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가장 큰 '파괴적 변화' 맞을 산업은 車…"AI, 경영 긍정적" 2025-02-02 09:11:50
중국 간 패권 경쟁이 강화되고,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이 부상하면서 자동차기업 경영진 65%는 중국 내 제조 및 공급전략을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릭스파트너스의 댄 허쉬는 "공급망 불투명성은 여전히 큰 문제이며 경영진이 행동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어렵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한편, 저비용 고성능 AI 중국 딥시크...
"성소수자·유색인종 배려 그만"…美기업들 DEI와 결별선언 [임현우의 경제VOCA] 2025-02-01 22:40:55
임원이 디자인한 브랜드 매출을 5억 달러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하지만 DEI가 오히려 '역차별'이라는 반발도 만만치 않았다. 미국 보수 진영은 2023년 연방 대법원이 소수인종 우대 입학 정책을 위헌이라고 결정한 이후 기업들을 상대로 EDI 철폐를 요구해 왔다. 소수자 배려가 지나치게 강조되는 데...
'살인적 물가' 아르헨, 빅맥지수 스위스에 이어 세계 2위 2025-02-01 10:58:47
브랜드 매장에 들어가 유럽보다 3~4배 이상 비싼 의류 가격 동영상을 틱톡에 올리면서 인기몰이하고 있다. 높은 아르헨티나 페소 가치로 인해 타격을 받는 분야 중 하나는 관광이다. 지난 12월 한달간 아르헨티나 국민의 해외여행은 76.4% 폭증했으며, 해외관광객 유입은 25.7%나 하락했다. 현지 언론은 빅맥지수로 인해...
6조 뭉칫돈 몰리더니…"정부 금지령 떴다" 개미들 '날벼락' 2025-01-31 06:30:04
PR이나 비슷해진 만큼 거래대금이나 거래량, ETF 브랜드 등 다른 요인을 보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장기 목적의 연금 투자자들이 아닌, 단기 투자자들의 경우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할 수 있다. 증권사 한 애널리스트는 "기존 PR 상품의 성과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이번 TR 상품에서...
트럼프미디어, 핀테크 브랜드 연내 출시한다 2025-01-30 17:39:06
트럼프미디어가 핀테크 브랜드를 출시한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미디어는 이날 자사 이사회가 금융 서비스 및 핀테크 브랜드 '트루스.파이'(Truth.Fi) 출시를 승인했으며, 금융당국의 승인 등을 거쳐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사회는 또 보유 자산 다각화를 위해 금융업체...
트럼프미디어, 핀테크 브랜드 출시…가상화폐 투자도 2025-01-30 16:55:29
대통령의 미디어 기업인 '트럼프미디어'가 핀테크 브랜드를 출시한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미디어는 이날 자사 이사회가 금융 서비스 및 핀테크 브랜드 '트루스.파이'(Truth.Fi) 출시를 승인했으며, 금융당국의 승인 등을 거쳐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사회는 또 보유 자...
美·中 명품 소비 회복…럭셔리 ETF 고공행진 2025-01-26 16:48:49
글로벌럭셔리S&P(합성)’ 수익률은 올 들어 1.08%다. 기초지수 구성이 주요 명품기업 외에 호텔·레저, 완성차 업체 등에 분산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들 ETF가 투자한 글로벌 명품기업 주가는 최근 오름세가 뚜렷하다. 세계 최대 명품그룹 LVMH 주가는 이달 프랑스 증시에서 15.53% 상승했다. 에르메스인터내셔널(15.69%...
"명품 큰손 中이 안산다" 울상 이더니…분위기 확 바뀐 이유 2025-01-25 14:23:52
기초지수 구성이 주요 명품기업 외에도 호텔·레저기업, 완성차기업 등에 분산돼 있어 최근 명품주 주가 상승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은 까닭으로 풀이된다. 이들 ETF가 투자한 주요 글로벌 명품기업들의 주가는 이달 들어 오름세가 뚜렷하다. 세계 최대 명품그룹 LVMH는 지난 2~24일 프랑스 증시에서 13.41% 상승했다....
1월 넷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5-01-25 08:30:03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선택한 브랜드는 나이키나 아디다스가 아니었다. 이들은 3위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를 신었다. 스케쳐스의 대표 제품인 '핸즈프리 슬립온 슈즈(손대지 않고 신는 신발)'는 멋보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스케쳐스는 내년까지 연간...
美 기업들 'DEI 폐기' 순응 분위기지만…코스트코는 달랐다 2025-01-24 12:54:09
해마다 발표하는 '회사 평등 지수' 산정을 위한 설문조사에 응하지 않기로 한 대기업들도 급격히 늘고 있다. 자동차업체 포드, 모터사이클 업체 할리데이비슨, 월마트, 주택 자재 소매업체 로우스, '잭 대니얼스' 브랜드로 유명한 주류업체 브라운-포먼 등은 HRC 설문조사에 참여하지 않기로 작년에 방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