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해, 뉴욕에서 K뷰티 열풍 주도…‘K뷰티 부스트 인 뉴욕’ 성료 2024-11-04 17:35:01
K뷰티 트렌드를 전망해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패널 토크 세션에서는 뉴욕의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아바(Ava) 주원, 데본 아벨만(Devon Abelman), 안드레아 보시(Andrea Bossi)가 크리에이터 토크쇼의 패널로 참여해 스킨케어에 대한 미국⋅한국 소비자들의 인식 차이를 공유했으며,...
한국콜마 찾은 亞 약사들 "K뷰티 기술 놀랍다" 2024-11-01 17:53:44
찾아 K뷰티 연구개발 시스템을 둘러봤다고 1일 밝혔다. FAPA 의장단은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약학연맹 서울총회’ 참석을 위해 방한했다. 이번 방한에서 의장단은 기업 현장 답사지로 제약·바이오 기업이 아니라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를 택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FAPA...
한국콜마서 K뷰티 기술력 체험한 아시아 약사들 “수준이 굉장” 2024-11-01 15:40:21
K뷰티 연구개발 시스템을 직접 경험했다. FAPA 의장단은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약학연맹 서울총회’ 참석을 위해 방한했다. 이번 방한에서 의장단은 기업 현장 답사지로 제약·바이오 기업이 아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를 찾았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FAPA 의장단이 전...
정교선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회장 승진…'형제경영' 이어간다(종합) 2024-10-31 16:27:48
더해 트렌드사업부와 라이프사업부, 뷰티담당, 식품담당, 리빙사업부를 신설했다. 채널전략디비전에는 디지털 전환(DT)담당을, 경영지원디비전에는 지원담당과 재경담당을 신설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디비전을 새로 만든 것은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조직을 세분화한 조직개편"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서울대, K뷰티 초격차 위해 뭉쳤다 2024-10-30 17:51:33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피부 노화 메커니즘 규명, 레티놀·비타민C 등 소재의 산화 안정성 개선 등 화장품업계 난제를 해결할 기반 기술도 개발한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최고 대학들과 협력해 화장품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글로벌 초격차 혁신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중국 덕분에 웃었지만 이젠 피눈물"…개미도 외면한 주식 [종목+] 2024-10-30 09:20:13
재정비하고 있다"며 "인디 뷰티 중심으로 성장 중인 국내 전체 화장품 수출 트렌드와 다소 괴리된 전사 실적을 보여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인디 뷰티 중심의 시장 트렌드를 타개할 재료가 드러날 때까지 기다릴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전반의 구조조정과 투자를...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대표> 조금 또 화장품이 예전 트렌드와 다르게 예전에는 큰 화장품 관련된 중국도 잘 갔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작은 화장품들에 대한 브랜드 입지에 대한 부분도 인정을 하고 있고요. 큰 화장품 회사들 같은 경우 오히려 조금은 불안한 종류의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지금은 시장 관계 선택과 집중이 좀 필요할 것...
MZ 메이크업 브랜드 fwee, LA/뉴욕 트럭팝업에 뜨거운 열기 2024-10-29 15:00:06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뷰티업계에서는 2024년 팟타입 립앤치크 제품의 유행을 선도한 트렌드세터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미국 트럭 팝업에서도 30가지 푸딩팟을 테스트하는 체험존을 진행하여 팝업 시작 전 오픈런 대기줄을 이뤘고 미국 고객들의 푸딩팟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실감케 했다. 퓌 공식 SNS를 팔로우...
티움바이오, 천연화장품 기업 페트라온 합병…안정적 매출 확보 2024-10-29 09:57:57
리조트를 운영하는 아난티,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 등의 주요 고객사를 둔 호텔 어메니티 및 천연화장품 OEM/주문자개발생산(ODM) 기업이다. 2023년 매출 약 44억원,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4억6000만원을 기록하며 2021년 2월 설립 후 빠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천연 화장품 시장은 인체 영향 및 자연환경에...
"도박판 된 K뷰티 브랜드사업…산업 활황에도 M&A는 부진" 2024-10-27 18:10:03
“향후 스몰브랜드 트렌드를 기반으로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같은 새로운 사업 유형이 국내에서도 생겨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브랜드 애그리게이터란 다수 브랜드를 인수해 운영과 마케팅의 효율화를 꾀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는 사업 모델로, 미국과 유럽 등에선 이미 발달해 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