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수상한 버스·택시 보험금…국토부는 10년째 방관 2023-05-02 19:22:20
자료에 따르면, 국토부는 택시·버스공제조합에 총 8차례 전담지부장제 이행을 요청했지만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정부의 요청이 장기간 묵살된만큼 행정명령이나 법적제재 같은 더욱 강력한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박재호 /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민들에게 불공정한 피해가 늘어갈...
[단독] 혁신 표방한 마카롱T도 규제에 주저앉아…택시업계 줄도산 공포 2023-03-09 18:34:06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전국 법인택시 운전자는 지난해 12월 7만2852명으로 2018년(10만4973명) 대비 30.5% 줄었다. 전문가들의 시선은 냉담하다. 신산업을 배척하고 밥그릇만 지키다 시대 변화의 파도에 휩쓸린 구산업의 몰락이라고 지적했다. 유정훈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부 교수는 “정부가 우버와 타다...
"손님 30% 뚝…이 와중에 사납금까지 올라" 2023-03-09 18:31:31
5월 31일까지 동결했다. 6월이 되면 법인택시 업계가 생존을 위해 본격적인 기준금 인상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수억원대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기준금 인상을 통해서라도 적자를 메워야 하기 때문이다. 기준금은 기사가 회사에 매일 납입해야 하는 최소 금액이다. 서울 법인택시 주간조의...
법인택시 "못살겠다"…리스제·지원금 요구하자 이번엔 개인택시 반발 2023-03-09 18:30:00
5만원을 지원해달라는 내용이다. 법인택시 업계가 정부 지원과 함께 요구하고 있는 리스제는 회사가 운송사업 면허와 차량을 택시 경력이 있는 기사에게 임대하고 일정 금액을 대여비로 받는 제도다. 택시기사가 수입금 전체를 회사에 납부해야 하는 전액관리제와 달리 리스제에선 기사가 차량 임차료(리스비)만 내면 된다....
反혁신·反시장 부메랑…택시가 멈췄다 2023-03-09 18:29:03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택시회사 줄도산이 이제 막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의 C택시와 구로구의 D택시 등이 임대료를 내지 못해 파산을 준비 중이다. 서울택시운송사업조합에 따르면 서울 법인택시 254곳 중 가동률이 30% 미만인 업체는 40곳(15.7%)이다. 업계에서는 가동률이 30%를 넘지 못하면 차고지...
헌재 "택시기사 고정급, 최저임금 넘겨야"…합헌 결정 2023-02-23 18:20:58
“법인택시가 모두 고사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한 법인택시회사 대표는 “대부분 기사는 기본급 외에도 초과운송수입금을 받고 있어 전체 소득은 최저임금보다 높게 형성돼 있다”며 “회사가 한 달에 300만원이 넘는 월급을 기사에게 지급하고 있는데도 기본급이 낮다는 이유로 최저임금법을 위반했다는 것은 도저히...
택시기사 "현금 주면 요금 깎아 줄게요"…손님 줄자 호객까지 2023-02-07 18:23:46
택시 공급도 줄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법인택시기사 단체인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관계자는 “심야 택시 대란도 없고 손님도 줄었는데 개인택시 3부제를 다시 시행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는 “3부제를 다시 적용하려면 법인택시도 같이 해야 한다”며 “왜 개인택시만 규제하라는...
"아는 사람만 탄다"…서울서 프리미엄 택시를 4000원에 2023-02-07 17:44:32
주장이다. 법인택시 기사 단체인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관계자는 “심야 택시 대란도 없고 손님도 줄었는데 개인택시 3부제를 다시 시행하는게 맞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는 “3부제를 다시 적용하면 법인택시도 같이 해야한다”며 “왜 개인택시만 규제하라는 목소리를 내는지 모르겠다”고...
현대차-택시업계,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협력 2023-02-06 11:00:02
현대차-택시업계,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협력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가 택시업계와 손잡고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현대차는 6일 서울 강남구 전국택시연합회관에서 현대차 TaaS본부 송창현 사장,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택시연합회) 박복규 회장...
[하이빔]요금 오른 택시, 이제는 고령화 대비해야 2023-02-02 07:20:03
iv> 그럼에도 대란 자체가 사라졌으니 택시 문제는 해결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수면 아래로 잠시 가라 앉았을 뿐 시간이 흐르면 다시 동일한 문제가 불거지기 마련이다. 택시 운전을 직업으로 삼아야 할 명분이 전혀 없어서다.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아니고 일이 쉬운 것도 아니다. 그래서 법인 택시 운전자는 계속...