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산업 전시회 붐업코리아 참여를 시작으로 세계 최대 패션 수주 박람회인 프랑스 파리 트라노이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프리미엄 소비재전 등 20여 차례 해외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했다. 출범 첫해인 지난해에만 53억원에 이르는 수주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해 말에는 태국 방콕의 쇼핑몰인 시암 디스커버리 백화점에서...
성과 거둔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한 자리에 [2024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2024-11-01 19:08:55
국가의 경제 성장을 주도할 제약바이오 산업을 국가 혁신 전략 산업으로 정하고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식약처도 이런 기조에 맞추어 혁신 제품, 우수 제품이 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규제 혁신을 지속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역시 축사를 통해 "올해 국내외적으로...
유럽심장 정복한 K중기…2500억 사상 최대 수출계약 2024-11-01 18:03:14
기쁘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 음식과 뷰티 등을 현지에 접목하려는 바이어가 줄을 이었다. 편의점 등에서 즉석으로 라면을 끓이는 기계를 생산하는 범일산업과 크리쉐프는 이번 박람회에서 약 250억원의 수출 대박을 터뜨렸다. 신영석 범일산업 대표는 “K푸드 인기 덕분에 폐막 이후에도 추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한국콜마 찾은 亞 약사들 "K뷰티 기술 놀랍다" 2024-11-01 17:53:44
세계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한국콜마를 방문하겠다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의장단은 한국콜마 경영진과의 간담회에서 의약품 성분·기술을 접목한 더마코스메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색조화장품 개발을 위해 마련한 오프라인 공간인 ‘컬러 아뜰리에’(사진)를 방문해 조색 과정을 체험해 보기도 했다. 한국콜마가...
경기도와 경과원, ‘제2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 개막 2024-11-01 10:23:42
아래 생활용품, 건강·헬스, 뷰티, 식품 등 소비재에서부터 AI(인공지능)·IT(정보통신) 등 미래산업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며 폭넓게 확대됐다. 전시회는 △뷰티 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 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에 532개의 기업이 참여해 612개 부스가 참가하고 해외 30개국 513명과 국내...
AI와 IT 미래산업이 한 자리에 '지페어 코리아 2024 개막' 2024-10-31 17:32:47
▲뷰티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에 532개의 기업이 참여해 612개 부스가 참가하고, 해외 30개국 513명과 국내 400명의 구매자가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첫날에는 스타트업 8개사가 투자자들 앞에서 각 기업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소개하는 'IR 피칭데이'을...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 유통업체들과 1대 1 수출상담회도 가졌다. 파트너사들과 '상생' 발 벗고 나선 롯데롯데의 파트너사 해외 판로...
대를 이은 계열분리…삼성서 물려받은 백화점 다시 딸에게로(종합2보) 2024-10-30 18:21:42
최근 호황인 뷰티(미용) 산업을 키우기 위해 뷰티전략테스크포스(TF)를 신설한다. 또 다른 TF 조직으로는 비주얼전략TF가 생겨난다. 백화점 부문 산하 모든 사업의 디자인적인 부분의 전략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디지털 조직은 총괄, 본부, 담당 체제를 구축해 강화한다. ㈜신세계에서는 대표 직속으로 화장품 편집숍...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공유의 자리로 준비했다. 제리와콩나무 김충수 대표는 “단순한 업무 대행을 넘어 고객사의 마케팅 상황과 규모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도출하고, 함께 최선의 성공 방정식을 찾고자 한다”며, “K-뷰티를 포함한 여러 산업에서 뜻이 맞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에...
코스맥스·서울대, K뷰티 초격차 위해 뭉쳤다 2024-10-30 17:51:33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피부 노화 메커니즘 규명, 레티놀·비타민C 등 소재의 산화 안정성 개선 등 화장품업계 난제를 해결할 기반 기술도 개발한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최고 대학들과 협력해 화장품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글로벌 초격차 혁신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