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음악 공연도 가능하다. 입지 특성상 자녀를 둔 30∼40대 가족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한 전략적인 공간 설계다. 이마트 매장 가운데 처음으로 팝업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도 눈에 띈다. 매장을 찾은 인근 주민 정지희(36) 씨는 "이마트라기보다는 스타필드에 더 가까운 느낌"이라고 말했다. 전체적으로 개방감을 주는...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된 대형마트의 입지는 줄어들고 있다. 복합쇼핑몰보다 체험 가능한 콘텐츠는 적고, 소형 점포와 비교하면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죽전점은 중요한 매장이다. 매장 면적 6000평(1만9800㎡) 에 달하는 대형 이마트 점포인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성이 높고, 매출도 이마트 점포 가운데 상위권에...
"MZ세대 명품거리는 청담동보단 이곳"…'무신사 매장' 낸다 2024-08-29 15:02:32
상권에 매장을 내왔던 무신사 스탠다드는 다섯 번째 매장으로 한남동을 택한 데 대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겐 청담동보단 한남동이 패션거리이자 명품거리”라면서 “한남동이 요즘 패션시장에서 떠오르는 쇼핑 명소”라고 소개했다. 실제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지하철6호선 한강진역부터 이태원역까지 이어지는...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밖 5㎞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삼았다. 이마트는 경기 동남부 지역 중심에 자리해 입지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죽전점을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했다. 또 기존 상업시설의 노후화로 새로운 쇼핑과 여가 공간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매...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이마트는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 능력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걸맞게 문화 및 휴게 특화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동남부 중심의 뛰어난 입지 경쟁력을 갖춘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면적 1만9천800㎡(약 6천평)로 주변 5㎞의 안팎의 동네 상권을 겨냥한다. 이마트는 '매일 1시간의 여유, 우리 동네 소셜클럽'이라는 콘셉트 아래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과감한 공간 혁신을 시도했다. 판매 시설을...
대성문산업개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부산항 퀸즈W 오션프런트’ 공급 2024-08-29 09:00:04
타입의 경우 실내에서도 편안히 바다를 볼 수 있다. 입지 조건도 탁월하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남포동 BIFF거리와 먹자골목 등의 중심 상권, 흰여울 마을, 자갈치, 용두산공원, 태종대, 깡깡이 예술마을, 국립해양박물관 등이 가까이에 있다. 영도 커피 특화거리도 인접해 있다. 또 지난달 18일 개관한 세계 최대 미디어아...
홈플러스 전주효자점 매물로…매각 주관사에 부동산플래닛 2024-08-28 08:55:33
홈플러스 전주효자점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1가 핵심 상권에 위치했으며 대지면적 9천703㎡(2천935평), 연면적 4만7천600㎡(약 1만4천404평) 규모다. 해당 매물은 지하 3층∼지상 6층으로 이뤄졌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홈플러스 판매시설로 사용되며 지상 2∼5층은 고객주차장과 문화센터, 도서관, 세탁소, 의원,...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슈퍼마켓'의 부활[케이스 스터디] 2024-08-27 09:30:33
‘동네 장사’ 중심의 슈퍼마켓 입지는 갈수록 줄어갔다. 그런데 최근 그 분위기가 달라졌다. 1~2인 소형가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출점을 하고 슈퍼마켓에서 내놓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편의성이 높아진 결과다. 기업형 슈퍼마켓(SSM) 전략의 승리라는 평가가 나온다. ◆ 빛 보는 SSMSSM은 올...
"신축 아파트도 슬세권 못 따라오죠"…때아닌 경쟁 벌어졌다 [오세성의 헌집만세] 2024-08-24 17:47:06
도착합니다. 백화점과 상점 등이 모인 중심 상권과의 거리도 도보 4분, 10만㎡ 규모의 중앙공원까지는 도보 2분이면 닿습니다. 도보 10분 거리에 대학병원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슬리퍼 차림과 같이 편한 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까운 권역 내에 도시의 주요 시설이 모두 모여있는 것입니다. 박씨는 "신축 아파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