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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합연구원·차바이오텍, 진코어와 희귀혈액질환 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개발 2023-06-23 09:45:02
산하 차종합연구원과 차바이오텍은 진코어와 '겸상 적혈구 빈혈(sickle cell anemia) 및 베타 지중해 빈혈(β-thalassemia)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차종합연구원과 차바이오텍의 바이럴벡터 기술과 진코어의 유전자가위 기술을 결합해 헤모글로빈 유전자...
차종합연구원·차바이오텍, 진코어와 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 2023-06-23 08:38:55
차바이오그룹의 차종합연구원과 차바이오텍은 진코어와 겸상 적혈구 빈혈(sickle cell anemia) 및 베타 지중해 빈혈(β-thalassemia)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차종합연구원과 차바이오텍의 바이럴벡터 기술과 진코어의 유전자가위 기술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기고] 예스터데이, 렛잇비, 그리고 챗GPT 2023-04-18 00:59:55
무료로 공개한 이후, 챗GPT는 여러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엄청난 바이럴과 모든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공개한지 5일 만에 사용자 100만명을 돌파, 40일 만에 일 사용자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월 2일에는 출시된지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Monthly Activity User) 1억...
"홀더들이 저를 작가로 키웠죠"... 한 번도 팔지않은 NFT가 대박 난 까닭 [긱스] 2023-04-03 16:10:25
이런 방식이 바이럴이 많이 됐어요. 다다즈팸이 되려면 트위터에서 재밌는 댓글을 다는 등 제 눈에 띄어야 하죠. 그림은 당첨자에게 직접 물어봐요. 좋아하는 색, 원하는 성별, 키워드 이를테면 곰돌이, 빡빡이, 우주. 이를 조합해서 제가 잘 조합해 그림을 그려줍니다. Q. 맞춤형으로 그리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것...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3위 브랜드 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3-07 17:47:31
빠르게 인기를 얻게 된 데는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영국 남자’로 알려진 유튜브 스타 조쉬가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파이어 누들 챌린지(fire noodle challenge)’가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불닭볶음면은 ‘강렬한 매운맛을 라면에...
"15초 영상 찍으면 돈 준대" 입소문…76억 '잭팟' 터졌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2-11 09:00:07
중심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성장한 비즈니스 모델(BM)을 미국 일본 중동에 접목하고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의 의미를 재정의하는데 앞장서서 선도하겠습니다."우리가 몰랐던 레저 스타트업들의 뒷 이야기들을 다룬 은 매주 토요일 연재됩니다. 기자페이지를...
'원조'에서 '3위'된 브랜드…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2-03 16:29:45
관계자는 “별다른 광고도 진행하지 않은 불닭볶음면이 빠르게 인기를 얻게 된 데는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영국 남자’로 알려진 유튜브 스타 조쉬가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Fire Noodle Challenge’가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잭슨홀 쇼크'에 양적긴축 폭풍까지 밀려온다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2-08-28 03:59:44
수 있습니다. 올해 잭슨홀 미팅에서 바이럴 아카라 뉴욕대 교수도 'Fed 대차대조표를 둘러싼 정책 제약에 대한 재평가'란 발표를 통해 이런 점을 지적했습니다. 금리 인하 등을 통해 유동성을 늘려도 유동성 증가의 효과를 보지 못하는 걸 '유동성 함정'이라고 하는데 유동성을 줄여도 유동성 감소 효과를...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브랜드의 시작을 살펴보면 기업이 아닌 소비자 바이럴 즉 흔히 이야기 하는 ‘입소문’이 매개체가 된 ‘보텀업(Bottom-Up)’ 커뮤니케이션이 적용된 사례가 많다. ‘윌’의 성공도 마찬가지다. 고객에 의해 먼저 소문이 난 케이스로 철저하게 보텀업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다. hy 특유의 유통조직이 크게 기여했다. 당시...
MZ세대 끌어안은 '간 때문이야~' 2022-07-29 08:38:28
영입한 뒤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만들었다. 머리에 간을 붙인 노라조가 등장한 코믹한 영상을 통해 '펀' 마케팅을 시작했다. MZ세대의 호응을 이끌기 위해 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간 때문이야' 댄스 챌린지도 진행했다. 이를 위해 CM송인 '간 때문이야'를 EDM풍으로 바꾸고 간을 표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