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대상은 매출액 상위 150개 기업으로 이들 기업의 업종은 에프앤가이드(FICS) 업종 분류를 토대로 정리했다. 지주회사는 복합기업에 포함하고, 여러 업종 경계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주력 매출을 기준으로 업종을 분류했다. 소비자는 직관적으로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인식한다. 이에 기업은...
카카오 ESG 보고서, 2개 글로벌 경연 대회서 최고 등급 수상 2024-09-04 10:37:30
'글로벌 톱(Top) 100'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상위 20개 기업 명단인 '대한민국 톱 20'에도 함께 선정됐다. 올해로 38회째인 ARC 어워드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 머콤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차 보고서 경진대회다. 카카오는 인터랙티브 연간 보고서(Interactive...
"줄 안서도 된다"…스타벅스, 직장인 열광한 이 서비스 확대한다 2024-09-03 14:37:21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된 상위 10개 점포의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해당 매장은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접수된 주문의 83%가 3분 이내 고객에게 제공됐다. 일반 주문의 소요 시간도 평균 43초 빨라졌다. 자체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재이용하겠다고 답했다.. 스타벅스는 이달부터 운영점을...
ESG 힘싣는 대한항공…탄소배출 줄이고 사회공헌 나선다 2024-09-03 11:20:17
연속 '통합 등급 A등급'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에도 2년 연속 편입됐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매년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해...
"출근길 안 기다려도 돼" 직장인 열광하자…스타벅스 파격 결정 2024-09-03 10:30:13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한 상위 10개 점포의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이들 점포는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주문이 들어온 음료의 83%를 3분 이내에 제공했다. 이에 따라 일반 주문의 소요 시간도 평균 43초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나우 브루잉 운영 매장을 기존 140여개에서 590여개로...
"대기 없이 빠르게"…반응 뜨거웠다 2024-09-03 10:15:23
높아졌다. 실제로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한 상위 10개 점포에서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주문이 들어온 음료의 83%를 3분 이내에 제공했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나우 브루잉' 운영 매장을 4배로 늘리고 대상 고객과 음료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스타벅스 '나우 브루잉' 확대…"출근·점심시간에 더 빠르게" 2024-09-03 09:43:04
실제로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한 상위 10개 점포에서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주문이 들어온 음료의 83%를 3분 이내에 제공했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나우 브루잉' 운영 매장을 4배로 늘리고 대상 고객과 음료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현대차·기아, 현대차·기아 신용등급 A '트리플 크라운' 2024-09-02 16:05:42
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S&P는 전 세계 주요국과 주요 기업의 신용등급을 AAA부터 D까지 22개로 나눠 매긴다. 등급이 높을수록 부도 위험이 낮다는 의미다. ‘A-’는 상위 일곱 번째다. 전 세계 주요 자동차 메이커 중 S&P가 A급으로 평가한 곳은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세계 1위 도요타(A+)와 메르세데스벤츠(A),...
웹젠, '뮤 모나크2' 29일 오후 2시 정식 서비스 개시 2024-08-29 11:03:43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멤버십 등급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상으로 승급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게임 내 재화와 구조는 단순화하고, 무상 재화의 사용처도 크게 넓혔다. 정식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게임 회원들은 퀘스트 수행 결과에 따라 최고급 보상에 속하는 ‘대천사 장비’ 세트와 다이아, 축복의 보석,...
친환경 브랜드 ToforTo 지속 가능한 가치 실천을 위한 ‘엄마와 딸’ 캠페인 진행 2024-08-28 21:42:53
퀄리티가 검증된 상위 등급의 외주 생산 업체를 선별 생산하여 명품에 뒤지지 않은 고퀄리티의 제품을 만들어서 기존 컨셔스 패션 브랜드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 요즘 소비자들이 친환경적인 가치 소비를 추구하고 있지만 친환경적인 사회적 환경적인 가치만으로는 절대 지갑을 쉽게 열지 않는다. 친환경 브랜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