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버거킹 '와퍼 타투' 캠페인 주역들 "사람이 바로 미디어" 2024-09-19 17:33:51
캠페인을 벌였다. 부산 해운대와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디지털 타투 기기로 원하는 부위에 타투를 받고 이 타투에 기록된 바코드를 버거킹 매장에서 인식하면 무료로 와퍼 햄버거를 제공한 광고 캠페인이다. 이성하 비케이알 버거킹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왼쪽)와 황성필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디렉터(오른쪽)는...
KCC, 일상의 풍경을 명화처럼 즐긴다…하이엔드 프리미엄 창호 '클렌체' 2024-09-19 16:00:19
부산에도 ‘더 클렌체 갤러리 부산’ 전시장을 열었다. 고급 창호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클렌체를 체험하고자 하는 수요가 자연스럽게 늘어난 배경이다. KCC는 광고를 통해 막연하게 느끼고 있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 클렌체 갤러리’에서의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로 이어지도록 하는 온오프 마케팅을...
아트 르네상스 빛고을 밝히다 2024-09-12 18:50:43
서울 부산 대구 청주 창원 제주 등 10여 곳에 이른다. 제15회 광주비엔날레가 지난 7일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86일간의 대장정에 올랐다. ‘판소리-모두의 울림’이란 대주제로 세계 30개국 출신 작가 72명이 모였다. 올해 예술감독은 프랑스 출신 미술평론가이자 큐레이터 니콜라 부리오. 1990년대 ‘관계 미학’ 이론을...
출시 2주년 롯데칠성 '새로', 4억병 팔렸다…하루 58만병꼴 2024-09-12 10:00:38
병의 높이가 20.5cm인 새로 4억병을 이으면 서울에서 부산까지(430㎞)를 95차례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바퀴 돌고도 남는다. 다만,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이후 1억병을 더 판매하는 데 두배인 15개월이 소요된 점을 고려하면 판매 속도는 출시 초반보다 다소 느려졌다. 새로는 증류주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으...
참컴USA, 부산항만공사 美 LA·LB항만 물류센터 개장식 진행 2024-09-06 14:01:05
사업으로 부산항만공사(BPA)의 미국 로스앤젤레스·롱비치(LA·LB)항만 물류센터 개장식을 현지시각 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장식에는 LA총영사관 권성환 부총영사, 롱비치 항만청 노엘 하세가바 부청장, KOTRA 박근형 LA무역관장을 비롯해 현지 물류업체와 선사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LA·LB항만 물류센터의...
알레르기 유발물질 표시 안 한 일반 식품 회수 2024-09-05 17:42:31
5일 밝혔다. 회수 제품은 부산 해운대구의 식품 제조·가공 업체 '지엠생명공학'이 제조·판매한 기타 가공품 '미빼' 360g이다. 유통기한은 2026년 6월 2일, 2026년 8월 5일이다. 식품안전정보원에 따르면 기타 가공품은 일반 식품으로 분류된다. 홍삼 등을 원료로 제조·가공한 홍삼 캔디·음료 등이...
당근, '2024 당근 레이스' 개최…팀스파르타,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Geeks' Briefing] 2024-08-27 17:55:24
에피 어워드는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광고제다. 팀스파르타는 지난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첫 브랜드 캠페인 ‘훈민코딩’을 통해 △교육·훈련·출판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은 세종대왕이 누구...
박애리 HSAD 대표 "AI는 아이와 같아…광고에 생성형 AI 확대" 2024-08-22 17:08:15
박애리 HSAD 대표 "AI는 아이와 같아…광고에 생성형 AI 확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기조연설…'대시 AI' 소개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박애리 HSAD 대표는 "인공지능(AI)은 아이와 같다"며 "동행하다 보면 수많은 아이디어로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박 대표는 지난...
모두투어, 그린보트 크루즈 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2024-08-21 13:33:04
1월16일부터 7박8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부산에서 출발해 대만 지룽·타이베이를 거쳐 일본 오키나와·사세보·나가사키를 방문하고 부산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모두투어 △전국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자사 홈페이지 및 SNS 광고&캠페인 △각 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진행 등의 긴밀한...
'AI로 여는 광고·마케팅 미래'…부산 국제광고제 21일 개막 2024-08-20 18:27:17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광고제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광고와 미디어 콘텐츠가 소개된다. 부산시는 21일부터 사흘 동안 벡스코와 해운대구 일원에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를 연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행사는 광고 및 마케팅 분야 전시 상영과 콘퍼런스, 경진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