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항공, 1분기 영업익 7천884억원…코로나 뚫고 역대 최대(종합) 2022-05-04 16:34:51
여객기 화물칸(벨리 카고)을 활용하는 수송도 늘어 화물 운송량이 많아진다. 중국 주요 도시 봉쇄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영향으로 지역별 항공 화물 수요·공급 불안정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여객 노선 매출은 작년 대비 128% 증가한 3천598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확산으로...
티웨이항공 "2027년까지 매출 3조원 달성…북미·유럽도 운항" 2022-03-17 13:00:00
벨리 카고'(여객기 화물칸)를 통해 1대당 15~20t(톤)가량의 화물 수송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A330-300 등 대형기 도입을 통해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합병으로 새롭게 재편될 항공업계에서 LCC(저비용항공사) 선두에 올라서겠다고 강조했다. 티웨이항공의 대형기 도입과 중·장거리 노선 운항...
에어프레미아, 인천~싱가포르 화물 운송…국제선 첫 취항 2021-12-24 14:56:06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우선 벨리카고(여객기 화물칸)를 활용한 화물 운송을 하며, 여객 운송은 하지 않는다. 내년 1월에는 베트남 노선의 화물 운송도 시작할 계획이다. 에어프레미아의 787-9(드림라이너) 항공기는 중형기로, 화물 탑재량은 16~18t에 달한다.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코로나...
보관비용 최대 20% 저렴한 해외 공동물류센터 조기 구축 2021-10-12 11:00:12
화물기 및 벨리카고(여객기 화물칸) 증편을 신속히 허가해 정체된 해상운송의 대안으로서 항공운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는 올해 총 9천편의 항공운송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2019년 4천291편, 2020년 7천598편보다 크게 증가한 규모다. 정부는 장기운송계약 확대, 표준운송계약서 개선 및 활용률 제고,...
화물 덕에 웃었다…아시아나항공 2분기 '흑자전환' 2021-08-17 18:06:59
노선에 투입하고 여객기 벨리카고(여객기 화물칸) 영업도 확대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화물 주요 운송품목은 △정보기술(IT)·전자기기 부품 △전자상거래 수출품 등 전통적 국내기업 수출품목 이외에 △진단기기, 마스크 등 의료용품 운송이 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신선식품 운송에도 적극 나서 미주...
아시아나, 영업익 작년보다 17.5% 감소…화물 매출 역대 최대(종합) 2021-08-17 17:28:43
벨리 카고'(화물칸) 수송도 확대했다. IT · 전자기기 부품, 전자상거래 수출품 등 국내기업 수출품 이외에 진단기기, 마스크 등 코로나19 관련 의료용품도 운송했다. 국내 여행객 증가에 따라 국내선 여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상승한 645억원을 기록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확대에 따른...
아시아나항공, 2분기 영업익 949억…"화물 덕에 흑자 전환" 2021-08-17 17:17:13
화물기를 화물 주력 노선에 투입하고 여객기 벨리카고(여객기 하부 화물칸) 영업도 확대하는 등 화물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화물 주요 운송품목별로 보면 ▲IT · 전자기기 부품 ▲전자상거래 수출품 등 전통적 국내기업 수출품목 이외에 ▲ 진단기기, 마스크 등 의료용품 운송이 늘어나고 있다...
해상운임 이어 항공운임도 역대 최고가 경신…수출기업 '부담' 2021-06-08 06:30:01
여객기 화물칸(벨리 카고)에 화물을 탑재해 여객기를 운항할 때 화물을 함께 운송했지만, 코로나19로 국제선 운항이 중단되면서 여객과 화물 운송 모두 감소했다.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도 지난 4일 최고치를 경신했다.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지난...
LCC 몸부림에도 화물 운송량 급감…코로나19 이전 30% 수준 2021-05-23 06:30:00
여객기 화물칸(벨리 카고)에 화물을 탑재해 여객기를 운항할 때 화물을 함께 운송했지만, 코로나19로 국제선 운항이 중단되면서 여객은 물론 전체 화물 운송량까지 줄었다. LCC도 유휴 여객기를 활용해 화물 운송을 확대하고 있지만, 여객기에 의존하는 화물 운송만으로 수익성을 올리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 코로나 출구 안보인다…화물 운송 확대도 '난항' 2021-02-23 08:00:02
못하고 있다. 여객기 자체가 운항이 중단되면서 벨리 카고(여객기 화물칸)를 통한 화물 운송이 줄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객기로 운송할 수 있는 화물 품목이 제한적이어서 LCC가 옮길 수 있는 화물은 FSC와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하다. 여객기에는 화물용 컨테이너를 실을 수 없기 때문에 대형 화물을 수송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