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오는 27일부터 고양 레이킨스몰 일원에서 영화제 개최 2024-09-19 15:45:31
바꾼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선정됐다. 전자 폐기물의 이미지와 소리를 기록한 ‘새로운 폐허들’, 자연과 인류의 관계를 탐구한 실험 비디오 작품 ‘기지개’, 뉴욕 맨해튼의 건축물과 풍경을 탐구하는 여정이 담긴 ‘엔와이씨 알지비’ 등 9편의 작품이 레이킨스몰 내 로비, 테라스, 마리나 갤러리, 하늘정원 등...
인천공항에서 영상으로 감상하는 한국문학 2024-09-11 19:26:15
원작자인 조해진 작가의 작품이다. 다큐멘터리 속 타국인에게 친밀감을 느낀 인물의 특수한 사연을 다룬다. 시 '여행으로의 초대'는 소월시문학상, 고정희문학상 등을 수상한 김승희 시인이 낯선 곳에서의 자유로움을 친근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두 작품은 각각 유명 작화가와 협업하여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었다....
'진짜 컬렉터'의 안목으로 엿보는 인간의 초상 2024-09-11 17:12:03
있는 작가들의 작품 60점이 걸렸다. 회화뿐 아니라 비디오, 설치, 조각 등 다양한 매체를 아울렀는데, 전시 주제는 ‘인간, 그리고 세계의 초상’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전시를 기획한 캐롤라인 부르주아 피노 컬렉션 수석큐레이터는 “피노는 자신의 컬렉션 특징을 ‘다원성’에 두고 있다”며 “하나의 경향성이 아니라...
따라할 수 없는 상상력…필립 드쿠플레 '샤잠!' 25년 만에 내한 2024-09-09 17:14:02
칸 영화제 50주년을 기념해 창작된 작품이며 1999년 예술의전당에서도 한 차례 공연된 바 있다. 모방할 수 없는 독창성과 기발한 상상력이 특징이다. 연출가 드쿠플레는 춤, 연극, 서커스, 마임, 비디오, 영화, 그래픽, 건축, 패션 등을 뒤섞는 화려한 비주얼과 멀티미디어 효과로 무용의 미래를 끝없이 탐구해온 인물이다....
한계를 모르는 드쿠플레적 상상의 세계 '샤잠!' 한국 온다 2024-09-09 09:33:45
샤잠!은 칸 영화제 50주년을 기념해 창작된 작품이며 1999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도 한 차례 공연된 바 있다. 모방할 수 없는 독창성과 기발한 상상력이 공연의 특징이다. 연출가 드쿠플레는 춤, 연극, 서커스, 마임, 비디오, 영화, 그래픽, 건축과 패션 등을 뒤섞는 화려한 비주얼과 멀티미디어 효과로 무용의 미래를...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는 회유, 사과문 게시 안 하면…" [전문] 2024-09-09 09:05:54
비디오의 연장선이었던 반희수 채널의 영상이 비공개로 전환돼 논란이 됐다. 반희수 채널은 '디토' 뮤직비디오에서 뉴진스 다섯 멤버들의 모습을 캠코더로 담는 인물 '반희수'가 운영한다는 콘셉트다. 뉴진스를 바라보고 응원하는 팬덤 '버니즈'를 의미하며, 언어유희를 통해 반희수라는 이름이...
뉴진스 뮤비 감독 "뭐라는 거냐"…어도어 경영·제작 분리하자마자 터진 갈등 2024-09-04 08:13:36
연출한 '디토'라는 작품의 연장선이었고, 어도어에 굳이 자청하여 아무 보수 없이 팬들을 위해 만든 채널과 영상들이었다. 그런데 제가 인제 와서 갑자기 아무런 동기도 없이 다 삭제해 버렸다는 거냐"고 불쾌함을 숨기지 않았다. 이어 "돌고래유괴단은 뮤직비디오를 좋은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작품의...
"뉴진스 영상 사라졌다"…갑작스러운 삭제 소식에 '발칵' 2024-09-03 07:36:34
발생하지 않는다"며 "해당 영상들과 채널은 팬들을 위해 좋은 작품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자발적 취지로 제작됐으며 돌고래유괴단에 어떠한 수익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신 대표가 제작한 'ETA'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5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원쇼 2024' 광고제에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컴백 루셈블 "'TTYL', 한 단어로 새로움…'쟤네 잘한다'는 말 듣고파" [종합] 2024-09-02 17:11:59
좋은 작품을 같이 한 경험이 있다. 이번에 또 새로운 콘셉트와 방향성에 도전해 보고 싶어서 프로듀서님과 함께하면 어떨까 싶었"고 밝혔다. 이어 "프로듀서님이 멤버들에 대해 굉장히 잘 파악하고 있어서 이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됐다. 뮤직비디오 장면 하나하나 잘 신경 써주시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주려고...
[게시판] 롯데건설, 자이언티·소코도모와 협업 신곡 355만뷰 돌파 2024-08-30 09:30:32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55만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곡은 롯데건설의 주거 브랜드 '롯데캐슬'의 브랜드 콘셉트인 '라이브 클래식'을 테마로 하며 자이언티와 소코도모가 작사·작곡 등 제작에 참여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8월 코드 쿤스트, 우원재와 함께 작업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