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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 5월 업황 변곡점 지나…하반기 투자매력 높다"-한국 2017-06-29 08:24:33
상승할 전망"이라고 밝혔다.지난달 비규격제품 설비 폐쇄로 고로 업체의 생산이 늘어나는 가운데 철광석 가격 상승과 계절적 수요 증가에 따른 철강사 재고 감소로 지난달 이후 중국 철강 가격이 상승했다고 최 연구원은 전했다. 통상 한국 철강 가격이 중국 가격에 1개월 이상 후행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같은 ...
제주에 대규모 물류단지 들어선다 2017-01-30 18:39:18
실시설계 등을 거쳐 2019년 9월 착공 예정으로 추진하고 있다.신용범 도 해운항만물류과장은 “물류단지를 개발하면 비좁은 물류단지난을 해소하고 물류비용 상승 원인이 된 비규격 컨테이너를 표준 컨테이너로 대체할 수 있어 고질적인 저효율 물류체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제주=최성국 기자...
제주항 배후에 물류단지 개발…2019년 착공 목표 2017-01-30 07:00:10
된 비규격 컨테이너를 표준 컨테이너로 대체할 수 있고, 고질적인 저효율 물류체계를 개선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그는 "2014년 물류단지 공급 총량제가 폐지되고 실수요자 필요한 물류단지를 직접 개발하도록 유도하는 실수요 검증제가 시행됐다"며 "해운항만물류공사와 연계해 물류기업과 해운사, 운수업체 등이 대거...
[분석플러스] 철강주 선점 나선 외국인…"中구조조정 효과 기대" 2017-01-20 10:50:42
취하고 있다.비규격제품은 그동안 철강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왔다. 철강 가격이 상승하면 소규모의 비규격제품 생산업체들이 생산을 늘려 철강 가격 하락을 야기했다.최문선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되면 중국 철강 업체들은 내수보다 가격이 낮은 수출 물량을 먼저 줄이기 시작할...
"철강, 中구조조정 본격화…한국 최대 수혜" 2017-01-20 08:22:05
바로 폐쇄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비규격제품은 철강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가격이 상승하면 소규모의 비규격제품 생산업체들이 생산을 늘려 가격 하락을 야기했다.지난해 중국 철강 수출량은 1억 843만톤이다. 이 중 11%가 넘는 1300만톤이 한국으로 유입된다. 한국은 냉연을 제외한 모든 강종에 대해 대중국...
높이 10㎝ 넘는 과속방지턱 없앤다 2016-03-21 18:41:41
1542개가 여전히 비규격 과속방지턱이다. 시는 연말까지 모든 과속방지턱을 정비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서울시의회는 시내 모든 과속방지턱을 높이 10㎝, 연속 설치 시 최소 20m 간격으로 설치하도록 하는 조례를 최근 발의했다.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경기도, 275개 G마크 인증업체에 '전용 포장재 421만매' 지원 2016-03-09 13:37:53
비규격 포장재도 사용가능하다. 포장재에 g마크 상표 표시 여부와 포장재에 표기된 것과 내용물이 일치하는 지 여부 등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포장재에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과대 선전을 하거나 허위 표시를 할 경우에는 포장재 회수는 물론 g마크 인증 지원도 중단된다. 도 관계자는 “g마크 농산물은 생산에서...
툭하면 사장 공백…인천공항, 예고된 '수하물 먹통' 2016-01-05 18:31:40
"비규격 수하물로 오류…운영인력 충분히 배치 못해" 항공사는 손해배상 청구 검토잦은 수장 사퇴…화 불러 정권 보은인사로 앉은 사장들, 선거판 뛰어들며 경영 공백 발전전략 못 세워 입지 '흔들' [ 백승현/김인완 기자 ] 인천공항이 사상 초유의 ‘수하물 실종사태’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사상 최다...
국토부 설치규정 어긴 과속방지턱, 차량 탑승자 안전 위협 2015-07-17 17:32:13
정작 실제 설치되는 과속방지턱은 비규격 제품이어서 보행자와 운전자가 고스란히 그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다.여기에 조립식이 아닌 아스콘 과속방지턱도 문제로 지적된다. 반사성 도료가 벗겨져 야간이나 우천시 운전자가 발견하기 어려울 정도로 시인성이 떨어진다는 것.도로안전시설, 용품 제조 전문 기업인 신도산업㈜...
“과속방지턱 관리 부실‥교통안전 위협” 2015-07-16 12:00:00
공동으로 규격(높이 10cm)과 비규격(높이 14.5cm) 과속방지턱을 대상으로 모의주행시험을 실시한 결과 규격 제품을 쓰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차체가 낮은 승용차는 속도와 관계없이 비규격 과속방지턱을 통과할 때 차량 하부(서브프레임)가 지면과 충돌하는 현상이 발생해 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