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박 나더니…조민·홍진영도 꽂힌 사업 [이슈+] 2024-11-27 07:31:10
글맆(GLYF)을 론칭했다. 전소미는 제품 개발, 패키지 디자인부터 공식 홈페이지 개설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브랜드 론칭에 공을 들였다. 글맆의 주요 제품은 4구 하이라이터로 가격대는 4만 원대다. 전소미는 "밥 먹는 것 다음으로 화장품에 투자를 많이 한다. 화장하는 걸 너무 즐긴다"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이유를...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이하 균일가 제품만 판매하는 다이소 화장품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화장품 트렌드를 10대들이 이끌면서 가성비 화장품 인기에 불을 지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1~10월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3000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는 10대들이 이끌고 있다"며 "용돈을 받아 쓰다 보니 1천∼2천원 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설명했다. 또 "10대는 한 브랜드에 충성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데 품질이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 구매가...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의 3천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은 6만원대 샤넬 립앤치크밤과 비슷하다는 입소문을 타며 한때 품절 사태를 일으키기도 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는 10대들이 이끌고 있다"며 "이들...
"K뷰티, 제조패키지 정부 지원 보다 크리에이티브 영역 관심 가져야" 2024-11-21 18:43:09
모든 제품 가격이 10% 이상 올라가겠지만, 우리와 저가 제품으로 경쟁하는 중국산은 60% 이상 오를 수 있어 또 다른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규제와 관련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최 대표는 "현재도 미국 수출 규제로 미국식품의약국(FDA) 출신의 인사로부터 비용을 지불하고 컨설팅을 받고 있다"며 "트럼프...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화장품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을 시도하고 싶어하는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1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새로운 제품 구매에 적극적인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화장품 업체들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이들 세대가 즐겨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에서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 늘리고 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가성비 중시 잘파세대 잡아라'…화장품도 '소용량' 인기 2024-11-18 07:11:01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시중 제품과 비교해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을 10㎖ 소용량으로 구성해 지난...
2억이 4000만원 됐다…LG생활건강 개인투자자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차별화된 콘셉트와 제품력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 뷰티 매출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글린트’ ‘프레시안’ ‘힌스’ 브랜드로 색조 화장품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HDB 사업 부문은 데일리 뷰티와 홈케어로 구분된다. 데일리 뷰티는 샴푸, 바디워시, 치약처럼 개인의...
올리브영서 1위…요즘 MZ 사이에서 인기 폭발한 '이것' 2024-11-13 10:09:09
등 자사의 색조 브랜드가 올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3분기 VDL의 올리브영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48% 늘었다. 올해는 주력 제품인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