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투증권, 한화엔진 목표가 올려…"2분기 호실적" 2024-07-17 08:27:33
(핵심 부품인) 크랭크샤프트 조달 문제가 거론되고 있지만 걱정하기는 아직 이르다"며 "지속해 상승하는 선가, D/F 외 일반 디젤 엔진 수익성 향상, 2025년 이후 비선박 엔진 부문의 성장성을 고려해 매수해야 할 구간"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만6천원에서 2만원으로...
마이리얼트립, LA관광청과 프로모션…아이지에이웍스는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Geeks' Briefing] 2024-07-16 14:41:53
헤드의 브랜드명과 모델명을 인식하고 샤프트의 브랜드명, 모델명, 무게, 소재, 강도를 자동으로 저장해 준다. 저장된 클럽 정보를 통해 나와 같은 스펙의 클럽을 가진 골퍼와 비거리, 스코어를 비교할 수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소비 인덱스’ 출시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1년만에 STX중공업 품었다…52주 신고가 행진 2024-07-16 10:14:24
부품인 크랭크샤프트(CS) 시장 점유율 73%를 차지, 사실상 HD현대가 이 시장을 독점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엔진 기술을 접목해 증가하는 친환경 엔진 수요에 대응하고 그룹 내 조선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STX중공업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할 방침"이라며 "기업결합에 따른...
'STX중공업' 52주 신고가 경신, 조건부 승인 결정 2024-07-16 10:06:10
10.6%에 불과. 크랭크샤프트의 이익률 변화에 따른 STX중공업의 연결실적 변동의 기여도는 낮은 상황. 크랭크샤프트에 대한 독과점적 지위를 경계한 조건부 승인 결과에 실망할 필요는 없음"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HD현대그룹株, STX중공업 인수 승인에 동반 강세 2024-07-16 09:56:56
경쟁사들은 두산에너빌리티에서만 크랭크샤프트를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두산에너빌리티의 크랭크샤프트 공장 가동률도 포화상태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공정위는 KMCS가 생산능력 범위 내에서는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으며, 생산능력을 초과하더라도 작년에 공급한 물량만큼은 매년 계약을 체결하도록 ...
HD한국조선해양 '쾌속 순항'…벌써 목표 120% 채웠다 2024-07-15 17:34:09
STX중공업 자회사인 한국해양크랭크샤프트로부터 크랭크샤프트를 20%가량 공급받고 있는데, HD한국조선해양이 인수하며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시정조치를 부과했다”고 설명했다. 엔진 제조 역량의 확충은 HD현대그룹의 미래 먹거리인 방산 분야 확대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미국 유지·보수·정비(MRO)...
시장 점유율 80%…조선업 '수직계열화' 2024-07-15 16:34:56
중인데, 한화엔진은 크랭크샤프트의 80%가량을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나머지 20%를 KMCS에서 공급받고 있다. 합병 이후 KMCS가 한화엔진에 크랭크샤프트 공급을 중단하면 한화엔진 생산에 차질이 불가피하다. 나아가 한화엔진의 생산량이 줄면 경쟁사인 HD현대중공업과 STX중공업이 직·간접적인 이익을 보게 되고, 조선업...
"한화에 부품 끊지마"…'HD현대·STX중공업' 조건부 승인 2024-07-15 16:10:01
두산에너빌리티의 경우 현재 크랭크샤프트와 같은 공장에서 생산하는 원전 주기기의 수주 증가로 공장 가동률이 포화 상태다. 한화그룹은 지난해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을 인수하면서 조선업에 진출했고 올해 HSD엔진(현 한화엔진)을 인수하며 선박용 엔진 제조업을 수직계열화함으로써 조선 및 선박용 엔진 분야에서...
공정위, HD조선해양의 STX중공업 인수 조건부 승인 2024-07-15 15:14:55
필요한 크랭크샤프트의 80%가량을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나머지 20%는 KMCS에서 공급받고 있다. 정희은 공정위 기업거래결합심사국장은 "한화가 미처 수직계열화를 하지 못한 크랭크샤프트 공급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에 선박용 엔진 시장, 나아가 조선업 시장에서 한화와 HD현대중공업이 공정한 경쟁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K조선 일감 쌓였다" 수주 대박…HD한국조선 '3.7조 잭팟' 2024-07-15 14:56:59
자회사인 한국해양크랭크샤프트로부터 크랭크샤프트를 20%가량 공급받고 있는데, HD한국조선해양이 인수하게 되며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시정조치를 부과했다”고 설명했다. 엔진 제조 역량의 확충은 HD현대그룹의 미래 먹거리인 방산 분야 확대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미국 유지·보수·정비(MRO)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