제로 공무원의 46.2%는 감정노동 대응...
새벽배송 기사 사고나면 산재 적용?…새벽배송 업체들 '주목' 2024-03-20 07:00:08
응대 도중 발생하는 악성 민원으로 인한 직무 스트레스도 상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가들은 새벽배송 기사의 업무 강도와 긴장도, 스트레스 등에 초점을 맞춘 대책이 필요하다고 짚었다. 김용준 법무법인 마중 대표변호사는 "(새벽배송 종사자는) 육체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압박을 많이 받는데 업무 긴장도와 속도감을...
SH공사, 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상승률 1위 달성 2024-03-19 14:19:45
중심의 찾아가는 간담회, 고객응대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직원 CS(고객만족) 역량 강화, 빅데이터 민원분석을 통한 업무개선사항 도출, 공공기관 최초 하자보증기간 이후 시설민원 대응 전담조직 신설 등 혁신 노력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가해자 신상도 털렸다…김포시 공무원 사망 후 악순환 '시끌' 2024-03-07 17:54:21
것"이라며 "노조 차원에서도 민원 응대 공무원에 대한 재발 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했다. A씨와 같은 부서 소속인 직원은 이번 사건으로 충격을 받아 사직 의사를 표명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포시 관계자는 "A씨가 공무상 재해로 사망한 점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무원...
악성 민원에 숨진 공무원, 가해자 신상도 털려 2024-03-07 16:06:47
것"이라며 "노조 차원에서도 민원 응대 공무원에 대한 재발 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포시 관계자도 "A씨가 공무상 재해로 사망한 점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무원 민원 대응 매뉴얼을 보강하고 종합대책 마련을 중앙정부 건의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OK!제보] 산 사람 사망 처리해놓고 "보험료는 다 내라" 2024-02-25 07:00:01
상황은 A씨가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넣고 언론 취재가 시작되며 급반전됐다. 보험사는 A씨가 주장하는 대로 지난 1년간의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즉시 보험 효력을 살려주기로 했으며 정중하게 사과문까지 작성해 보내주었다. 사과문은 처음에 A씨의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작성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보험사는 "고객의 불편...
[게시판] HUG,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노사합동 'CS 실천 협약식' 2024-02-13 10:16:23
향상을 위한 노사 합동 'CS(고객 응대) 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노사 양측은 CS 실천 협약문에 서명한 뒤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 고객 응대 직원의 고충 파악과 개선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또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등 고객 응대가 증가함에 따라 'CS 혁신 협의회' 운영을 통해...
中알리도 '국내고객센터' 생긴다…해외플랫폼 대리인지정 의무화 2024-02-08 10:23:57
해외 플랫폼 업체들도 소비자 민원 해결 및 분쟁 조정을 담당하는 '국내 대리인'을 지정해야 한다. 대기업 공시대상기업집단 지정 기준을 국내총생산(GDP)에 연동하는 제도 개선도 추진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8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공정위는 먼저 해외 사업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