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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2년 만에 쇼호스트 공개 채용 2020-09-17 09:40:33
채용 방식으로 쇼호스트를 선발해왔다. 보이스 트레이닝, 상품 핸들링 스킬, 카메라 테스트 등의 쇼호스트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카테고리와 채널 별 전문가로 육성한다. 이번에는 모바일 쇼호스트 교육 과정을 신설하며, 전 교육 기간에는 담당 멘토 선배가 배정돼 회사 적응을 도와준다. 치열한 과정을...
모닝콜 전용 'AI 스피커'에 화면 달린다고 뭐가 달라질까요? [홍IT인간] 2020-07-17 16:12:25
특히 온라인 쇼핑의 발달로 보이스 커머스 시대가 도래할 거란 예측입니다. 국내에선 아직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메신저로 보내주는 수준이지만 빠른 시일 내에 음성으로 물건을 주문하는 게 익숙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치 `에코 쇼`로 아마존 상품을 주문하는 것처럼 말이죠. 카카오 등 국내 기업들도 새로운 AI...
카카오M, 콘텐츠 전방위 확장…"영화·드라마 年 15편 제작" 2020-07-14 17:17:35
‘보이스’ 시리즈의 마진원, ‘변호인’의 윤현호 등 작가 20여 명과 함께 작업하기로 계약했다. 사나이픽처스 등 자회사가 제작한 영화 ‘오케이 마담’과 ‘리멤버’가 개봉 예정이고,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MBC), ‘빈센조’(KBS), ‘망자의 서’(KBS) 등도 연내 선보일 전망이다. 카카오M은 모바일용 예능...
코로나에 `기생충` 효과 역부족…CJ ENM, 1분기 매출 감소 2020-05-07 17:40:56
건 커머스 부문이었다. ‘셀렙샵’, ‘베라왕’, ‘오덴세’ 등 단독브랜드 취급고가 1년 전보다 55.8% 증가하며 전체 매출액은 16% 늘어난 3,759억원을 기록했다. 음악 부문 1분기 매출액은 398억원을 기록했으나, 주요 콘서트들이 지연되거나 취소되면서 영업손실이 2천만원 발생했다. CJ ENM은 2분기 미국을 중심으로 한...
무신사 "AI가 옷 코디…올 거래액 1.5兆 돌파" 2020-01-06 17:21:53
및 보이스 검색, 360도 코디숍, 인기상품 필터링 등의 서비스도 시작한다. 이를 통해 경쟁회사의 추격권에서 벗어나겠다는 전략이다. 무신사는 지난해 거래액 9000억원을 기록했다. 2018년보다 두 배 이상 급증했다. 올해는 신기술을 도입해 거래액 1조5000억원을 돌파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보이스 검색·360도...
롯데쇼핑, 보이스 커머스 시대 맞아 ‘샬롯홈’ 선보여 2020-01-05 15:20:44
`보이스 커머스`(말로 하는 쇼핑) 시대를 맞아 디스플레이 기능이 포함된 인공지능(AI) 스피커 `샬롯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6일부터 롯데쇼핑 임직원 가족과 VIP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샬롯홈`을 통해 롯데백화점과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리아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주문·이용할 수 있다. 올 상반기...
"음성으로 상품 주문"…롯데쇼핑, AI스피커 '샬롯홈' 선보여 2020-01-05 06:00:00
'보이스 커머스'(말로 하는 쇼핑) 시대를 맞아 디스플레이 기능이 포함된 인공지능(AI) 스피커 '샬롯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6일부터 롯데쇼핑 임직원 가족과 VIP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샬롯홈'을 통해 롯데백화점과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리아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더 싸고 더 쉽고 더 빠른 쇼핑 서비스가 온다 2019-12-31 16:10:55
이마트24 등은 지난해 시험 매장을 열었다. ‘보이스 커머스’도 쉬운 쇼핑에 활용될 전망이다. 롯데는 연내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선보인다. 스마트폰을 열 필요 없이 말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더 빠르게(faster) 지난해 유통업계 최대 화두는 새벽배송이었다....
롯데쇼핑 '롯데ON' 서비스…7개 유통사 제품 통합 검색 2019-10-10 15:38:19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ON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보이스 커머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e커머스는 현재 AI 쇼핑 어드바이저 ‘샬롯’을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올해 안에 AI 관련 연구개발(R&D) 전문 인력을 100여 명까지 확충할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10년 뒤...
[기고] 혁신 유통생태계 위한 도시전략 필요하다 2019-09-06 17:48:46
e커머스 기업의 혁신 현장을 볼 기회가 있었다. 온라인 쇼핑 최강자 아마존은 영업이익의 60~70%를 차지하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물류배송과 인공지능(AI) 등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최첨단 배송과 주문처리, AI를 활용한 보이스 쇼핑, 원클릭 결제 등에 집중해 가격·배송·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