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도 다이소처럼 화장품 힘준다…이마트24, 3종 출시 2024-09-26 08:49:32
"앞으로도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상품 구색을 지속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 11%, 지난해 36%, 올해 1∼8월 21% 증가했다. 편의점 CU도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과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상품군을 색조와 미용 기기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티르티르의 ‘빨간 쿠션’이 대표적이다. 색조의 성공은 이례적이란 평가를 받는다. 틴트, 립스틱 등이 잘 팔린 적은 간혹 있었지만 파운데이션 등 색조 화장품 부문에서 프랑스 미국 기업과의 경쟁은 버거웠다. 티르티르는 여러 인종의 피부색을 충족해주는 다양한 구색,...
밸류업 100개 종목 공개…코스닥 33개 포함 2024-09-24 17:30:23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에 동일하게 1억 원을 투자했다면 밸류업 지수는 1,250만 원을, 코스피 200은 430만 원의 수익을 낸 겁니다. 투자 지표도 밸류업 지수가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밸류업 지수의 ROE와 배당성향 모두 코스피 200보다 5%포인트 이상 높았습니다. <앵커> 밸류업 지수에 대한 시장 평가는...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다채로운 상품 구색을 잘 갖추면서도 거리 제약에 따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불편 요소를 없애 어디서나 방문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포켓몬 팬들 사이에서 인기템으로 꼽히는 ‘한복 피카츄’ 봉제인형을 복각한 상품이 잘 팔렸다. 이밖에 CJ온스타일도 지난 6월 드라마 ‘선재업고튀어’가 흥행하자 변우석,...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또 "특화 매장의 인테리어부터 상품 구색까지 차별화하려고 노력한다"며 "'놀이 공간 및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드는 게 목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특화 매장의 매출이 일반 매장에 비해 10배가량 높다고 GS25는 설명했다. 한편 GS25에 따르면 2018년 1분 30초가량이었던 체류 시간이 상품 구색 차별화, 커피...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상품을 확인하면서 비교하기 쉬운 대형마트 선호도가 높고, 이러한 수요를 만족하기 어려운 전통시장 선호도가 가장 낮다"고 설명했다. 선물을 주는 대상은 부모가 76%로 가장 많았으며, 친구나 이웃 등 가까운 지인 47.6%, 직장동료나 상사 18.4%, 자녀나 스승 7.7%로 조사됐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 원장은...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높고 환불이나 교환에 시기적 제약이 있는 만큼 직접 상품을 확인하면서 비교하기 쉬운 대형마트 선호도가 높고, 이러한 수요를 만족하기 어려운 전통시장 선호도가 가장 낮다"고 설명했다. 선물을 주는 대상은 부모가 76%로 가장 많았으며, 친구나 이웃 등 가까운 지인 47.6%, 직장동료나 상사 18.4%, 자녀나 스승 7.7%로...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델리 구색을 140여 종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해 일상 장보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매장의 효율성을 높인 대신 남는 공간은 커뮤니티 라운지 등 특화 공간으로 꾸며 고객에게 휴식과 문화 체험 공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주는 대신 상품 매대를 알차게 구성해 효율성을 높였다. 그로서리(식료품) 부문을 대폭 강화해 장보기에 최적화한 공간을 조성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이마트 매장의 식품-비식품 공간 비중이 6대 4였다면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은 9대 1 정도로 압도적으로 식품에 무게를 뒀다. 넓어진 만큼 식품 구색도 그...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식품 및 델리 상품 구색을 140여 종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다. 특히 축산 코너를 33m 규모로 조성해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지상 1층과 2층엔 여러 가지 브랜드들을 입점시켰다. 총 54개의 유명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 는데 이 중 15개는 이마트 최초로 들여오는 브랜드들이다.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