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웰푸드, 1000억원대 제빵 사업 부문 매각 검토 2025-01-20 10:22:35
통합하면서 출범했으나, 생산시설 중복 문제가 발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증평 공장의 매각 가능성이 떠올랐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미래 사업에 투자할 방안인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웰푸드는 내년까지 2220억원을 들여 천안 빙과 공장을 증축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롯데웰푸드 "제빵사업, 매각 등 여러 방안 검토" 2025-01-20 10:16:18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2년 7월 롯데제과 시절 롯데푸드를 흡수 합병하면서 회사 간 겹치는 조직과 생산라인 등을 통합해 효율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롯데웰푸드는 제빵 사업 부문 매각이 성사되면 확보한 자금을 빙과 등 기존 사업과 신사업에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현빈·이민호·공효진도 못 살렸다…800억 쏟아붓고 '눈물'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1-19 21:00:01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 역시 동력을 잃었다. 최근 SBS가 넷플릭스와 신작 예능·교양 부문의 신규 방영 콘텐츠 공급, 계약 이전 방영 콘텐츠인 구작 라이브러리의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티빙에 SBS 작품이 공급되지 않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해당 계약은 올해 초부터 6년간 이어진다. 티빙과...
롯데웰푸드 제빵부문 통매각 2025-01-19 19:58:56
것으로 전망됐다. 롯데웰푸드는 빙과 공장과 육가공 공장 등도 통폐합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충남 천안 빙과공장 증설에 2220억원을 투자해 최대 생산 거점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롯데웰푸드 주가는 1년 신저가 수준까지 하락했다. 작년 6월 20만원대를 기록했다가 지난 16일...
'숏폼' 드라마 만드는 티빙·왓챠 2025-01-19 17:44:18
티빙과 왓챠의 이번 시도는 SNS의 핵심 콘텐츠 형식인 숏폼을 OTT로 가져온다는 점에서 ‘새로운 실험’으로 평가된다. ‘숏폼형 OTT’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숏폼에 익숙한 1020세대를 사로잡으려는 의도다. 자본잠식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왓챠가 가장 먼저 숏폼에 손을 댔다. 왓챠는 지난해 9월 숏폼 드라마 전문...
티빙, 웨이브에 CFO 파견…양사 합병 준비 2025-01-16 18:34:39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 예고된 상황에서 티빙이 웨이브에 대한 재무적 영향력을 강화하고, 회사 구조를 면밀히 살펴 합병 시너지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티빙 관계자는 "CJ ENM과 SK스퀘어와의 전략적 공동 투자 이후 웨이브 CFO를 파견하게 된 것"이라며 "향후 양사의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모색해 나갈...
[단독] '원경' 연출자 "19금 노출 장면, 기획 단계부터…배우도 알았다" 2025-01-16 15:17:48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 중인 '원경'의 노출 장면 수위를 두고 채널 측이 관여한 부분이 있다는 입장이 나왔다. '원경' 연출을 맡은 김상호 감독은 16일 한경닷컴에 "대본에는 구체적인 노출 장면이 묘사된 건 아니었다"며 "연출의 의도로 노출 장면을 촬영한 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사안과...
"건강에도 좋다고?"…뉴진스 앞세우더니 1000억어치 '불티' 2025-01-14 17:18:06
건과·빙과·유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기 아이돌 뉴진스를 제로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화제성도 끌어올렸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의 경우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었다. 앞서 초코파이는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제로 콘셉트 희망 1순위로 꼽혔는데...
롯데웰푸드, 무설탕 브랜드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2025-01-14 15:27:23
건과, 빙과, 유가공 등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직후인 2022년 하반기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후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는 출시 첫해 대비 약 214% 신장된 실적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ZERO)'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설탕 뺀 롯데웰푸드 과자, 매출 1000억 넘었다 2025-01-14 14:26:44
있다. 지속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지를 넓히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