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말 학교급식 맞아요?"…'영양사 인증샷'에 주부도 감탄 2024-07-30 22:12:33
노상식당 분짜세트(고기+쌀면+소스 구성) 등이다. 간식류 상품 매출 성장세도 눈에 띈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올해 1~4월 급식에 유통하는 어린이·청소년 간식류 누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늘었다. 이 기간 매출 상승 폭이 큰 상품군은 주스(연평균 50%), 빵(38%), 떡(173%) 순이었다. 주스류는 자체...
“무거운 짐 줄이고 여행지로 배송”…‘휴가지 당일배송족’ 급증 2024-07-23 15:30:32
2배 이상 늘었다.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상품군은 ▲간편과일(110%) ▲축산냉동(28%) ▲김치(133%) ▲즉석식품(12%) 등 여름휴가 필수품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상품들은 휴가철 매출이 지난 1~2월보다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여름 휴가철 성장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할인 혜택을...
저출산 극복 위한 출산용품 기증 나선 BNK경남은행 2024-07-09 15:20:44
양면방수요, 짱구베개, 출산 축하카드, 금융상품 브로셔 등 6종으로 구성된 BNK 출산용품 KIT는 경상남도 인구 소멸 위기 지역 경상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 시설(장난감도서관)을 방문한 임산부와 보건소ㆍ공동육아나눔터 등 협력기관이 추천한 임산부 총 225명에게 지원된다. 지난해 경상남도 출생아 수는 1만3100명으로...
"인기 있는 상품 최저가로 보세요"…G마켓, 검색 기능 개선 2024-07-07 06:00:02
번이면 가능하다. 상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안내하는 정보도 각기 다르다. 예를 들어 가전·디지털·컴퓨터는 화면 크기나 패널, 해상도 등의 부가 정보를 보여주고, 식품군은 묶음별 또는 단위당 가격 등의 정보를 안내한다. 상품의 브랜드를 고려하는 가전·디지털·컴퓨터·생필품은 '브랜드 필터'를 제공한다....
"무더위·장마철은 성수기"…백화점·마트, '여름특수' 경쟁 2024-06-30 06:11:01
선글라스 상품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 늘었다. 우양산 상품군은 15%, 수영복 등 애슬레저 상품군과 선크림 등 스킨케어 상품군은 각각 5%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선글라스 상품군 21.9%, 우양산 30.7%, 레인부츠 및 여름 신발 매출이 작년보다 91.0% 늘었고, 현대백화점 냉방 가전과 여름 침구 매출은 31.8%와...
롯데유통군, 채용 연계형 마케팅 인턴 모집…'롯데 마케톤' 2024-06-18 06:00:00
군은 마케팅 외에도 디자인, MD(상품기획자), 정보기술(IT) 운영 등의 직무 채용도 진행한다. 오는 21일에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연다. 20일까지 롯데 유통군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lotteretail.com/)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노경석 롯데 유통군HQ 인재육성팀장은 "롯데 마케톤을 통해 예비 마케터들의 전문성...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상품군은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과 초·중·고등학교의 후식 메뉴 또는 간식으로 제공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 인프라와 글로벌 소싱 역량에 기반해 독자적인 PB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고품질 상품을 적극 발굴해...
고물가 속 '소비 양극화'…음식료품·여행·온라인 쇼핑 '쑥' 2024-06-03 12:00:01
나타났다. 거래액이 가장 많이 늘어난 상품은 음식료품과 여행 서비스였다. 소비자들이 고물가 시대 속 먹거리처럼 일상적으로 필요한 소비 지출을 아끼는 대신 여행처럼 특별한 때에 큰 돈이 들어가는 활동에 투입하는 ‘소비의 양극화’ 전략을 보인다는 평가가 나온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4년 4월 온라인쇼핑...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지난 2월 수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키즈 상품군은 매출이 종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 유통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형태로 입점한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옷을 둘러보는 이들도 많았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이 매장을 비롯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확대해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리뉴얼과...
이름에서 롯데 뗐다…'타임빌라스'로 새출발 2024-05-30 17:30:33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상권 최대 규모로 구성해 이전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올랐습니다. [김시환 / 타임빌라스 수원점장: 가장 주력했던 부분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백화점과 쇼핑몰을 구분 짓지 않고 같이 이용하실 수 있을까를 중점적으로 고민을 했습니다.] 점포 이름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