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 초저가 시대.. 인기상품 키워드는? S.A.V.E 2024-06-19 14:55:07
가구 증가로 인해 미니가전, 밀키트의 소비도 크게 늘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선 국내 소비시장은 고물가와 경기침체 영향으로 불황형 소비패턴이 고착화되면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는 식료품과 생필품 등 필수재 위주의 소비패턴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칸타의 심영훈 본부장은...
라벨 용지 세계 1위…"종이용기 신사업 개척" 2024-06-16 18:22:03
코팅을 하지 않아 생분해되는 테라바스는 밀키트 용기로도 사용된다. 한 대표는 “냉동만두 포장재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대형 식품사들과 손잡고 연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솔제지는 2년 전 식품포장용기 제조업체 성우엔비테크(현 한솔에코패키징)를 인수했다. 업체 추가 인수로 관련 영역을 더 개척할 계획이...
배민-동반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지원 협력 2024-06-11 14:30:11
시장 온라인 판로 지원 협력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배달의민족이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손을 잡았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1일 송파구 본사에서 동반위, 상인연합회와 '지역 사회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서울푸드 2024 개막…"제2 냉동김밥 찾아라" 2024-06-11 06:00:01
시장의 250개사 식품 유통 바이어들이 행사장 내 전시관을 방문해 한국 음식을 체험하고, 국내 식품 기업들과 약 2억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산업부는 미국, 태국, 중국 등의 주력 시장에서 구매력이 높은 유통 바이어들을 유치해 전년보다 25%가량 증가한 1억5천만달러 규모의 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자도 내쫓았는데…'자금난' 프레시지에 속타는 앵커PE 2024-06-10 14:19:13
허닭, 물류업체 라인물류시스템, 밀키트업체 테이스티나인 등 유관 기업을 차례로 인수했다. 앵커PE는 그간 유관 기업을 추가로 인수해 포트폴리오사의 몸집을 키운 뒤 되파는 볼트온 전략으로 큰 재미를 봤다. 프레시지 인수 후에도 볼트온 전략을 가동했지만 코로나19가 수그러들고 간편식 시장이 전반적으로 부진하자 이...
[단독] 백종원, IPO 비교기업 풀무원·대상 선정…교촌치킨 배제 2024-06-07 10:51:25
라면,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는 등 식품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백종원이라는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해 식품업에 진출하면 시너지 효과가 크다는 생각이다. 백 대표는 이마트, 편의점 CU와 손잡고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라면 2종을 지난해 선보이기도 했다. 삼겹 비빔국수를 비롯해 자신의 레시피를 활용한 상품을 시장에...
손자 키우고 반찬 사먹고…달라진 요즘 60대 2024-06-04 10:34:13
편의점, 샐러드, 밀키트, 배달 등 다양한 아웃소싱을 통해 최적의 ‘모듈 집밥’과 빠르고 간편한 ‘슬림 다이닝’으로 진화했다. 2019년 동기간 대비 2023년 10~12월 신한카드의 반찬 업종의 가맹점수는 27%, 이용건수는 22%, 매출은 37% 증가했으며 이용자 구성을 보면 2030세대는 44.4%에서 39.7%로 40대는 26.8%에서...
"알바 구하기 어렵네요"…김밥집 사장님 해결사 된 직원의 정체 2024-06-01 15:32:39
활용 범위가 확대되는 분위기다. 특히 무인 매장이 밀키트, 커피·라면 등 식품군뿐 아니라 아이스크림·과자 등 가공식품, 의류, 문구 등으로 확산한 점도 일조했다.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 비중 역시 치솟았다. 일례로 지난해 롯데멤버스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롯데그룹 식·음료(F&B) 매장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통가 'PB영업' 제동 걸리나…공정위 쿠팡심의에 촉각 2024-05-28 06:31:01
이커머스에서도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PB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업체들은 통상 PB 상품만 모은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관리한다. 업계 일각에서는 고물가 속에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내세워 입지를 넓혀가는 PB 시장이 위축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GS리테일은 편의점과 슈퍼, 홈쇼핑, 배달, 밀키트 등 그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묶어 사업의 시너지를 추구했어요.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성과는 시장에서 판단해주시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BGF리테일 직원으로서 GS리테일이 있기에 저희 회사도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