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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유통업 매출 7.3% 늘어…가전판매 줄고 여행·공연 활발 2022-11-29 11:00:04
각각 늘었다. 가전·문화와 생활·가정 상품군은 각각 2.5%와 2.1% 감소했다. 물가 인상과 작년보다 따뜻한 날씨로 가전·문화와 생활·가정 상품군의 오프라인 매출이 각각 20.9%와 6.2% 줄어든 영향이다. 외부 활동이 늘면서 아동·스포츠(19.7%), 패션·잡화(10.1%) 오프라인 매출은 증가했다. 온라인은 물가 상승에도...
“38년 이어온 숲 가꾸기…‘지속성’이 지속가능성의 비결이죠” 2022-11-07 06:01:20
전략에 넣어버렸습니다. 그러면 가정용품 사업부에서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소재를 어떻게 바꿔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합니다. 중요한 건 모두가 참여해서 그동안 우리가 해온 일을 지금 시대 문법으로 해석하고, 사업 전략으로 받아들이고, 그간의 전략을 다시 논의하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활동에 드라이브를 걸게 된...
소비자원, 제품에 걸어쓰는 시각장애인용 점자태그 보급 2022-11-03 10:40:41
제작해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다양한 생활가정용품 중 일부 품목은 용기 형태가 같거나 비슷해 시각장애인이 이를 식별해 구분 지어 사용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이에 주방·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린스 등 다소비 품목 5종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도록 점자 태그를 제작했다. 점자 태그는...
애경산업, `점자의 날` 맞아 생활용품 식별용 점자 태그 전달 2022-11-03 09:52:50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형 체결방식으로 설계해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개발 과정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가독성 평가를 진행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했다. 제작된 점자 태그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기부한 5,7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다. 향후...
9월 유통업체 매출 7.5% 늘어…증가폭 다소 둔화 2022-10-30 11:00:03
매출이 늘었고, 가전·문화와 생활·가정 부문 매출이 감소했다. 온라인은 화장품과 서비스(e쿠폰, 공연·여행 상품 등) 매출이 판매 호조를 보였고, 아동·스포츠 부문 매출이 소폭 줄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 매출은 작년 동월 대비 8.5% 늘었다.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가정용품과 식품...
네슬레·P&G, 인플레에도 제품가격 올려 예상 밖 호실적 2022-10-20 17:33:34
때 사람들의 사재기로 살아남은 생활용품 기업들이 이제는 사람들에게 비싼 가격을 강요하면서 두 자릿수 이익률을 남기며 '승자'로 떠올랐다고 지적했다. 로이터는 인플레에 소비자들이 꼭 필요한 곳에만 지출하게 되면서 식품이나 가정용품과 같은 생활용품의 경우 의류나 전자제품 등 다른 제품에 비해 수요가...
골드만삭스,크래프트하인즈 "매수"로 상향 2022-10-10 20:44:54
반면 생활용품 업체들은 일반적으로 식품업보다 유럽 매출이 높아 강달러 영향을 더 크게 받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프록터 앤 갬블이 가정용품 및 개인 위생용품 부문의 선구자임에도 내년도 매출 전망이 환율 역풍으로 컨센서스보다 70bp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럼에도 이것이 식품업이나 생활용품 업체 전반에 대한...
8월 유통업체 매출 15.4% 늘어…올해 들어 증가 폭 최대 2022-09-28 11:00:00
가전·문화(-2.9%), 생활·가정(-1.1%) 등은 감소했다. 온라인은 추석에 맞춘 배송서비스, 명절 기획전 등으로 식품이 27.8% 증가하는 등 전 품목에 걸쳐 증가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의 경우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24.8% 늘었고 편의점 12.8%, 대형마트 9.9%, 기업형 슈퍼마켓(SSM) 0.3% 각각 증가했다....
[팩트체크] 서울 생활비가 홍콩보다 비싸다? 2022-07-16 11:45:00
외국인의 생활비를 비교했다. 조사 항목에는 주택 임차비, 교통비, 전기·가스·수도요금, 음식, 가정용품, 의류, 서비스, 외식비, 여가비, 술과 담배 등이 포함된다. ECA인터내셔널은 2005년부터 매년 생활비 순위를 발표해왔다. 영국 이코노미스트 자매회사인 경제분석 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작년...
소비자원,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와 안전사고 예방 협의체 발족 2022-06-30 16:45:21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와 안전사고 예방 협의체 발족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주요 생활 가정용품 사업자와 함께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례협의체를 발족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의체에는 라이온코리아, 애경산업[018250], 한국피앤지판매, 헨켈홈케어코리아, LG생활건강[051900]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