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용태 "남·북·러 가스관 사업 추진?…에너지조차 북한 눈치 봐야하나" 2022-02-23 14:22:35
서울외신기자클럽 간담회에서 ‘남북러 가스관 연결 사업은 문재인 정부 이후에도 지속돼야 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탄소중립’과 ‘북한을 국제사회로 끌어낼 수 있다’는 이유로 남북러 가스관 사업이 계속 추진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최고위원은 “우리는 천연가스 사용에 있어 남북러 가스관을 통한 파이프라인...
[한경에세이] 두바이 사막에 핀 꽃 '한국관' 2022-01-19 17:44:43
‘한류클럽’ 소속 학생들이 한국을 알리는 데 일조하고 싶다며 한국관 서포터스로 활동하고 있다. 이달 16일부터 닷새간은 ‘한국 주간’이다. 엑스포 행사장엔 전통무용, 태권도 등 공연이 펼쳐지고 K팝이 울려 퍼졌다. 관객들은 익숙한 듯 한국어 노래를 따라 불렀다. 한국 우수상품전에는 바이어와 관람객이 모여 한국...
패션 신흥3강, 브랜드 혁신·M&A 앞세워 삼성물산·LF '위협' 2021-11-15 17:22:14
클럽 가입을 예약해둔 상황이다. 한섬은 지난 10년 새 세 배 가까이 덩치를 키웠다. 2010년 4474억원에서 지난해 1조1959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사상 최고 실적이 예상된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로 ‘대박’을 친 휠라홀딩스는 올해 매출이 4조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외형으로 국내 패션업계 1위 규모다. “브랜드...
이마트 고객 절반이 샀다…피코크 매출 10배 2021-11-08 17:21:20
맛’ 앞세운 프리미엄 전략피코크 바이어들이 구상한 ‘품질과 맛’을 현실로 구현하는 조직은 한식 양식 등 각 분야 셰프들이 모인 ‘비밀연구소(상품개발실)’다. 피코크 비밀연구소는 인기 제품도 과감히 뜯어고친다. 베스트셀러도 피코크 셰프와 바이어, 맛집이 수시로 소통하며 개선점을 찾는다. 올해만 피코크 전체...
[특별기고] 다시 맞은 무역 1조 달러 시대, 경제 재도약 디딤돌로 2021-10-31 17:33:03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은 목표시장 설정, 바이어 상담, 현장 실사, 판매 등 거래 전반에 걸쳐 디지털 방식을 민첩하게 도입했다.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린 것이다. 중소·중견기업의 활약 속에 급성장한 온라인 수출은 오프라인 수출과 조화를 이뤄 한국 경제를 떠받치는 한 축이...
나는 나!…2030 여성 골퍼, 티나게 입고 티샷 2021-09-30 17:11:27
바이어와 패션업계 관계자들이 꼽는 ‘핫’한 브랜드는 미국 LA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말본골프다. 맨투맨과 재킷, 점프슈트 등이 대표 제품이다. 점프슈트는 위아래가 연결된 옷이라 입고 벗기에는 불편하지만, 몸매를 지나치게 부각하지 않으면서도 개성을 뽐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패션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금호타이어, 차범근·손흥민 뛰었던 독일 레버쿠젠 후원 연장 2021-08-09 10:07:07
구단 바이어 04 레버쿠젠과 글로벌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레버쿠젠 선수 유니폼 소매, 홈구장에서 리그 경기 중 LED 광고, 경기 책자, 홈페이지 등에 브랜드를 노출한다. 1904년 창단된 레버쿠젠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준우승 5회를 차지했고, 차범근과...
무더위·소나기 뚫은 골프 열기…`역시즌` 골프용품 행사 2021-07-08 06:00:00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골프 클럽 풀세트(드라이버, 아이언, 우드, 퍼터 세트) 175.8%, 아이언세트 112.7% 등 골프채 매출이 2배 이상 늘었고, 특히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용 골프 클럽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수인 이마트 골프바이어는 "더운 여름철에도 골프의...
내수 중견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비즈니스클럽' 출범 2021-06-15 11:00:03
중견기업 50개를 선정해 '수출개척기업 비즈니스 클럽'을 구성했으며, 2024년까지 총 300개 기업을 선정해 해외 진출을 위한 밀착 지원을 할 계획이다. 우선 각 기업의 수출 잠재력과 역량을 진단한 뒤 결과에 따라 필요한 맞춤 지원 전략을 설정한다. 이어 글로벌 파트너링,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기업의 사업...
"아이스크림도 구독해요"....거세지는 `구독 열풍` 2021-05-03 11:00:23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반응도 뜨겁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5월 강남점 우수고객(VIP) 대상으로 선보인 과일 구독서비스는 시행 10개월 만에 신청 고객이 3배 늘었다. 신세계의 과일 정기 구독은 바이어가 직접 선정한 제철 과일을 매주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월 구독료 22만원으로 26만원 상당의 백화점 제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