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52주 신고가 경신, 더 큰 시장 잡으러 간다 - 한화투자증권, BUY 2024-12-26 09:16:55
12월 23일 한화투자증권의 한유정 애널리스트는 삼양식품에 대해 "중국 현지 공장 설립의 의도와 함의: 1) 중국 라면 시장은 상위 업체 3곳 합산 점유율이 51.1%에 불과한 파편화된 시장. 2) 현재 중국에서 ‘매운맛 볶음면’이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으며 비국물면 시장 성장률이 기존 국물면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고...
이중고 덮친 식품社, 해외서 돌파구 찾았다 2024-12-25 17:21:47
호황을 맞았다. CJ제일제당, 농심, 삼양식품 등은 해외 생산 기지를 새로 짓거나 공격적으로 늘리기 시작했다. ○‘불닭’ 연 매출 1조원 돌파 25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1~11월 가공식품 수출액은 76억6310만달러(약 11조2000억원)에 달했다. 역대 최고인 작년 전체 수출액(76억48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K푸드...
환율 1,450원 넘어 기업들 비상…"내년 사업계획 조정해야" 2024-12-19 12:10:02
수급에서 환율이 중요하니 예의주시 중"이라면서 "그렇지 않아도 올해 초부터 환율이 높았는데 최근에는 더 가파르게 높아져 굉장히 고민스럽다"고 말했다. 다른 업체 관계자는 "환율 때문에 상당히 힘든 상황"이라면서 "내수 부진에다 원재료가 많이 올랐고 고환율까지 겹쳐 '삼중고"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초콜릿...
"삼양식품, 장기 성장성 뚜렷하다…목표가 72만→85만"-DS 2024-12-19 09:02:52
삼양식품에 대해 주당순이익(EPS) 증가율이 시장 평균과 국내외 경쟁사를 계속해서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72만원에서 85만원으로 18% 올렸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액 4485억원, 영업이익 874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7%,...
"PBM 줄이겠다"…트럼프에 흔들리는 바이오주 [장 안의 화제] 2024-12-17 16:17:22
싸죠. 그런데 삼양식품은 수출 비중이 80%가 넘어가서 고환율 수혜주의인데 농심 혹시 수출 비중 얼마인지 아세요? 지금 20%예요. 그렇기 때문에 아직 농심과 삼양식품이 26년 되면 피해가 한 두세 배 차이밖에 안 나네? 그럼 둘 중에 뭐 살 거야? 라고 물어봤을 때 사람들의 손은 결국 삼양식품 쪽으로 들어가는 거죠....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중국에 첫 해외공장 짓는다(종합) 2024-12-16 18:15:08
설립 투자 목적"이라고 밝혔다. 삼양식품 측은 중국 생산법인 설립에 관한 사항은 추후 공시할 것이라면서 세부 계획은 공개하지 않았다.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갑자기 올라가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삼양식품의 해외 공장 설립은 라면 업계에서는 예견된 일이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중국·동남아·미국 등 글로벌...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중국에 첫 해외공장 짓는다(종합) 2024-12-16 17:17:17
설립 투자 목적"이라고 밝혔다. 삼양식품 측은 중국 생산법인 설립에 관한 사항은 추후 공시할 것이라면서 세부 계획은 공개하지 않았다.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갑자기 올라가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삼양식품의 해외 공장 설립은 라면 업계에서는 예견된 일이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중국·동남아·미국 등 글로벌...
'불닭' 삼양식품 주가 뒷심 무섭네 2024-12-15 17:49:57
국내 주요 라면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삼양식품은 대표 수출 상품인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수출 호조로 최근 하락분을 대부분 회복했다. 반면 부동의 라면 대장주였던 농심은 내수 침체 직격탄을 맞으며 고점 대비 약 40% 하락했다. 증권가에선 내년부터 농심의 수출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며 저가 매수할...
삼양식품 "제2의 불닭 육성"…수출 브랜드 '맵' 태국서 론칭 2024-12-10 17:44:27
삼양식품은 새 수출 전용 라면 브랜드인 ‘맵(MEP·사진)’을 태국에서 처음 공개하고 신제품 두 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맵은 작년 6월 론칭한 ‘탱글’에 이은 두 번째 수출용 브랜드다. 삼양식품은 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한 ‘불닭’ 시리즈의 뒤를 이을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맵이란...
삼양식품, 태국서 글로벌 브랜드 '맵' 첫선…"동남아 공략" 2024-12-10 08:29:04
삼양식품, 태국서 글로벌 브랜드 '맵' 첫선…"동남아 공략"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식품[003230]은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태국에서 최초로 공개하고 신제품으로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과 블랙페퍼 치킨 라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맵은 '맵다'에서 가져온 명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