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현재 K뷰티의 해외 시장 성장세는 정점으로 가기 위한 상승 구간에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향후 뷰티 기업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다시 제기될 수 있다. 코스맥스 주가는 이 같은 우려를 반영해 최고점을 찍은 6월보다 29%가량 떨어졌다.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해...
'K콘텐츠 열풍'에 치솟는 韓호텔 몸값 2024-11-11 17:52:06
뛸 듯”업계에선 세계적인 K콘텐츠 열풍에 힘입어 국내 호텔의 몸값이 더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9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46만 명으로 코로나19가 터지기 전인 2019년 9월(144만 명)보다 많았다. 업계 관계자는 “호텔들도 ‘한 달 살기 패키지’ ‘K뷰티 체험’ 등 차별화된 관광...
홈쇼핑도 '블프' 참전…KT알파, 쇼핑 블랙페스타 열어 2024-11-11 10:54:21
식품, 뷰티, 건강식품 인기 상품을 강화한다. 18일에는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콘드로이친블렌드를 주원료로 사용한 '닥터린 콘드로이친 콘레이티+MBP'을 50% 할인가에 방송한다. 21일에는 요리연구가 임성근의 노하우가 담긴 파 육개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25일에는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을 특별 혜택가에...
의류업계, 무더위에 3분기 실적부진…4분기 반등 기대 2024-11-11 07:01:02
이상고온 여파로 올해 3분기에도 실적 부진에 시달렸다. 업계는 4분기에 역대급 한파가 예보된 만큼 단가가 높은 겨울철 의류 판매를 늘려 실적 개선을 노리고 있다. 11일 패션·의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028260] 패션 부문은 3분기 매출이 4천33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10억원으로 36.4%...
"우리 지금 떨고있니?"…'트럼프 공포'에 벌벌떠는 기업들 [이슈+] 2024-11-10 10:30:17
내 패션·뷰티주들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의 관세 대폭 인상 방침이 현실화할 경우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등을 통해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하는 비중이 큰 업체들의 타격이 커질 공산이 크기 때문이다. '트럼프發 관세폭탄'에 타격 불가피야후파이낸스는 최근 실적을 발표한...
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오브 신세계’ 등을 선보였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 샴페인 하우스 ‘돔페리뇽’과 ‘크루그’의 전 세계 최초 단독 매장을 강남점에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공간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연결 자회사 가운데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순매출 77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3% 증가했...
역대 최대 규모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수활력 계기될 것 2024-11-08 16:03:24
밝혔다. 11월 1일 시작된 자동차·가전 업계의 할인에 이어 9일부터 유통·서비스 업계의 생필품, 문화·레저 분야 할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특히, 올해는 숙박, 놀이공원, 학습지 및 버티컬 플랫폼(특정분야 온라인판매서비스)이 신규로 참여하여 국민들은 일상생활 곳곳에서 코세페 할인을 경험할...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하우스 '돔페리뇽'과 '크루그'의 전 세계 첫 단독 매장 등을 잇달아 강남점에 유치하며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강남점은 매출 1위 백화점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센텀시티점도 지역 최대 백화점이라는 타이틀을 넘어 국내...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끌어올렸다. 세븐일레븐은 뷰티브랜드 ‘어뮤즈’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뷰티와 패션을 접목한 한정판 빼빼로 기획 굿즈를 선보였다. ‘낙서폭탄’ 작가 ‘해티 스튜어트(Hattie Stewart)’와의 콜라보도 진행했으며,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상품들도 내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28일부터 세븐앱을 통해...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흥행 조짐…빼빼로 매출 20% 늘어" 2024-11-08 08:34:19
차별화 상품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뷰티브랜드 어뮤즈와 함께 기획한 한정판 상품, 편의점 업계 최초로 시도한 '낙서폭탄' 작가 해티 스튜어트와의 협업 상품, 산리오캐릭터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자체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을 통해 예약 판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