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차 인기 이 정도일 줄은"…'강남 쏘나타' 무서운 질주 2024-09-17 16:30:22
클럽'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인 '노 재팬' 이후 한국 사업에 큰 타격을 입었던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인기와 럭셔리카 선호 현상에 힘입어 올해도 판매량 호조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된다.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명가로 꼽히는 데다 정숙성과 연비 등이 강점이다. 렉서스 차종 중에선 ES가...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없이 밤을 새워가며 납품한 것이다. 디올 불매운동이 세계적으로 확산했고, 매장 앞 긴 대기줄은 사라졌다. 디올뿐만 아니라 다른 명품 브랜드에 대한 신뢰까지 떨어뜨렸다. 7월 국내 백화점의 해외 명품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1% 감소했다. ‘디올 사태’가 일부 영향을 미쳤다는 게 유통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
휘청이는 '커피 공룡' 구원투수…"본래 스타벅스로 돌아갈 것" 2024-09-11 07:01:43
댄다는 주장이 퍼지면서 중동을 중심으로 스타벅스에 대한 불매운동에 직면한 바 있다. 패스트푸드 체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의 CEO를 지낸 니콜 CEO는 지난달 13일 실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한 랙스먼 내러시먼 전 CEO의 후임으로 스타벅스의 '구원투수'로 임명됐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스타벅스 신임 CEO "본래 스타벅스 모습으로 돌아가겠다" 2024-09-11 03:57:11
중동을 중심으로 스타벅스에 대한 불매운동에 직면한 바 있다. 그는 "취임 후 첫 100일 동안 카페와 사무실에서 시간을 보내고 미국 내 주요 공급업체를 만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패스트푸드 체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의 CEO를 지낸 니콜 CEO는 지난달 13일 실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한 랙스먼 내러시먼 전...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제품을 구매하거나 불매한 경험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소비자 10명 중 2.4명이 ESG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구매할 때 추가 비용을 낼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77.2%다. 인지하고 있는 ESG 관련 제품 브랜드 상위 10개로는 갤럭시, 매일우유, 삼다수, 아이오닉, 아이폰, 오뚜기, 유한킴벌리,...
서울우유, 홍보캠페인 집게손 연상표현 언급했다가 삭제(종합) 2024-09-06 14:36:44
선 반응을 보였다. 서울우유를 불매해야 한다는 게시물도 여러 건 올라왔다. 전날 엑스에서 '서울우유'는 트렌딩 토픽 상위 10위 안에 들기도 했다. 소비자들이 날 선 반응을 보이는 것은 서울우유가 여성혐오 논란에 휩싸인 게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2021년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광고를 게시했다가...
'젖소 광고'로 뭇매 맞은 서울우유, 또 여혐 논란 2024-09-06 10:37:15
여나" 등의 날 선 반응을 보였다. 서울우유를 불매해야 한다는 게시물도 여러 건 올라왔다. 소비자들이 이처럼 날 선 반응을 보이는 것은 서울우유가 여성혐오 논란에 휩싸인 게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2021년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광고를 게시했다가 여성혐오라는 비판이 일자 "불편을 느낀 모든 소비자에...
서울우유, 또 '여성혐오' 논란…"손동작 주의하세요" 2024-09-06 10:00:59
선 반응을 보였다. 서울우유를 불매해야 한다는 게시물도 여러 건 올라왔다. 전날 엑스에서 '서울우유'는 트렌딩 토픽 상위 10위 안에 들기도 했다. 소비자들이 날 선 반응을 보이는 것은 서울우유가 여성혐오 논란에 휩싸인 게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2021년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광고를 게시했다가...
서울우유 제품 홍보 캠페인 문구 '여성혐오' 또 논란 2024-09-06 07:31:01
선 반응을 보였다. 서울우유를 불매해야 한다는 게시물도 여러 건 올라왔다. 전날 엑스에서 '서울우유'는 트렌딩 토픽 상위 10위 안에 들기도 했다. 소비자들이 날 선 반응을 보이는 것은 서울우유가 여성혐오 논란에 휩싸인 게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2021년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광고를 게시했다가...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많았다. 투자 경험은 불매에도 영향을 미쳤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불매 경험 비율은 26.7%, 없을 경우 비율은 22.7%다. 소비자 3000명에게 인지하는 ESG 제품 브랜드가 있느냐고 물었을 때 언급량이 가장 많은 10대 브랜드는 갤럭시, 매일우유, 삼다수, 아이오닉, 아이폰, 오뚜기, 유한킴벌리, 파타고니아, 풀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