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강의 AI가 실시간 번역"...LG유플러스, 메타버스에 통번역 기능 도입 2024-10-20 14:02:38
챗봇, AI NPC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 홍보, 학생 심리 상담, 회화 공부 등을 추가해 이용자 간 상호작용을 늘리고 플랫폼 체류시간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상무)은 “메타버스 산업에서 AI 기술 적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의 강점을...
산업기술 R&D 혁신에 AI 활용…2030년까지 600개 프로젝트 추진 2024-10-17 09:31:39
결과 보고서 제출, 연구비 증빙 서류 분류 등을 24시간 챗봇 상담으로 제공한다. R&D 과제의 기획, 평가,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기관의 전문성도 AI를 통해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이날 함께 발표한 '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 방안'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 등 기업의 AI 활용을 촉진하는 데...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상담인력은 난이도가 높은 상담에 집중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 내역 안내, 분실 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 심사, 대출 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음성 안내를 통한 상담은 물론 필요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한화생명)’ ‘청약 전 답변 조회 서비스(교보생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종합 차량 관리 및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카 케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AI 확대 적용 등 디지털 혁신도 가속화하고 있다. 현대해상은 가입 시...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AI 챗봇 서비스 ‘마음봇’, 지문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 국내 보험업계 주목하는 새로운 디지털 시도를 전개한 것도 이런 노력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현대해상은 고객 서비스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이는 텔레마케팅(TM) 서비스는 대표적인 예다. 기존에는 TM 상품에...
현대백화점, 고객응대·광고제작 등 AI 도입…디지털 전환 속도 2024-10-09 16:13:42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는 지난해 1월부터 운영 중이다. 젤뽀는 24시간 운영되는 AI 기반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다.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관련된 상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챗봇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및 채팅 상담 기능도 탑재했다. 젤뽀를 통해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확대로 정보보안 강화 2024-10-09 09:52:43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1년 홈페이지, 챗봇, 사내 전산시스템 등 6개 분야에서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과해왔다. 올해에는 수어 상담 시스템, 인재 채용 사이트까지 범위를 넓혀 새롭게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현기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상무는 "수준 높은 정보보안으로...
'AI대륙아주' 서비스 결국 중단 2024-10-08 18:05:48
들여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법률상담 챗봇을 개발한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관련 서비스를 전격 중단한다. 대한변호사협회가 변호사법 등에 저촉된다는 이유로 이 서비스를 징계 심의 대상에 올리자 한발 물러선 것으로 풀이된다. 대륙아주는 변협의 징계 움직임을 ‘한국판 붉은 깃발법’(시대착오적 규제)이라고 강하게...
[사설] 변협에 막힌 'AI 변호사', 혁신은 또다시 기득권에 밀릴 건가 2024-10-08 17:31:31
컴퓨터에서 검색창에 법률 관련 질문을 하면 챗봇이 24시간 답을 해주는 서비스다. 일종의 ‘AI 변호사’다. 소비자 편익을 높이는 혁신으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변협은 서비스 출시 직후 ‘변호사 아닌 자의 법률 상담 금지’ ‘공정한 수임 질서를 해치는 무료·염가 표방 금지’ 등을 규정한 변호사법 위반 소지가 있다...
신한은행, AI은행원 업계 첫 도입 금융…디지털 혁신 박차 2024-10-07 18:08:30
플랫폼을 활용해 AI 음성봇과 챗봇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 ‘AI 은행원’은 전국 160여 대 디지털 데스크에서 운영 중이다. 인터넷TV에서 화상 상담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거나 금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신한홈뱅크’를 도입하는 등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