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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소비] 대상 '미원', 동남아 주부들도 "마법의 가루 주세요"…국민 조미료 '미원' 의 부활 2017-02-07 16:13:08
미원이 부활한 건 2014년 ‘발효미원’을 내놓으면서다. 대상(주)은 2014년 10월 미원을 대대적으로 바꿨다. 제품명을 ‘감칠맛 미원’에서 ‘발효 미원’으로 바꾸고 깔끔한 감칠맛을 담았다. l-글루탐산나트륨에 배합해 감칠맛을 높이는 핵산의 비율을 줄였다. 패키지 디자인도 자연적인...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7-01-20 15:00:05
"여러분이 날 더 나은 대통령 만들어" 170120-0275 외신-0065 09:50 트럼프 대통령 권한발효, 美시간 기준 '선서직후' 20일 정오 170120-0279 외신-0066 09:51 멕시코 마약왕 구스만, 트럼프 취임 전날 美로…"뉴욕으로 이송"(종합2보) 170120-0288 외신-0067 09:57 "폭설·지진의 잔인한 조우" 伊눈사태 30명 참변...
[신설법인 현황] (2016년 12월 23일~2016년 12월 29일)서울 2016-12-31 17:00:05
식품첨가물, 사료, 발효식품, 건강식품 수출입업) 마포구 마포대로 15, 702호 (마포동,현대빌딩) ▷모닝팜(현종욱·28·농산물 수입,수출업) 강남구 광평로56길 8-13, 414호 (수서동,수서타워) ▷미르케이글로벌(김경준·60·국내외 수출입 유통업(무역,판매유통업)) 노원구 동일로 1354, 6층...
[BIZ Insight]'국민 조미료' 탄생시킨 대상…'100년 식품기업' 향해 뛴다 2016-10-27 20:31:56
미원’이라고 붙였다. 이 제품은 나오자마자 국민 조미료가 됐다.60년 역사의 미원을 기반으로 대상은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순수 국내 자본과 기술로 설립돼 세계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는 발효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2011년 2조1600억원이던 매출은 2012년 2조4500억원, 2013년 2조5400억원,...
[Cover Story] 조미료부터 육가공·간편식까지 다각화…식자재 유통도 성장 기대 2016-10-27 19:51:32
기자 ] 대상은 발효조미료 ‘미원’으로 잘 알려진 식품 기업이다. 1956년 창립됐다. 조미료와 전분당, 라이신을 생산하는 식품소재 부문과 ‘청정원’이 대표적인 일반식품 부문 등으로 이뤄져 있다. 식자재유통 사업과 해외법인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식품소재가 18.5%, 일반식품이 43.1%,...
[Cover Story] 명형섭 대상 사장 "인도네시아 전분당 공장 연말 완공…해외 개척 멈추지 않을 것" 2016-10-27 19:46:58
△1982년 미원 입사 △1986년 일본 연수(도쿄대 식품공학연구실) △1987년 미원 서울공장 △1997년 대상 전분당사업본부 생산팀장 △2003년 대상 전분당사업본부 서울공장장 △2004년 대상 전분당군산공장장, 전분당연구소장, 중앙연구소 소재연구실장 △2008년 대상 전분당사업본부장(상무) △2010년 대상 식품사업총괄...
[Cover Story] 발효미원 출시·밥집미원 운영…'미원'이 젊어진다 2016-10-27 19:43:34
‘감칠맛 미원’을 ‘발효미원’으로 새단장한 뒤 2015년 2월에는 ‘다시마로 맛을 낸 발효미원’을 출시하며 자연의 이미지를 더했다. ‘발효미원’은 소비자들의 입맛 변화를 고려해 부드럽고 깔끔한 감칠맛을 담으면서 포장 디자인에서 그동안 미원을 상징해왔던 붉은 신선로...
[대한민국 대표기업] 대상, 조미료·장류 넘어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 2016-10-11 17:05:48
있는 분야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제품인 ‘미원’은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확대하고, 지난해 원료를 쌀에서 현미로 바꾼 고추장과 1년 이상 숙성시킨 발효간장 등 전통 장류 시장 공략을 통해 최근 몇 년간 침체에 빠진 조미료와 장류 시장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다. ‘휘슬링쿡’ 등을...
"한 스푼 넣으니 맛이 확 사네요"…MSG 없는 액상조미료 '쑥쑥' 2016-06-05 19:28:34
웰빙 조미료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조미료는 발효 조미료, 종합 조미료, 자연 조미료, 액상 조미료 등 재료와 형태의 차이에 따라 네 가지로 나뉜다. 1세대인 발효 조미료는 인공 조미 성분인 msg(l-글루타민산나트륨)를 넣은 것이다. 대상의 ‘미원’이 대표 제품이다. 2세대인 종합 조미료는 msg에...
분말 조미료 `지고` 액상 조미료 `뜨고`··"MSG 싫어" 2016-04-25 11:04:34
가공할 속도로 시장이 커지고 있다. 발효조미료(미원·미풍), 복합조미료(맛나·다시다), 자연조미료(맛선생)에 이어 `4세대 조미료`로 불리는 액상조미료는 샘표식품 `연두`를 시작으로 대상(요리에 한수), CJ제일제당(다시다 요리수), 신송식품(요리가 맛있는 이유) 등이 잇따라 가세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