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수·김우빈 앞세우다가…결국 100억대 '적자 늪' 빠졌다 2022-05-09 22:00:01
일제히 100억대 이상의 적자를 냈다. 빅모델들을 내세워 매출이 급성장했지만 수익성은 크게 악화됐다. 잘 짜인 비즈니스모델로 수익구조를 찾기보다는 손쉬운 마케팅에 의존하며 ‘치킨 게임’을 벌인다는 지적이 나온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명품 플랫폼 3사는 지난해 모두 적...
"도와줘요! 전지현"…맥주도 샴푸도 '그녀'에게 돌아왔다 2022-04-22 22:00:01
모델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어 "후발주자로 '빅모델'이 필요한 상황에서 전지현 기용이 특히 해당 브랜드 인지도 제고나 성장에 도움이 된 측면이 있다"고 분석했다. 전지현의 유통가 러브콜을 꾸준히 받는 요인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2030 세대 추억을 자극하는 레트로(복고) 유...
"트와이스까지 입었다"…'폭발적 인기' K팝 걸그룹도 경쟁 2022-01-21 20:53:15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골프웨어 시장의 빅모델 경쟁이 치열하다. 패션을 중시하는 20~30대 '골린이(골프+어린이)'가 늘면서 MZ(밀레니얼+Z)세대 모델 등장이 잇따르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에프엔씨는 골프웨어 '파리게이츠'의 2022년 광고 모델로 걸그룹 트와이스를 내세웠다. 트와이스 각...
조인성·김우빈 또 맞붙었다…'톱스타 마케팅' 치열해진 만두시장 2022-01-11 18:03:05
끈다. 고급스러운 신제품의 경쟁력을 강조하기 위해 업체들이 빅모델을 기용하면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푸드는 앞서 지난달 '쉐푸드 고기통교자'를 출시하고 김우빈이 출연한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롯데푸드는 2010년 시작한 브랜드 '쉐푸드'의 구원투수로 지난해 10월 김우빈을 기용했다. 같은해 ...
주지훈·김혜수 나서자…한 달에 수백억 잭팟 터졌다 2022-01-05 12:22:51
배우 주지훈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며 '빅모델' 경쟁의 불씨를 댕겼다. 이후 온라인 명품 쇼핑몰들이 일제히 톱스타 출연 광고를 선보이면서 거래액 증가 효과를 누린 것. 실제 머스트잇의 경우 첫 TV 광고를 시작한 8월20일부터 한 달간 거래액이 320억원을 기록했다. 기용 시점 기점으로 두 달여 간 누적 거래액이...
"오전에 주문, 저녁에 걸치고 나간다"…패션도 '당일배송' 2021-12-29 11:06:05
가장 두드러진 곳은 온라인 명품 쇼핑몰이다. 빅모델 기용 광고를 선보인데 이어 배송 서비스에서도 경쟁이 붙었다. 서울과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일부 인기 품목에 대해 당일배송을 내세웠다. 일례로 머스트잇은 '깜짝 배송'이란 이름을 붙인 당일 평균 3시간 배송 서비스를 내걸었다. 평일 기준 서울·인천과...
자일리톨 용기에 BTS 사진 넣더니…전지현 손잡은 롯데제과 2021-12-20 10:04:14
모델로 3년여 만에 다시 빅모델을 선택했다"며 "최근 출시한 가나 초콜릿의 하위 디저트 브랜드 ‘가나 앙상블’에 거는 기대가 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롯데제과는 가나 초콜릿 외에도 자일리톨(BTS), 월드콘(김연경) 등 상품에서 빅모델 전략을 취한 바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김혜수만 있나, 김희애도 만만찮네…月 800억 '대박' 눈앞 2021-12-10 13:38:46
하반기 앞다퉈 '빅모델' 전략을 택하면서 관련 거래액이 우상향했다는 설명이 뒤따랐다. 앞서 8월 배우 주지훈이 광고모델로 나선 머스트잇의 경우 첫 TV 광고를 시작한 8월20일부터 한 달간 거래액이 320억원을 기록했다. 기용 시점 기점으로 두 달여 간 누적 거래액이 9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머스트잇은 전했다....
김혜수 뜨자 주문 폭발…1년 번 돈, 한 달 만에 돌파 '기염' 2021-12-07 11:34:43
누리는 분위기다. 업계가 올 하반기 앞다퉈 '빅모델' 전략을 택하면서 관련 거래액이 우상향했다는 설명이다. 한 발 앞서 8월 배우 주지훈이 광고모델로 나선 머스트잇의 경우 첫 TV 광고를 시작한 8월20일부터 한 달간 거래액이 32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기용 시점을 기점으로 두 달여 간에는 누적 거래액이...
[클릭! 한경] 화장품 모델, 연예인 대신 인플루언서 2021-12-03 17:04:22
모델로 섭외하는 빅모델 마케팅 대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플루언서의 후기를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소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 네티즌은 “쓰지도 않으면서 광고만 찍는 연예인보다 실제 경험을 전달해주는 유튜버가 낫다”고 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2위는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