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평균 10% 성장 아세안 화장품시장 무관세화 적극 활용해야" 2017-09-13 06:55:00
화장품 유통시장은 80%가 백화점, 뷰티 전문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한다. 직접 판매, 홈쇼핑, 인터넷쇼핑 등의 무점포 판매 방식은 전체의 약 20%였다. 드럭스토어 등 헬스&뷰티스토어들을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방식은 전체 유통채널의 약 30%를 차지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상대적으로 높은...
[유통가 여름대전] 수영복·선글라스·에어컨…할인전 '풍성' 2017-06-21 06:03:46
제공한다. 전자제품 전문점들은 대규모 에어컨 판매전을 진행 중이다. 롯데하이마트는 26일까지 '에어컨 올스타 대전'을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 대유위니아, 캐리어 등 주요 제조사의 에어컨을 선보인다. 행사 상품 가격대는 30만원대부터 500만원까지 다양하다. 전자랜드도 30일까지 상반기 총결산...
일본서 비트코인 사용해보니 2017-06-16 18:00:00
뷰티살롱 ‘크레이지 뷰티’, 메구로의 드립커피 전문점 등에서도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아준다. 주로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고가 서비스에 집중돼 있다.기자가 비트코인을 사용하러 찾아간 곳은 유락초에 있는 대형 가전제품 매장인 빅카메라. 9층 건물 전체에서 비트코인 사용이 가능했고, 에스컬레이터...
미미박스와 손잡은 CU, 'CU로즈박스' 6월말까지 판매 2017-05-11 11:22:33
cu는 화장품 전문점 수준으로 기초부터 색조제품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편의점 내 화장품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어서다. cu에 따르면 편의점 화장품 매출 증가율은 2014년(6%), 2015년(10%)에 이어 지난해 13%를 기록했다. 최유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상품 기획자)는 "기존 화장품 전문점과 차별화된 구성과...
불황 속 매출 1조 비결은 '가성비'가 아니었다 2017-04-05 18:11:43
바꾸고…변신은 ‘무죄’헬스앤드뷰티 스토어 올리브영도 세대를 뛰어넘었다. 10~20대 여성 중심에서 남성, 중장년층으로 고객을 확대했다. 올리브영의 남성 화장품 매출은 지난 3년간 매년 40%씩 늘었다. 올리브영은 남성 소비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남성 화장품 dtrt, 미남프로젝트를 입점시켰다. 그 결과...
판 커진 헬스·뷰티숍…이마트, 올리브영에 도전 2017-03-02 18:19:12
화장품 판매를 강화해 헬스앤드뷰티스토어를 표방하는 브랜드들이 등장했다. 이들도 당시 성장하던 미샤, 더페이스샵 등 화장품 전문점과의 경쟁에서 밀려 자리를 잡지 못했다.2~3년 전부터는 cj, 신세계, 롯데 등 대기업들이 이 시장에 공격적으로 달려들고 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화장품과 식품 등을 구입할...
[신설법인 현황] (2016년 10월 14일~2016년 10월 20일) 서울 2016-10-22 17:06:00
25 (마장동) ▷조성아뷰티명동(김영기·400·화장품 및 이,미용품 유통업) 중구 남대문로 64-1, 1층, 2층 (명동2가) ▷지데이(홍준기·100·육류 수출,입업) 서초구 바우뫼로 182-1, 6층 1호 (양재동,동화빌딩) ▷지맥스파마켐(김종열·200·의약품원료 도매업) 강남구 도곡로18길 17,...
[신설법인 현황] (2016년 9월 30일~2016년 10월 6일) 서울 2016-10-08 17:06:00
3층 (봉천동) ▷진각달빛(오미연·3·커피전문점 운영) 성북구 장월로1길 107 (하월곡동) ▷진달래양꼬치(루청강·100·일반음식점업) 관악구 장군봉1길 17, 1층 (봉천동) ▷차이나드림컨설팅(이승섭·20·부동산컨설팅) 광진구 능동로 275, 3층 소호라이프 309호 (군자동,비전빌딩)...
취미생활 담은 이색 추석 선물세트는? 2016-09-14 07:50:00
40%가 헬스&뷰티, 잡화, 가정용품, 가전 등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추천하는 ‘중기우수상품전’을 열고 원두커피 수요 증가와 함께 홈커피족도 늘어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헬로키티 마이더치 커피 기구(9만5000원)’ 등 집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 돈?커피 선물세트도 마련했다.쟈뎅이...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언제나 믿어주는 소비자들 있기에…브랜드의 별이 되다 2016-09-04 17:35:17
이끌어온 치킨전문점 브랜드 교촌치킨은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치킨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아이비클럽은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콘셉트로 학생복 고급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브랜드 철학 ‘여성의 행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