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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온라인쇼핑 227조 '역대 최대'…中직구 121% 늘어 2024-02-01 12:00:02
늘었다. 상품군별 거래액을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는 24조912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급증했다. 코로나19 이후 하늘길이 열리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난 영향 등으로 풀이된다. 음식료품(12.1%), e쿠폰서비스(34.9%) 등에서도 거래가 크게 늘었다. 반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4.6%) 등에서 감소했다. 지난해 온라인 해외...
간편결제·빠른배송 덕에 작년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넘어서 2024-01-30 11:00:01
성장했다. 상품군별 매출 비중을 보면 대용량 상품과 밀키트(간편 조리식) 등의 인기 영향으로 식품(1.3%포인트↑)과 서비스·기타(0.1%포인트↑) 등의 비중은 증가했고, 가전·문화(0.4%포인트↓), 패션·잡화(0.4%포인트↓) 등은 감소했다. 작년 1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7.5%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이...
"BTS 이용하지 마"…팬 순례지까지 없애라는 하이브의 속사정 [연계소문] 2024-01-13 14:15:25
만들고 아티스트 상품(MD)을 기획·제작해 판매하는 플랫폼까지 내재화했다. 하이브만 두고 봐도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을 제작하는 레이블 외에도 하이브 아이엠(게임), 수퍼톤(AI 음성), 위버스컴퍼니(팬 커뮤니티·커머스 플랫폼)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지식재산권 침해 사례에는 더 엄격한 잣대를 들이댈 것으로...
'코세페·블프 효과'…온라인쇼핑 15개월 만에 최대폭 증가 2024-01-03 12:00:08
감소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이 1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의복(10.8%), 음식 서비스(10.4%) 순으로 컸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과 비교해 12.1% 늘어난 15조2천449억원으로 집계돼 처음으로 15조원을 돌파했다. 음·식료품(16.1%), 여행·교통서비스(21.1%), 가전·전자(20.7%) 등에서...
'할인의 달'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8.7% 증가 2023-12-26 11:00:09
대형마트 매출은 각각 4.2%, 4.2%, 1.3% 늘어났다.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상품군별로는 가전·문화(10.6%), 식품(10.8%), 생활·가정(11.4%) 등 대부분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유명 브랜드(-1.6%) 매출은 하락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패션·잡화(6.4%), 아동·스포츠(14.0%), 생활·가정(6...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2023-12-25 15:37:20
뛰었다. 상품군별로 수분크림과 로션 등 기초 화장품 매출이 90% 급증했고, 립글로스·마스카라 등 색조화장품 매출은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전국 15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영업에 강점이 있는 다이소지만 익일 배송 서비스를 더해 온라인 영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업계에선 다이소의 연매출이...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진단했다. 특히 최근 다이소의 경쟁력과 성장성이 돋보인 상품군은 화장품이다. 다른 제품과 같이 화장품을 500~5000원 균일가로 판매하는 다이소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아이템'이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 화장품 매출이 급성장했다. 다이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화장품 매출은 지난...
비대면 소비는 활기?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20조원 첫 돌파 2023-12-04 12:00:04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여행 수요가 이어지면서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이 28.6% 증가한 2조9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음·식료품과 이(e) 쿠폰 서비스도 각각 15.6%, 48.9% 늘어난 2조4천803억원, 8천933억원으로 나타났다. 간절기, 동절기를 대비해 옷 쇼핑이 늘면서 의복 거래액은 5.6% 증가한...
"최저가 비교하고 사요"…고물가에 온라인 소비 폭발했다 2023-12-04 12:00:01
것은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7년 이후 처음이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28.6%), 음·식료품(15.6%), e쿠폰서비스(48.9%) 등에서 증가폭이 컸다. 통계청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최근에는 코레일 예매 등 교통서비스도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흐름"이라며 "새벽배송이나 다양한 할인...
'휴가철·황금연휴' 3분기 여행·교통 온라인거래 역대 최대 2023-11-03 12:00:00
전보다 6.4%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중국(11.1%), 미국(17.7%) 등에서, 상품군별로는 화장품(19.5%), 컴퓨터 및 주변기기(33.2%) 등에서 늘었다. 해외 직접 구매 1조6천3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했다. 중국(106.4%), 일본(4.1%) 등 국가에서 늘었고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39.7%), 생활·자동차용품(38.9%)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