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가운 맥주가 맛있는 이유?…中연구진이 과학적으로 밝혀내" 2024-05-21 10:57:41
사케는 14~17%, 위스키·보드카·바이주 등 독주는 35~43%의 알코올 농도를 갖고 있는데 임계점 역시 이와 유사한 수준에서 형성된다고 연구진은 전했다. 각종 술의 임계점은 온도 영향을 받는데 맥주 경우는 섭씨 5도로 냉각했을 때 에탄올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실온에 보관하는 와인이나 데워서 마시는...
"여유로운 공간·넉넉한 인심 돋보여" 일본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기 2024-05-11 11:54:57
그러나 생맥주, 사케, 위스키까지 일본 주류를 10여 종 구비해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이 남다르다. 이곳의 명물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비프 카레다. 소고기를 듬뿍 넣고 끓여낸 카레가 웬만한 전문점보다 맛있다고 해서 '카레 맛집'이라고 소문이 났을 정도. 실제로 라운지에서 국적을 불문한 이들이 줄을...
두바이 여행 90만원부터, 에미레이트 항공 특가 프로모션 2024-04-22 15:42:45
사케, 세계 최대 워터파크 아쿠아벤처까지 다양한 관광 명소가 위치해 있다. 세계적인 작품들이 가득 전시되어 있는 루브르 아부다비, 에 선정된 인도 레스토랑 트레신드(Tresind), 독특한 컨셉의 미래박물관 등도 여행객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기내 우선 탑승...
롯데마트·슈퍼, 상반기 최대 주류 할인행사 '주주총회' 연다 2024-03-27 06:00:08
맥스, 26개 슈퍼 매장에서 인기 와인과 위스키, 사케 등 1천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가성비 제품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롯데 측은 전했다. 포근한 봄철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샴페인 '마크 에브라 셀렉션 브뤼'는 엘포인트 적립 시 25% 할인해주고 국내에서 오바마...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사케 수입량(5414.9t)의 두 배가 넘는 규모다. 수년간 경쟁사에 밀려 고전하던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은 저도주, 제로(0) 슈거 등을 내세운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22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힘입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부문 매출은 사상 최대인 4042억원을...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약 4000만병(12000kL)으로 동일 기간 국내 사케 수입량(관세청 수출입통계 기준 5414t)과 비교해 두배 이상이라고 롯데칠성음료는 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청하는 중장년층뿐 아니라 20대 젊은층에도 친숙하면서도 트렌디한 주류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면서 "중장기적으로 10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사케의 관련 매출은 2022년보다 712% 폭증했다. 노재팬의 영향이 희미해지자 추가로 한국 시장에 등판하는 일본 브랜드도 있다. 일본의 이케아'로 불리는 일본 가구업체 니토리는 지난해 11월 이마트 하월곡점에 국내 1호점을 낸 지 3개월 만인 지난달 홈플러스 영등포점에 2호점을 열었다. 니토리는 이같은 대형마트...
민주콩고 유엔평화유지군 25년 만에 철수 시작 2024-02-29 18:21:39
M23은 수년간의 휴면기를 거쳐 2021년 11월부터 동부에서 무장 공격을 재개하고 지난해 3월부터 대대적 공세를 펼치고 있다. 이달 들어서는 노스키부주 주도 고마에서 서북쪽으로 23㎞ 떨어진 사케 마을에서 M23의 공격으로 주민 수천 명이 피란길에 오르는 등 충돌이 격화하는 양상이다. hyunmin623@yna.co.kr (끝)...
"日서 싸게 판다는데"…롯데免, 사케 단독 입점 '주류 승부수' 2024-02-27 11:52:03
사케 제품을 단독 입점시켰다.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는 내국인들의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서다. 롯데면세점은 27일부터 온라인에서 가격대별 인기 상품을 추천하는 위스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부터 '발렌타인 30년산'과 '조니워커 킹조지...
롯데면세점, 일본 사케 '닷사이' 단독 론칭…위스키 기획전도 2024-02-27 08:37:21
시 필수로 구매해야 하는 품목으로 꼽히는 사케 브랜드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제품으로, 롯데면세점은 일본 현지에 준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사케 품질 관리를 위해 통합물류센터에 전용 냉장 보관 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대상 온라인 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