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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두면 돈 들어와요"…연말마다 남녀노소 찾는 물건 2023-12-02 07:44:03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무료 배포하기 시작한 것임에도 콜센터에는 '달력을 왜 안 주느냐'는 민원까지 들어오는 상황이다. ◆ 연말만 되면 남녀노소 찾는 은행 달력1일 검색량 지표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은행 달력 관련 검색량 지수가 남녀 전체 연령대에서 지난달부터 급증했다. 지난달 1일 30이던 지수는 지난...
원희룡 장관, LH 주거복지정보 콜센터 방문…"인력증원 검토" 2023-11-30 15:22:49
밝혔다. 이어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국토부와 LH가 지속해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세 사기 피해자들을 위한 촘촘한 상담과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등을 통해 주거 문제 해결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담센터...
에스알, SRT 고객센터 응답률 100% 달성 눈길 2023-11-16 09:58:36
일자리 창출은 에스알과 TCK의 유연한 콜센터 운영 방식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까지 더해진 결과다. 시니어 상담원 근무 만족도도 ‘우수’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의 소리에 이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호평받고 있다고 에스알 측은 밝혔다. 에스알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해 기다리지만 않고 한발...
전국서 속출하자 '공포' 확산…'빈대 대처법' 알아보니 2023-10-31 12:39:03
방역에 나섰다. 이외에도 23일 경기 부천 365콜센터에는 "고시원에서 빈대가 나왔다"는 내용의 민원 전화가 접수돼 시가 조치에 나섰으며, 앞서 지난 13일 인천 서구 사우나에서도 살아 있는 빈대 성충과 유충이 발견돼 운영이 잠정 중단됐다. 빈대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자, 질병청은 다음 달 1일부터 공항 출국장과...
피날 때 까지 '벅벅' 공포…생애 첫 유럽여행 망설인 이유 [이슈+] 2023-10-23 20:00:02
365콜센터에는 "고시원에서 빈대가 나왔다"는 내용의 민원 전화가 접수돼 시가 조치에 나섰으며, 앞서 지난 13일 인천 서구 사우나에서도 살아 있는 빈대 성충과 유충이 발견돼 운영이 잠정 중단됐다. 프랑스의 경우 적지 않은 학교에서 빈대로 인한 '휴교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지난 6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서울∼인천공항 버스, 좌석 적고 비싼 고급리무진뿐…시민불편" 2023-10-22 10:15:08
힘들어졌다는 것이다. 실제로 올해 들어 서울시 다산콜센터가 접수한 공항버스 민원 사례를 분석한 결과 '버스가 정류장에 멈추지 않는다', '공항버스 배차 대수를 늘려 달라'는 불만이 다수 제기됐다고 허 의원실은 밝혔다. 요금 관련 민원도 여럿이었다. 올해 엔데믹으로 인천공항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방문 없이 등기·국제우편 등 고객 최우선 2023-10-17 16:05:18
2003년 정부기관 최초로 구축한 우체국콜센터는 국내외 우편서비스 이용 안내(접수·배달), 쇼핑 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즉시 처리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및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폐의약품을 방치해 발생할 수 있는 오남용...
방통위, 아이폰15 사기 피해 주의보 발령…현장점검 추진 2023-10-12 17:53:58
개통대리점이나 이동통신사 콜센터를 통해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방통위는 아이폰15 출시를 앞두고 가입자 유치경쟁으로 인해 시장이 과열되고 그에 따른 이용자 사기 피해 민원도 늘고 있는 만큼, 이동통신 3사에 불법 지원금 자제 및 시장 안정화를 당부했다. 아울러 온라인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교보생명, 퇴직연금·대출 등 서비스 한 곳서…디지털 채널 통합 2023-10-10 16:25:00
민원 대응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교보생명은 시스템을 개선해 영업 현장과 콜센터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신속처리 대상 민원 건을 식별하고, 부서 간 협의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고객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 처리 시간을 기존 5일에서 1일 이내로 단축했다는 설명이다. 교보생명은 가입고객에 대한...
서울 모든 초등학교에 '민원 녹음 전화' 설치…교권 침해 대응 2023-09-19 11:57:41
'민원 상담 챗봇'을 개발했다. 교사 개인이 학부모 민원에 직접 대응해야 했던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민원 챗봇은 365일 24시간 작동한다. 챗봇 서비스는 오는 12월부터 시범 운영되며, 내년 3월 모든 학교에 도입된다. 챗봇으로 처리할 수 없는 문의는 '콜센터 1396' 상담원과의 전화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