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 물가 상승률, 35개월째 전체 평균 상회…넉달째 둔화세 2024-05-06 06:15:01
이어 소금(17.4%), 양주(10.6%), 건강기능식품(8.7%), 발효유(6.7%), 우유(6.2%) 등 순이다. 소주(-1.3%)와 밀가루(-2.2%), 라면(-5.1%), 김치(5.5%) 등 26개 품목은 물가가 내렸다. 하지만 외식 물가 상승률이 평균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은 예상보다 늦어질 수도 있다. 최근 식품·외식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며 둔화세에...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 2024-05-02 16:02:01
LACTO-5X를 요거트에 적용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다. LACTO-5X는 십이지장, 소장, 대장 등 각 기관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산균의 비율을 찾아 적절하게 조합한 종근당건강의 핵심 기술이다. 이 제품은 유산균과 함께 유익균의 장내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 올리고당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게시판] 종근당건강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 2024-05-02 11:28:16
유산균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오리지널은 종근당건강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핏의 핵심 균주 조합을 일반식품인 요거트에 적용한 발효유다. 기존 락토핏 제품의 맛과 요거트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음료 형태로, 건강하고 맛있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게 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hy, '넘버원' 드링크 발효유 '윌'…손흥민과 함께 세계로 간다 2024-04-25 16:19:06
hy가 대표 발효유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이를 위해 최근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 2000년 출시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국내 최초로 ‘위 건강 기능성’이라는 영역을 개척했다. 지난 24년간 누적 판매량은 50억 개에 달한다. 하루...
CJ올리브네트웍스, hy 논산 새 공장에 최신 스마트팩토리 구축 2024-04-24 08:49:50
전산화, 품질 온도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수행한다. 유산균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는 유통 전문 기업인 hy는 공장 완공을 통해 개별 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제주도 유가공업체 요거트서 대장균 검출…긴급 판매 중단 2024-04-19 18:51:43
밀크 팩토리'가 제조한 '정직한 요거트(유형 농후발효유)'가 대장균군 부적합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회수대상은 소비기한 2024년 5월 7일 제품으로, 제조일자는 2024년 4월 13일이다. 검사 및 단속기관은 제주특별자치도이다. 포장단위 500㎖, 5ℓ로 된 제품이다. 회수등급은...
요거트 맞아?…"유산균 부족해 부적합" 2024-04-17 15:44:33
판정을 받았다고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밝혔다. 요거트 같은 발효유류는 유산균 수 또는 효모 수가 1㎖당 1천만 CFU(집락형성단위) 이상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 제품들은 그 수치가 각각 63만CFU, 95만CFU, 89만CFU에 그쳤다. CFU는 유산균 수를 세는 단위다. 식약처 관계자는 "유산균 수 부족은 안전성과 관련이 없어...
풀무원 요거트 '요거톡' 유산균수 기준치 미달로 부적합 판정 2024-04-17 15:34:27
제품이 유산균 수 기준 미달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요거트 같은 발효유류는 유산균 수 또는 효모 수가 1㎖당 1천만 CFU(집락형성단위)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 제품들은 그 수치가 각각 63만CFU, 95만CFU, 89만CFU에 그쳤다. CFU는 유산균 수를 세는 단위다. 식약처 관계자는 "유산균 수 부족은 안전성과 관련이 없어 회...
손흥민도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마신다 2024-04-17 14:30:47
hy는 발효유 주력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기용했다고 17일 밝혔다. hy는 다음달 초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인 손흥민 선수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hy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모델로 손흥민 발탁 2024-04-17 09:10:00
hy 관계자는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윌과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진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2000년 출시된 윌은 hy의 주력 브랜드로, 하루 판매량은 70만개고 연간 매출은 3천300억원이다. 올해 1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은 50억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