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주류 가격 인상 조짐에 관련주 급등…제주맥주 상한가 2022-02-10 16:25:33
한국알콜[017890](6.88%), 하이트진로홀딩스[000140](6.13%), 보해양조[000890](3.36%) 등 주류 업종 주가가 들썩였다. 최근 소주 원료인 주정 가격이 10년 만에 오르면서 주류 제품 가격 인상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오는 4월에는 맥주에 붙는 세금이 리터(ℓ)당 855.2원으로 작년보다 20.8원 오른다. 앞서 하이...
주정값·병뚜껑까지 줄인상…소줏값 3년 만에 또 오른다 2022-02-07 17:38:33
1위인 하이트진로가 소주값을 인상하면 롯데칠성음료, 무학, 보해양조 등 나머지 업체도 줄줄이 가격 인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10년 만의 주정가격 인상에 ‘들썩’7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주업체들에 주정을 판매하는 대한주정판매는 지난 4일부터 주정 가격을 평균 7.8% 인상했다. 대한주정판매가 주정 가격을...
진로 진격에…대선·무학·한라산만 버틴다 2022-01-17 17:19:25
크게 뒤처졌다. 호남지역 소주업체 보해양조(잎새주)는 텃밭인 광주·전남에서 하이트진로에 1위 자리를 내줬다. 충청지역 소주업체 맥키스컴퍼니(이제우린)도 고전하고 있다. 대전에선 구매경험도가 하이트진로에 21.8%포인트 뒤졌다. 세종에선 격차가 32.6%포인트까지 벌어졌다. 반면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등...
인생 쓴맛? 소금으로 딱 `보해소주` 출시 2021-07-30 17:17:43
`보해소주`를 선보인다. 30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다음 달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소매점 등에 입점할 보해소주는 알코올 도수 16.8도, 용량 375㎖로 잎새주 등 기존 `녹색병`보다 한 잔(15㎖)이 더 나온다. 그동안 주류회사들은 알코올 향과 쓴맛을 제거하려고 당을 활용했지만, 보해소주는 쓴맛을 단맛으로 잡아야...
[직업의 세계] “바텐더는 ‘바’라는 무대 위의 배우라고 생각해요” 서정현 장생건강원 오너 바텐더 2021-03-31 15:21:33
소주 정도로 한정돼 있었다. 세계 대회를 나갔을 때 다른 국가 대표가 ‘왜 한국의 술인 소주를 써서 대회에 참가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그때 큰 충격을 받았다. 우리 술을 가지고 우리 멋을 표현해보자는 생각에서 시작한 것이 전통주 칵테일이다.” 새로 메뉴를 개발하는 기획자이기도 하다. 시행착오도...
올해도 '송가인은 잎새주이어라'…보해양조, 모델 계약 연장 2021-03-10 17:13:12
보해양조는 트로트가수 송가인과 잎새주 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지난해 '송가인 소주 잎새주'라는 입소문이 확산하면서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재계약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잎새주 출고물량 96%가 광주·전남에서 판매되는 점을 고려하면 해당 지역에서 송가인...
[마켓인사이트]양극화 심화하는 소주 시장…'진로이즈백' 메가히트에 쪼그라드는 지역 소주 업체들 2020-03-27 15:26:57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지역 소주 업체는 열위한 사업 기반에 대기업의 지역 영업 강화로 외형과 수익성이 전반적으로 떨어지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특히 무학과 보해양조의 외형과 수익성 저하는 다른 업체에 비해 더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서민호 한국신용평가 선임연구원은 "대기업들의...
"송가인 효과 '톡톡'…잎새주, 1월 판매량 20% 증가" 2020-02-11 17:45:04
보해양조는 지난 1월 자사 소주 '잎새주'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가수 송가인을 잎새주 모델로 선정한 데 따른 효과가 발휘됐다는 게 보해양조 측의 해석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송가인을 모델로 선정한 후 특별한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지만...
소주도 가인이어라…보해양조, 송가인 모델 기용 후 매출 급등 2020-02-11 16:20:58
보해양조에 따르면 송가인을 잎새주 광고 모델로 기용한 후 지난 1월 잎새주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 잎새주 출고물량 96%가 광주전남에서 판매되는 점을 고려하면 지역에서 송가인 모델 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송가인은 전남 진도가 고향이다. 보해양조는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色다른 소주병 전쟁, 진로이즈백 '연하늘색병' 등장…업계 '10년 녹색병 동맹' 깨지나 2020-02-07 17:25:48
360mL 녹색병을 사용하고 회수·세척한 뒤 다시 소주를 담아 팔기로 했다. 재사용률을 높이고 빈 병 수거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다. 당시 가장 많이 유통되던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병 모양을 표준으로 삼았다. 이듬해 금복주, 무학, 보해양조도 참여해 총 10개 소주업체가 동참했다. 7일 환경부에 따르면 작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