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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민원인을 선별, 별도 관리하는 방안을 우선 추진 중이다. 블랙리스트 명단에 올라가면 해당 고객의 유선·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해 해당고객이 전화를 걸면 전담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돌려진다. 전담 관리자는 해당 분야 베테랑으로, 악성 민원인이 젊은 여성 상담원을 함부로 대하는 스타일이라면 연배가 있는...
보험산업 지속성장의 열쇠는 `소비자 보호` 2015-04-09 14:26:02
노력을 유도하고 취약회사에 대해서는 전담관리자를 둬서 밀착관리해 내실있는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 생보업계는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3대 추진과제를 설정해 발로 뛰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지역별·계층별로 차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오늘 발대식에서는 고객 관리제도와 ...
보험산업 지속성장의 열쇠는 `소비자 보호` 2015-04-09 14:20:48
취약회사에 대해서는 전담관리자를 둬서 밀착관리해 내실있는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 생보업계는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3대 추진과제를 설정해 발로 뛰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지역별·계층별로 차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발대식에서는 고객 관리제도와 민원감축 우수사례를...
근로복지공단, 비리·금품수수 적발 땐 '원스트라이크 아웃' 2015-04-08 21:10:11
승급이 제한된다.공단은 비리가 발생하면 관리자도 근무 평정권을 박탈하는 등 문책하기로 했다. 청렴도 평가 대상을 3급 이상 직원까지로 확대하고 평가 결과를 인사 자료로 활용하기로 했다. 비리 연루자는 상시적인 퇴출 프로그램을 통해 강등·해임 등 불이익을 받게 된다.공단은 산재 판정 절차도 개선하기로...
씨티은행·국민카드·악사손보 소비자민원 '최다' 불명예 2015-03-17 12:00:29
줄었다. 금감원은 4월중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공개해 우수등급에는 포상, 우수등급 인증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하위사에 대해선 소비자보호 강화계획 마련과 전담관리자지정 등을 통해 이행실태를 점검키로 했다. 또 금융사 홈페이지에 자체 접수민원현황을 공시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이와함께 민원...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발생과 민원 처리 과정의 부적정 등의 원인을 직접 제공한 해당 부서 및담당자에 대해서는 급여를 깎도록 하고, 민원 다발 및 미흡 금융사에는 금감원 직원을 민원전담관리자(CRM)로 지정해 민원 감축을 유도할 방침이다. 민원 예방이나 감축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해 비현실적이면 재작성을 요구하고상시 감시하면서...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종합2보) 2014-05-15 08:53:31
개선노력에 들어갔다.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민원관리자를 지정하는한편 자체적으로 민원 내용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식의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하위 판정을 받은 한 카드사 관계자는 "어찌 됐든 민원관리를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노력하고 반성해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종합) 2014-05-15 08:34:44
개선노력에 들어갔다.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민원관리자를 지정하는한편 자체적으로 민원 내용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식의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하위 판정을 받은 한 카드사 관계자는 "어찌 됐든 민원관리를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노력하고 반성해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 2014-05-15 06:05:07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민원관리자를 지정하는 한편 자체적으로 민원 내용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식의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최하위 판정을 받은 한 카드사 관계자는 "어찌됐든 민원관리를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노력하고 반성해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다만 제재를 하더라도...
ING생명·AIG손보, 5년째 고객불만 많아 2014-05-04 06:33:09
면담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후에도 개선 징후가 보이지 않으면 경영진 면담을 통해 개선을 촉구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이들 최하위 외국계 보험사에 대해서는 민원전담 관리자를 추가 배치하고 민원감독관 파견 또는 검사를 통해 시정하도록 할 예정이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