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K캐피탈, 대출 이어가기 적용 등 앱 개편 2024-08-09 15:30:07
대폭 강화했다. 챗봇서비스와 1:1 채팅, 맞춤상담센터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고, 큰 글씨 모드 등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앱 이용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보호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나도 혹시 우울증?"…자가검진 '챗봇서비스' 눈길 2024-08-09 15:13:54
마련했다. 보건복지부는 9일 '마음건강 챗봇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카카오헬스케어 간 협업을 통해 구축한 서비스다. 마음건강 자가검진을 받으려면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뒤 안내에 따라 '우울증 자가검진' 메뉴로 들어가면 된다. 성별과 연령대,...
"예약확인부터 접수까지"…KT, 중앙대병원 AI보이스봇 고도화 2024-08-08 09:10:03
누리봇이 상담사를 통해 접수한 예약과 관련해 확인 및 변경, 취소 등 예약 일정을 관리하는 역할만 수행했다. 여기에 예약접수 기능이 더해지면서 시간 제약 없이 예약이 가능하고, 챗봇이나 보이는 ARS 등 디지털 화면이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도 음성 통화만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AI 누리봇 서비스 도입 후...
아톤, 랭코드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선보여 2024-08-06 09:00:00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기반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여의도 아톤 본사에서 체결한 ‘AICC 챗봇-채팅상담 솔루션과 생성형 AI 기술 융합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아톤의 디지털 컨텍센터 서비스인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AICC)’에 랭코드의 대화형 AI SaaS...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 KT스카이라이프는 대기와 상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를 정식으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AI 고객센터는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동의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했다. 또한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고 확인할...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강화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2024-07-31 08:13:39
선보여, AI 에이전트 ‘알프’ 연동으로 AI 상담 효율 극대화 ‘검색증강생성(RAG)’ 기능 동시 출시, 알프가 ‘도큐먼트’에서 정보 탐색 후 답변 생성 상황별 맞춤형 상담과 정확도 높은 응대로 강력한 AI 에이전트로 거듭날 것 (주)채널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올인원 AI 메신저...
작년보다 4배 증가한 상반기 모태펀드 결성…“하반기 신속 투자” [Geeks' Briefing] 2024-07-30 15:22:18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에 노코드 상담 관리 툴 ‘워크플로우’와 AI 텍스트 검색 및 답변 생성 기술인 ‘검색증강생성(RAG)’ 기능을 정식 출시했다. 워크플로우는 기존 채널톡 챗봇 상담과 상담 자동화 규칙이 통합된 기능이다. 신규회원·첫 주문고객·우수회원 등과 같은 고객 유형, 결제·배송·취소 등 상담 상황에...
'법률AI' 치고나간 세종·화우, 정부사업 따냈다 2024-07-29 18:02:29
법률 상담이 가능한 AI 변호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민에게 시간과 비용 제약 없는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로폼은 자체 개발한 법률문서 생성 AI 기술력을 앞세워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정진숙 로폼 대표는 “변호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법무법인 로엘을 통해 중소기업과 영세상공인 등...
쇼핑은 AI가, 영상은 배속으로...'초단축 소비' 시대 2024-07-29 16:50:38
구매 이력 등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해주고, 챗봇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방식 등이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커머스 소비자 41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AI 어시스턴트 지원 여부가 쇼핑몰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사람은 43%에 달했다. 유용한 기능 1위는 '제품 문의...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AI가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해주고, 챗봇으로 24시간 상담할 수 있으며 편의성을 극대화한 덕분이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커머스 소비자 41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AI 어시스턴트 지원 여부가 쇼핑몰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사람은 43%에 달했다.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