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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정 의원, 보험업법 개정안 발의…"협회도 민원처리 담당해야" 2021-04-12 11:09:41
이를 담당하는 금융감독당국의 인력은 제한적인 만큼 민원과 분쟁의 처리기간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 금감원에 따르면 2019년 중 금융민원의 평균 처리기간은 24.8일으로 2018년에 비해 6.6일 증가했다. 이에 김 의원은 보험협회에 보험민원 처리 및 보험분쟁의 자율조정 업무와 기타 상담업무를 수행할...
[마켓인사이트]숙박 위탁관리 벤처 핸디즈, DSC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2021-02-23 13:41:13
예정이다. 핸디즈는 생활형숙박시설 전문 위탁업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오피스텔과 호텔 혼합형 시설물로 숙박과 주거 모두 가능하다. 화재, 상해 및 실거주민 민원처리 등 사유로 전문 위탁업체에 숙박업 영업신고를 해야 합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핸디즈는 2019년부터 장기 투숙에 유리한 생활형 숙박시설의 장점을...
우정사업본부, 고품질 우정서비스로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공공서비스 부문 1위 선정 2020-11-18 13:59:34
CS전문인력 양성 및 책임직의 역량 강화를 위한 CS교육과정 운영, 함께하는 CS문화 확산을 위해 접점 직원 치유·힐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03년에는 정부기관 중 최초로 우체국콜센터를 구축하여 우편이용안내(접수/배달), 우편상품, 쇼핑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일평균 29,870콜 응대)를 즉시...
서울 120 다산콜센터 파업…11∼12일 상담 어려울 듯 2020-11-10 17:19:42
예고했다. 120다산콜센터는 서울시에 관련된 상담과 민원 접수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는 서울시 행정상담 전문 콜센터다. 노조는 기본급 15.1% 인상, 감정노동 수당 신설, 명절휴가비 신설 등을 요구하고 있다. 서울시는 출연기관인 120재단과 8차례 협상을 벌였으나 교착 상태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노조 파...
가맹종합지원센터 개소…"프랜차이즈 본사 갑질 해결 지원" 2020-09-21 12:00:05
인센티브도 마련한다. 공정위는 "기존에는 가맹 관련 민원이 여러 기관에서 단순 상담 위주로 처리됐고,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안은 미흡한 경우가 많았다"며 "지원센터는 가맹거래 전반에 관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책을 종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jsy@yna.co.kr (끝) <저작권자(c)...
인천뿐 아니었네…환경부 "전국 7개 정수장서 유충 발견" 2020-07-21 11:13:27
계획이다. 또 벌레를 발견했다는 민원이 제기되면 즉시 관할 지방 환경청에 보고할 것을 요청하고, 신속한 현장 조사 및 대응을 위해 유역수도지원센터의 전문인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각 지자체는 민원이 접수되면 발생원인 등을 분석해 홈페이지 등에 정보를 신속히 공개하고, 주민은 특이사항 발견 시...
김기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포스닥 200명 뽑아 연구 역량 두 배로 끌어올리겠다" 2020-05-17 18:15:10
AI 전문가와 비전문가를 연결하는 학사급 AI 인력 양성도 준비하고 있다. 김 총장은 “평범한 사람들이 AI의 편리성과 가치를 알기 위해서는 사회 계몽이 가장 중요하다”며 “정보통신이나 전자 전공의 일반 공대 학생을 대상으로 ‘AI 설명자’ 같은 중간 과정의 직업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AI 설명자를...
금감원, 올해 상시감시 강화…"기관·경영진 책임 엄정히 부과" 2020-03-12 12:58:10
인력과 조직을 대폭 확충해 영업행위 감독을 강화하고, 전문사모운용사와 보험대리점, P2P업체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서는 소비자경보와 미스터리쇼핑 검사를 연계하고, 사후피해구제를 위한 주요 민원 관련 조사전담조직 운영과 현장 집중처리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이밖에도...
[취재수첩] 3년 만에 또 재활용되는 '코로나공약' 2020-03-02 18:31:27
바쁘다. 정춘숙 민주당 의원은 “검역인력 증원을 수차례 요청했지만 야당에서 재정 부담을 이유로 계속 삭감했다”며 화살을 야당에 돌렸다. 김정재 통합당 원내대변인은 “권역별 전문병원 설립법안은 우리 당 윤종필 의원이 대표발의했지만 정부 반대로 처리가 무산된 사안”이라며 “민주당이...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10년째 운영…민원 이상징후땐 '조기경보' 발령 2019-12-17 18:19:53
발령해 대응 방안을 세부적으로 실행한다. 고객 민원은 심각한 정도에 따라 상세 분류 접수해 처분한다.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다. 현장에는 소비자불만처리 전문 인력을 배치해 민원 처리를 정밀하면서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DB손보는 2010년부터 10년째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