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 진 포옹회 가려면 앨범 또 사라?…빅히트, 결국 사과 2024-06-03 09:25:10
받아들여지면서 지나친 상술이라는 지적이 일었다. 1년 6개월 만의 만남을 볼모로 삼아 앨범 구매를 유도한다는 비판이 거셌다. 결국 빅히트뮤직은 "이날 오전 오프라인 행사 응모 공지 이후 위버스 샵 상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에 응모하신 앨범 구매자분들과 공지 이전 위버스 샵에서 앨범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제로 소주'만 마셔요" 주당들 민망해서 어쩌나…'씁쓸' [이슈+] 2024-05-25 16:50:31
제로 소주는 정말 필요한 제품이었는데 일종의 상술이었다고 생각하니 씁쓸하다"고 말했다. 당을 함유하지 않았다고 선전하며 인기를 끌어온 이른바 '제로 소주'가 사실 일반 소주와 당 및 열량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건강을 고려해 해당 제품을 구매하던 소비자들은 배신감을 표출하고 있다. 한국소비...
'한국은거래소' 이름 믿고 샀는데…실버바 배송·환불 수개월째 '감감' 2024-05-24 18:23:58
기준 온스당 23.60달러에서 이날 기준 32.28달러까지 36.7% 뛰었다. 피해를 호소하는 구매자들은 “은값이 떨어지면 보내주고, 은값이 오르는 기간에는 무기한 배송을 지연하는 상술을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특별한 사유 없이 계약 이행 또는 환급이 지연된다고 고지하거나,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상술을 뜻하는 구독경제의 ‘다크 패턴’은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AI 서비스와 결합하면 그 부작용이 더욱 커질 것이란 우려가 벌써부터 나옵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편리하긴 한데, (구독경제로 인해) 피곤하기도 해”라고 반응합니다. 구독경제 시대의 명과 암은 무엇인지, 구독경제를 이끄는 플랫폼...
[게임위드인] 민희진의 K팝 저격, 게임업계도 남의 일 아닌 이유 2024-05-04 11:00:01
과도한 상술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은 국내 게임업계가 겹쳐 보였다. 민 대표가 강하게 비판한 포토카드는 현재 K팝 업계에서 음반 판매량을 견인하는 핵심 상품이다. 포토카드는 아이돌 그룹 멤버의 사진이 담긴 명함 크기의 카드다. 실물 음반을 구매하면 한두 장이 랜덤하게 들어있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부모들 오픈런"...행여 못살까 '진땀' 2024-05-04 09:52:48
상술로 CD 구매하도록 만들어 집집마다 앨범이 처치 곤란 상태에 놓이기도 한다. 직장인 한모(45) 씨는 "이제 CD를 들을 방법도 없는데 포토카드 때문에 계속 앨범을 사달라고 한다"며 "아이브 컴백이 반갑지 않을 정도"라고 푸념했다. 곽금주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는 "또래문화 때문에 친구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따라...
'비계' 삼겹살집 사과에도…"차라리 일본 간다" 불만 폭발 2024-05-01 14:47:48
상황을 상술한 뒤 “제가 비계만 (사진) 찍었다는 식으로 몰아가려는 것 같은데 사장님이 말하는 고기처럼 보이는 그 부위 ‘뼈’지 않느냐. 오히려 (원하지도 않는) 서비스 받고 뒷말하는 파렴치한으로 저를 몰아가느냐”라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성토했다. “관광용 식당들은 정말 끔찍하게...
[취재수첩] 올 들어 팔린 수입차 절반이 하이브리드카? 2024-04-29 18:22:34
상술”이라고 한다. 수입차협회는 “자료에 ‘마일드 하이브리드카 포함’이라고 명시했고, 국토교통부가 분류하는 기준을 따랐다”면서도 “하이브리드카 판매량에 마일드 차종이 얼마나 포함됐는지는 알 수 없다”고 했다. 정작 자료를 내는 곳은 갖고 있지 않다던 마일드 하이브리카 판매량은 민간 연구소를 통해 구할...
2만원짜리 1만9900원에 팔면 '훨씬 싸다'고 느끼는 이유 2024-04-15 19:14:49
보이는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그런 얄팍한 상술에는 안 속는다고? 그렇지 않다. 타티아나 소콜로바 네덜란드 틸뷔르흐대 교수 등 세 명의 연구자가 ‘저널 오브 마케팅 리서치’ 2020년 8월호에 게재한 논문이 있다. 연구자들은 실험 참가자들에게 먼저 4.01달러짜리 땅콩버터와 3달러짜리 땅콩버터를 보여줬다. 그다음에...
[데스크 칼럼] 물가, 총선 후가 더 걱정이다 2024-04-10 20:04:09
소비자 반발은 기만적 상술 때문만은 아니다. 제품 리뉴얼과 맞물려 버거값이 또 오르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깔려 있다. 버거킹은 2022년 1월부터 작년 3월까지 세 차례 제품값을 인상하면서 6100원이던 와퍼값이 7100원으로 16.4% 뛰었다. 고물가에 마트·슈퍼로 몰린 소비자소비자들이 버거값 하나에도 날카롭게 반응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