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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자료 요구하고 부당특약 설정…공정위, 타이코에이엠피 제재 2024-09-29 12:00:11
기술자료 요구하고 부당특약 설정…공정위, 타이코에이엠피 제재 하도급법 위반 시정명령·과징금 2억5천만원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정당한 이유 없이 하도급 업체의 기술자료를 요구하고, 부당 특약을 설정한 타이코에이엠피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타이코에이엠피의 하도급법 위반...
수수료 때문에 이것까지 한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9-28 07:00:00
'실적 압박' 모집관행에 부당승환 피해도 이렇게 많은 금액의 수수료 지급은 소비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요. 거액의 정착지원금, 수수료를 받는 설계사는 실적에 대한 압박과 부담으로 새로운 보험계약 성사에 대한 유인이 크다는게 당국의 설명입니다. 이에 따른 대표적인 부작용은 불완전판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배민 공정위에 신고…비싼 수수료에 이중가격제"(종합) 2024-09-27 12:23:22
영업이익은 7천247억원으로 전년보다 55.8% 늘었다"고 말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가맹점주들이 높은 배달앱 수수료 등으로 문을 닫아야 할 처지"라면서 "높은 수수료율 때문에 팔면 팔수록 손해를 보는 구조"라고 말했다. 이어 "배달앱이 소비자에게 무료배달 혜택을 약속해놓고, 비용 부담은 점주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수수료 인상에 뿔난 프랜차이즈…"배민 공정위 신고" 2024-09-27 10:31:14
우아한형제들의 작년 영업이익은 7천247억원으로 전년보다 55.8% 늘었다"고 말했다. 협회는 또 우아한형제들이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을 통해 배민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대해 "경쟁 사업자(타 배달 대행업체)의 고객을 자회사와 거래하도록 유도한 것은 자회사 일감 몰아주기"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협회는 배민 앱...
프랜차이즈 "배민, 독과점지위로 배달수수료 인상…공정위 신고" 2024-09-27 10:00:00
우아한형제들의 작년 영업이익은 7천247억원으로 전년보다 55.8% 늘었다"고 말했다. 협회는 또 우아한형제들이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을 통해 배민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대해 "경쟁 사업자(타 배달 대행업체)의 고객을 자회사와 거래하도록 유도한 것은 자회사 일감 몰아주기"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협회는 배민 앱...
"모임주가 대출 연체시 모임통장 잔액 상계 처리될 수도" 2024-09-26 06:18:03
따른 주행거리로, 민원 내용을 보험사의 부당한 업무처리로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자가용운전자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에 가입한 민원인이 배송 업무를 수행하던 중 일으킨 사고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은 사례도 민원에 포함됐다. 금감원은 특약 약관이 '영업 목적으로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에는 보험금을...
"모임주가 대출 연체하면 모임통장 잔액 상계 처리될 수도" 2024-09-26 06:00:11
따른 주행거리로, 민원 내용을 보험사의 부당한 업무처리로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자가용운전자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에 가입한 민원인이 배송 업무를 수행하던 중 일으킨 사고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은 사례도 민원에 포함됐다. 금감원은 특약 약관이 '영업 목적으로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에는 보험금을...
"보험영업관행 개선 필요…공급자→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해야" 2024-09-25 15:51:15
중심의 영업정책 수립보다는 공급자 주도의 보험모집 관행에 머무르고 있다"며 "모집수수료는 회사의 장기적 목표에 맞춰 설계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단기 실적 위주의 운영은 판매자와 소비자간 갈등을 유발하고, 과도한 비용을 초래해 시장의 비효율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지적했다. 단기실적 중심의...
의사부부 결혼하자 예물비 대납…제약사 등 세무조사 2024-09-25 14:17:03
부당한 '뒷돈'을 주고받으며 이익을 챙겨온 제약사 등에 대해 국세청에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국세청은 25일 관행처럼 이뤄지는 건설·의약품·보험중개업체 분야의 불법 리베이트 탈세 사례를 대거 공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공개된 사례에 따르면 의약품 업체 A는 결혼을 앞둔 수도권 소재 K병원장 부부의 결혼...
"보험사, 소비자 신뢰회복 위해 장기적으로 판매채널 운영해야" 2024-09-25 12:00:10
영업관행을 개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판매채널을 운영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김동겸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25일 '보험산업 신뢰회복을 위한 과제' 보고서에서 "단기실적에 대한 압박으로 다수의 보험사가 공급자 주도의 보험모집 관행에 머무르고 있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