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 톡톡] 가장 책을 많이 읽는 세대는? 2024-10-27 17:22:19
유튜브 쇼츠(짧은 동영상)에나 중독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이 문학을 이해할 수 있을지 걱정하는 모습이 종종 눈에 띄었다. 하지만 세간의 우려와 달리 관련 통계에 따르면 실제로 국내에서 책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성인 연령대는 20·30대로 집계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 국민독서실태보고서’를 보면 20대...
[단독] '흑백요리사' 모은설 작가 "대결보다 협력의 감동 남았죠" 2024-10-27 13:29:32
전혀 다르게 흘러들어갔다”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요리사들은 질 것이 뻔하더라도 요리 대가와 제대로 진검승부하며 배워가는 길을 택했다”고 말했다. 1라운드를 ‘부전승’ 통과할 수 있는 백수저 요리사들에게는 질시 대신 업계 대선배에 대한 존경을, 동료 경쟁자와는 견제 대신 협력을 택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성과를 이끄는 새로운 동력...‘인간 중심’ 리더십[IGM의 경영전략] 2024-10-27 11:19:19
직원 경험이 특히 중요해진 것은 일터에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이 늘어난 것과 맥을 같이 한다. 밀레니얼 세대는 기존 세대가 승진이나 보상에 가중치를 두던 것과 달리 일터에서 개인적 가치와 의미를 찾고 성장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조직은 직원의 생애주기에 따라 의미 있는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과...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패턴은 밀레니얼 세대와 다른 경향을 보인다. 민트라의 CEO 난디타 시나는 밀레니얼 고객의 구매 주기는 연간 5~6회지만, Z세대는 연간 8~9회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Z세대가 글로벌 트렌드에 보다 더 많이 노출되고, 신제품을 빠르게 받아들이는 경향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인도 웨어러블 브랜드 Noise의 공동...
롯데백화점, 쇼핑몰에 7조원 투자…"타임빌라스 13개로 늘릴 것" 2024-10-24 10:17:38
받고 싶어 했다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79%는 스스로 판단해 소비하기 때문에 누군가의 도움을 부담으로 느끼는 경향이 있다"고 변화된 쇼핑 환경을 설명했다. 이어 "또 '고객 경험'이 점점 중요해지면서 무언가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먹고,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쇼핑몰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또 정...
"최대 성수기 망쳤다"…여행사, 티메프 여파에 3분기 실적도 고전 2024-10-24 08:58:40
4분기 황금연휴 송출객이 늘어난 데다 연말연시 여행 수요 회복, 환율 하락 기대감 등이 커지면서 내년 상반기까지 호실적 기록을 기대하고 있다. 업계는 여행 목적이 뚜렷한데다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특화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과 개인 취향에 따른 테마형 상품 등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밀레니얼+Z)세대가 즐기는 모디슈머 먹거리를 출시하며 인기몰이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화제인 레시피에 각 브랜드만의 특색과 노하우를 적용해 보다 품질이 높고 일정한 맛을 내는 식으로 제품화에 몰두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은 SNS 레시피를 프랜차이즈 카페나 편의점에서 쉽게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남자친구랑 '카꾸' 하러 왔어요"…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이슈+] 2024-10-22 19:32:01
카드가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MZ(밀레니얼+Z) 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교통 카드, 체크 카드 등 각종 카드를 꾸미는 이른바 '카꾸'(카드 꾸미기)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획일적이고 밋밋한 카드 디자인을 직접 고르면서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이건 어떤 회사 카드?"...
편의점·카드·간편결제 1등끼리 뭉쳤다 2024-10-22 17:28:40
젊은 고객층의 신규 모집에 힘쓰는 신한카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과 협업함으로써 2030 고객 유입 효과를 볼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간편결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게 목표다. 지난해 기준 간편결제 1위인 네이버페이의 이용 건수는 13억1288만 건으로, 2위인 카카오페이(11억9939만 건)와...
신일전자, 로봇청소기 '로보웨디'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작동…외출하고 오니 "청소 끝" 2024-10-22 16:06:47
회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등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의 로봇청소기 선택 기준이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며 “개인정보 보안을 비롯해 안정적인 사후서비스(AS), 검증된 기술력 등을 따진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 기능은 기본이고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