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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 위에서 67년' 세계 최장기 항공승무원, 88세에 하늘로 2024-05-27 15:38:41
한 내시는 워싱턴DC와 보스턴을 오가는 항로에서 첫 비행에 나선 이후 줄곧 하늘을 지켰다. 다운증후군을 안고 태어난 아들을 돌보기 위해 워싱턴 DC와 보스턴을 오가는 단거리 노선에서 주로 일을 한 그는 2022년에는 최장 근속 승무원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그 사이 이스턴 항공은 트럼프 셔틀, US 에어셔틀을 거쳐...
"더 정밀해진 '로봇 일꾼'…건물 내부 5㎝ 단위까지 거미줄처럼 인식" 2024-05-26 18:41:42
아직 경제적으로 타당한 항로를 따라 승객을 태우고 비행에 성공한 사례는 적은 것으로 안다. 대규모로 도입하려면 10년 정도 걸릴 것이다. 미래 첨단 기술은 아이디어 발굴에서 상용화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 ▷로버스트닷AI 창업 계기는. “코로나19 팬데믹 초기 적외선을 이용해 물체 표면을 소독하는 로봇을...
'헬기 추락' 이란 대통령 시신, 반지로 찾아 2024-05-26 17:17:54
23일 이란군 총참모부는 조사위원회의 1차 조사 결과 보고서를 발표하며 추락 헬기에서 총탄과 같은 의심스러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총참모부는 사고 헬기가 추락 직전까지 예정된 항로를 비행하고 있었으며 항로 이탈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고를 두고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제재...
'헬기 추락사' 이란 대통령 신원 반지로 확인 2024-05-26 15:21:51
밝혔다. 총참모부는 사고 헬기는 추락 전 예정된 항로를 비행하고 있었으며 추락 전까지 항로 이탈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고를 두고 국제사회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제재 때문에 이란 항공기들이 과도하게 노후화했다는 점을 주목하기도 한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헬기 추락사' 이란 대통령 신원 반지로 확인" 2024-05-26 15:00:41
않았다고 밝혔다. 총참모부는 사고 헬기는 추락 전 예정된 항로를 비행하고 있었으며 추락 전까지 항로 이탈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고를 두고 국제사회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제재 때문에 이란 항공기들이 과도하게 노후화했다는 점을 주목하기도 한다. kms1234@yna.co.kr (끝) <저작권자(c...
공포의 난기류…"1분간 2차례 급상승·하강" 2024-05-25 18:42:17
매체 스트레이츠타임스는 25일 항로 추적 웹사이트 '플라이트 레이더24'의 상세 비행 자료를 인용해 지난 21일 런던발 싱가포르행 SQ321편이 극심한 난기류에 62초간 크게 두차례 빠르게 치솟았다가 강하했다고 보도했다. 고도 3만7천피트(1만1천278m)에서 순항하던 여객기는 이 구간에서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며...
"비상착륙 싱가포르항공기, 62초간 두 번 급상승·하강" 2024-05-25 18:33:33
25일 항로 추적 웹사이트 '플라이트 레이더24'의 상세 비행 자료를 인용해 런던발 싱가포르행 SQ321편이 극심한 난기류에 62초간 크게 두차례 빠르게 치솟았다가 강하했다고 보도했다. 고도 3만7천피트(1만1천278m)에서 순항하던 여객기는 이 구간에서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며 3만7천400피트(1만1천400m)까지...
기내에서 환자 나와도 '22년 연속 인명 무사고'…숨은 비결은 [현장+] 2024-05-24 14:10:19
모여 있다. 운항관리센터에서는 항로와 연료, 탑재량, 비행시간을 산출한다. 항공기가 계획대로 운항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운항승무원에게 안전 운항 정보를 지원한다. 최적의 항로를 구성해 비행시간을 단축하고 연료를 절감하는 역할도 맡는다. 정비지원센터에서는 운항 중 항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총격 같은 것 없었다"…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사고 조사결과 2024-05-24 08:40:51
전 예정된 항로를 비행하고 있었으며 추락 전까지 항로 이탈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총참모부는 추락 1분 30초쯤 전 사고 헬기 조종사가 같이 비행하던 다른 2대의 헬기 조종사들과 무전 교신을 했으나 대화 내용에 특이사항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락 헬기 잔해에서 총탄 등과 같은 의심스러운 물건도...
데이터로 난기류 통제...대한항공 "안전 이상無" 2024-05-23 17:56:18
"대한항공은 첨단 비행감시 시스템을 통해 운항 중인 모든 항공편의 상하 고도 3000피트, 전방 50마일 이내 상공의 난기류 발생 가능성을 확인하고 필요시 회피 운항 등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안전 운항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연내 IATA(International 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